전래동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 전래동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traditional children's songs
  • young children's character education program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 전래동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 0

0.0%

' 전래동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 협동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오지승 [2017]
  • 판소리를 활용한 통합적 음악극활동이 유아의 전통문화 인지 및 선호도와 국악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2014]
  • 통합적 유아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과 창의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
    류경희 [2017]
  •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창의 인성 교육 기본방안
  • 지역 전래동요에 기초한 문화체험활동이 유아의 지역공동체의식과 국악능력 및 국악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정수지 [2016]
  • 전통적 가치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모색
    김숙자 [2012]
  •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감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명희 [2014]
  • 전래동화에 기초한 장단-말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국악능력, 그리기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장효지 [2016]
  • 전래동화를 적용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형재 [2015]
  • 전래동요의 음악적 특성에 따른 교육 방향
    김혜정 [2010]
  • 전래동요에 기초한 음악놀이활동이 유아의 국악능력과 국악흥미도,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변순녀 [2018]
  • 전래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음악수업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안재신 [1999]
  • 전래동요를 활용한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 개발
    임은숙 [2005]
  • 전래동요를 통해 유아가 경험하는 발달적 특성에 관한 연 구
    박향아 [2010]
  • 전래동요 이렇게 가르쳐 보세요
  • 전래놀이 동요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 향
    정복희 [2005]
  • 인성평가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조난심 [2004]
  • 인성지수 개발 연구
    지은림 [2013]
  • 인성동화를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 및 미술 능력에 미치는 영향
    홍지명 [2018]
  • 인성교육을 위한 음악교육의 역할
    권덕원 [2016]
  •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셀프리더십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2014]
  • 이야기나누기를 통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만3세 유아의 인성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송서정 [2018]
  • 이야기 다시 말하기를 통한 말붙임새 창작활동이 유아의 국악능력과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2011]
  •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적용 효과
    정선영 [2016]
  • 음악교과에서의 역량・인성교육 요인에 관한교사인식 FGI 연구
    정진원 [2013]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 그램
  • 유치원 교육과정
  • 유아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자기조절력과 배려행동에 미치 는 영향
    고영자 [2019]
  • 유아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영옥 [2014]
  • 유아인성교육의 방향에 대한 연구
    이병래 [2015]
  • 유아인성교육을 위한 유아음악활동 영역의 인성요소 분석
    임혜정 [2015]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옥 [2009]
  • 유아인성 및 인성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과 과제
    박리나 [2017]
  •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강은영 [2014]
  • 유아를 위한 한국 전래동요의 선정 기준 탐색
    조진희 [2012]
  • 유아를 위한 사회적 유능감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 과 검증
    이태영 [2001]
  • 유아국악능력 검사도구 개발 및 양호도 검증
    박형신 [2007]
  • 유아교사 인성 자기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전재선 [2011]
  • 유아 창작음악극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표현력 및 또 래갈등해결 전략에 미치는 영향
    공미자 [2007]
  • 유아 인성교육 방향 모색을 위한 선행연구 고찰 - 한국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문화적 접근에서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Ⅱ
    박현진 [2012]
  • 유아 산림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신지연 [2017]
  • 예술인성교육의 비전 및 실천과제 개발 연 구
  • 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가능성 탐색
    김영연 [2016]
  • 예술교육에서 예술인성교육의 개념
    정현주 [2014]
  • 실천중심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유아 인성교육 동향연구
    김경철 [2018]
  • 실천중심 유아 인성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
    최은주 [2012]
  • 숲 체험 음악활동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인성, 음악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집단의 연령구성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장해숙 [2019]
  • 세대통합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의 효과
    이경민 [2017]
  • 선행연구 동향 분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연구 방향 탐색
    이병래 [2015]
  • 민요 형식을 활용한 창의적 노래 부르기 활동이 유아의 음악창의성과 국악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2013]
  • 명화감상을 활용한 유아의 사회적 기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김우영 [2014]
  • 마당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사회성과 국악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조은지 [2013]
  • 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성미 [2015]
  • 도덕교육론
    유병열 [2006]
  • 국악지도를 통한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한윤이 [2014]
  • 국악인형극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교수-학습과정안 개 발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저학년을 중심으로-
    전미경 [2012]
  • 국악요소에 기초한 유아국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 증
    박형신 [2014]
  • 국악교육이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덕원 [2015]
  • 국악감상을 토대로 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 인성과 국악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2013]
  • 국악감상에 기초한 통합적 예술활동이 유아의 국악능력과 국악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김소정 [2016]
  • 교사용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 평가척도 개발 연구
    이혜원 [2005]
  • 교사-가정 연계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김성현 [2019]
  • 과학·미술 통합활동이 유아의 창의·인성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2014]
  • 가치명료화 교수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임은영 [2015]
  • 가정과 연계한 효 중심 유아 인성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임성혜 [2017]
  • The new handbook of research on music teaching and learning
    Gembris, H. [2002]
  • TV뉴스를 활용한 문화적 리터러시 교육 연구
    김 염 [2010]
  • Social skills : Laying the foundation for success
  • Preschool Emotional Competence: Pathway to Social Competence?
  • Music Preference and Music Education: A Review of Literature
    Kevin Droe [2016]
  • Lickona의 통합적 인격교육론에 기반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언진 [2019]
  • Educational research and innovation. Art for art's sake?: The impact of arts education
    Winner, E. [2013]
  • Curriculum and progression in the arts: An international study
    Taggart, G. [2004]
  • Caring for new life: Essays on holistic education
    Miller, R. [2000]
  • A Naturalistic Study of Affective Expression, Social Competence, and Sociometric Status in Preschoolers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제1-12권
  • 3∼5세 유아용 인성척도 개발연구
    나은숙 [2014]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 3-5세 누리과정 내실화를 위한 유아 인성교육 방안
    최민수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