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교양영어 수업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불안감에 대한 인식조사

박은경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교양영어 수업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불안감에 대한 인식조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VID-19
  • anxiety
  • college English
  • pre-recorded lecture
  • real-time online lectur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59 0

0.0%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교양영어 수업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불안감에 대한 인식조사'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을 통한 웹 기반 영어 쓰기 시스템 개발 및 적용
    이혜림 [2011]
  • 한국어판 성취정서 질문지(K-AEQ) 개발 및 타당화
    도승이 [2011]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현황
  • 질적연구방법론 I: Bricoleur
    김영천 [2012]
  • 이러닝(e-Learning) 상황에서의 영어 학습 불안도 연구: 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김주혜 [2005]
  • 이러닝 영어회화 수업의 상호작용적 교수-학습 전략
    이정화 [2010]
  • 이러닝 구성요소에 근거한 영어 학습자의 정서적 측면 연구: 불안감을 중심으로
    김주혜 [2007]
  • 사이버대학 웹기반 교양영어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들의 인식
    김남희 [2010]
  • 사이버대학 온라인 영어 교수‧학습 콘텐츠에 대한 학습자의선호도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이윤주 [2006]
  • 멀티미디어 활용 교양 영어 교과목 개발연구: 학습자 요구도를 중심으로
    임희정 [2005]
  • 대학생의 컴퓨터 자기효능감 도구 타당화 및 이러닝 학습효과 간의 관련성 연구
    김보나 [2010]
  • 대학생의 교양영어 학습에 관한 인식과 수업 개선에 대한 연구
    김미영 [2012]
  • 대학생 영어학습자의 영어 온라인 활동과 영어학습 자기주도성, 국제사회에 대한 태도 및 영어능력 사이의 구조적 관계
    정미애 [2020]
  • 대학 교양영어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만족도 비교 연구
    양용준 [2018]
  • 대학 교양영어 프로그램 개선 방안 연구: 교육과정 구성 및 학습자 인식도 분석을 중심으로
    권선희 [2012]
  • 대학 교양영어 수준별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인식에 관한 연구
    서정아 [2018]
  • 대학 교양영어 교육의 통합적 접근: 서울대학교 대학영어 프로그램의 사례 연구
    송미정 [2004]
  • 국내·외 시험불안 연구의 메타분석
    임신일 [2013]
  • 국내 주요 대학의 교양영어 교육 현황과 지적된 문제점들
    유경애 [2010]
  • e-러닝: 사이버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인숙 [2002]
  • Students emotions and academic engagement: Introduction to the special issue
  • Student perceptions of satisfaction and anxiety in an online doctoral program
  • Principles of 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
  • Language anxiety and achievement
    Horwitz, E. [2001]
  • Evaluating distance education: Strategies and cautions
  • Computer self-efficacy, anxiety, and learning in online versus face to face medium
    Hauser, R. [2012]
  • Computer anxiety and the use of microcomputers in man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