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중신곡> 연작의 구조와 자연 형상의 의미

김용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산중신곡> 연작의 구조와 자연 형상의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angho sijo
  • Gosanyugo
  • Sanjungshingok
  • natural images
  • yoon seon-do
  • 강호시조
  • 고산유고
  • 산중신곡
  • 윤선도
  • 자연형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 0

0.0%

' <산중신곡> 연작의 구조와 자연 형상의 의미' 의 참고문헌

  • 한국 고전문학 작품론3-고전시가
    이상원 [2018]
  • 한국 고전문학 작가론
    고미숙 [1998]
  • 자아탐구의 여정으로서의 <산중신곡〉과〈어부사시사〉-공간의식을 중심으로
    신은경 [2003]
  • 윤선도의 금쇄동 경영과 「산중신곡」
    이상원 [2017]
  • 윤선도 평전
    고미숙 [2013]
  • 윤선도 시조집
    김용찬 [2016]
  • 윤선도
    정운채 [1995]
  • 욕망과 형식의 시학
    김흥규 [1999]
  • 욕망과 형식의 시학
    김홍규 [1999]
  • 산중신곡과 어부사시사의 자연관
    김영근 [2010]
  • 산중신곡과 금쇄동기의 관계 - 자연관을 중심으로
    최진원 [1989]
  • 국역 고산유고
    이형대 [2004]
  • 고산의〈산중신곡〉과 수정동
    박준규 [1988]
  • 고산의 오우가
    윤영옥 [1988]
  • 고산의 수정동 원림과 산중신곡
    박준규 [1988]
  • 고산 윤선도의 시에 관한 생태학적 접근 — 「山中新曲」의 <五友歌>와 <漫興>을 중심으로 —
    유육례 [2015]
  • 고산 윤선도의 단가 연구-특히 ‘산중신곡’을 중심으로
    문영오 [1972]
  • 고산 윤선도 시조의 공간적 추이과 그 의미
    박길남 [2003]
  • 고산 시가에서의 회화성 고구
    문영오 [1988]
  • 고산 시가에 나타난 자연 인식의 기본 틀
    성기옥 [1987]
  • 고산 국문 시가의 변모 양상
    정병헌 [1988]
  • 『조선시대 시가사의 구도와 시각』
    이상원 [2004]
  • <오우가>의 시적 구조와 의미 분석
    조해숙 [1997]
  • <어부사시사>에 나타난 ‘자연’ 인식과 작품 세계
    김용찬 [2017]
  • <산중신곡〉과 <금쇄동기〉의 교융성
    문영오 [1999]
  • <산중신곡(山中新曲)>의 구조에 나타난 윤선도의 자의식
    조하연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