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생관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역량에 미치는 영향

김순석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교사와 학생관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역량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chool Violence
  • Teacher-Student Relationship
  • teacher
  • teacher -efficacy
  • teacher competence
  • 교사
  • 교사 역량
  • 교사 효능감
  • 학교폭력
  • 학생 관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29 0

0.0%

' 교사와 학생관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역량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교폭력에 대한 근거이론(Grounded Theory)의 접근: 폭력적 교실문화 현상을 중심으로
    강소영 [2012]
  • 학교폭력에 관한 교사의 인식
    이미형 [2009]
  • 학교폭력문제 해결에 있어 교원의 역할과 책임에 관한 소고
    김병찬 [2012]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한 교사역량 진단척도 개발연구
    임재연 [2015]
  • 추상회화의 표현 활동을 통한 교사역량 함양에 관한 질적 연구
    김진희 [2020]
  •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담임 교사와의 관계에 대한 인식 비교
    지은림 [2004]
  • 초등학교 학교폭력 현상에 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비교
    박창득 [2003]
  •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직무스트레스, 교사-학생 간 인간관계 및 학생의 학교생활스트레스 연구
    김흘 [2016]
  •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 기준 설정에 관한 연구
    권혁운 [2010]
  • 초등교사의 의사소통능력, 학교조직문화, 교사효능감 및 주관적 행복감 간의 구조적 관계
    류덕엽 [2014]
  • 초등교사가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와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
    안주희 [2010]
  • 중학생에 의해 지각된 가족체계와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이 교우관계 및 교사-학생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은형 [2010]
  • 중학교에서 학교 폭력 예방과 해결 주체로서 도덕 교사의 역할
    송애리 [2012]
  • 중학교 담임교사가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교사-학생 관계에 미치는 영향 : 성인애착의 매개효과
    권선구 [2013]
  • 중등학교 가정과교사의 교사 효능감 유형과 관련 변인
    김유정 [2005]
  • 중등교사의 직무역량 요구분석
    박용호 [2012]
  • 중견교사 심화연수 도입 및 활용에 대한 교원 인식 분석
    김희규 [2019]
  • 유아의 애착표상과 교사-유아관계 및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이진숙 [2001]
  •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유능성 및교사성간의 관계
    황윤세 [2006]
  • 유아의 기질과 사회인지에 따른 교사-유아 관계
    김수옥 [2003]
  • 유아의 교사, 또래관계와 유아교육기관 일과적응
    정덕희 [2009]
  • 유아의 개인적 특성 및 기질, 어머니의 양육행동과 교사-유아의 관계
    오지연 [2010]
  • 사회는 교사에게 어떤 역할을 기대하는가?: 2007~2016년 신문자료 내용분석을 통한 교사 역할기대 경향 연구
    오희정 [2017]
  • 보육교사가 지각한 교사-유아관계와 유아의 자아지각이 유아의 학습과 관련된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정지현 [2008]
  •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한 고찰: ‘교육적가치’를 중심으로
    백순근 [2002]
  • 교사효능감과 교사에 대한 학생의 만족도 및 학습능력과의 관계
    문수영 [2005]
  • 교사의 학교폭력개입능력이 학생들의 학교폭력 대응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폭력인식과 학교폭력정의의 이차매개효과분석을 중심으로-
    신성자 [2014]
  • 교사의 폭력피해경험과 후유증의 관계에서 매개변인에 관한 연구
    이규미 [2015]
  • 교사의 집단따돌림 중재 경험에 대한 내용 분석
    김동희 [2013]
  • 교사-학생 관계의 비판적 고찰
    최성욱 [2004]
  • 교사-학생 관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지은림 [2003]
  • 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과 학교의 영향 요인 탐색
    박주형 [2012]
  • “초등학교 교사의 교수역량 평가지표 개발 및 타당화”
    이대용 [2012]
  • Violencerelated behaviors on school property among Mississippi public high school students
    Zhang, L. [2005]
  • The student-Teacher Relationship Scale
  • The development of a new measure of teacher efficacy
  • The conception of an ideal teacher-studest relationship
  • Teachers; acriticalbutoverlookedcomponen of bullying prevention and intervention
    Yoon, J. [2014]
  • Teacher-student interactions as predicted by teaching stress and the perceived quality of the student-teacher relationship.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of School Psychologists
  • Teacher desirability for professional development specific to bullying intervention and prevention
  • Self-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 A. [1977]
  • Preparing Teachers to Manage School Bullying : The Hidden Curriculum
  • New directions in child development beyond the parent: The role of other adults in children`s lives
  • KEDI 종합검사도구 개발연구(Ⅱ)-가정특성과 학교특성을 중심으로
    박현정 [2006]
  • Enhancing relationships between children and teachers
  • Early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he trajectory of children's school outcomes through eighth grade
  • Contributions of teacher-child relationships to positive school adjustment during elementary school
  • A study of teachers' sense of efficacy
    Ashton, P.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