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읽기 텍스트 선정을 위한 텍스트 복잡성의 개념과 요인

이승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어 읽기 텍스트 선정을 위한 텍스트 복잡성의 개념과 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텍스트 평가
  • Difficulty
  • Korean Reading Curriculum
  • Text Assessment
  • Text Complexity
  • readability
  • 난도
  • 이독성
  • 텍스트 복잡성
  • 한국어 읽기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3 0

0.0%

' 한국어 읽기 텍스트 선정을 위한 텍스트 복잡성의 개념과 요인' 의 참고문헌

  • 한・중 중급 한국어 교재의텍스트 복잡도 비교 분석 연구: 텍스트 내적 요인을 중심으로
    진정 [2017]
  • 한국어교육을 위한 읽기 텍스트의 이독성 공식 연구
    백재파 [2011]
  • 한국어교육에서 문어 입력 수정이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홍종명 [2010]
  • 한국어 읽기 텍스트 난이도 판별분석
    구민지 [2013]
  • 한국어 읽기 문화 교재의 어휘 난이도
    구민지 [2019]
  • 한국어 읽기 교육을 위한 텍스트 난이도 평가 방안 연구
    장미경 [2012]
  • 한국어 교재의 문형유형 분석
    강현화 [2007]
  • 한국어 교육에서의 과제 기반 형태 집중 연구 고찰
    김영주 [2009]
  • 한국어 교육에서 이독성 연구의 현황과 과제
    고승연 [2015]
  • 한국어 교육에서 문학 텍스트 난이도 평가 - 문학 수업 관찰과 학생 응답 분석을 통해 -
    김혜영 [2013]
  • 한·중 고급 한국어 교재의 양적 텍스트 복잡도 비교 분석 연구
    진정 [2019]
  • 학습이론과 이독성(易讀性)에 바탕한 읽기수업 연구
    최정순 [1999]
  • 텍스트 수준과 가독성: 한국어 학습 교재를 이용한 검증과 응용
    홍정하 [2011]
  • 텍스트 복잡도 기반의 읽기 교육용 제재의 정합성 평가 모형 개발 연구
    최숙기 [2012]
  • 코메트릭스(Coh-Metrix)를 활용한 공무원 7급과 9급 영어 시험 지문 분석: 어휘 다양성, 통사적 복잡성, 응집성과 이독성 지수를 중심으로
    신유선 [2018]
  •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아동 학습자의 초기 문식성 발달
    최은지 [2014]
  • 읽기의 관련 요인과 효율적인 읽기 지도
    노명완 [1994]
  • 읽기 텍스트 난이도 측정법 연구 -학문목적 한국어 고급 읽기 교재 수록 텍스트를 대상으로-
    구민지 [2011]
  • 읽기 텍스트 난이도 결정 요인 연구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유혜숙 [2014]
  • 이독성 공식 개발을 위한 어휘 목록과 문법 항목의 기대 요인 선정
    고승연 [2018]
  • 음운론적 복잡성과 다양성 측정 기제 연구 ―음소 및 음절 차원에서―
    김의수 [2017]
  • 웹 기반 텍스트 복잡성 자동 측정 프로그램 개발
    이승찬 [2019]
  • 언어 학습, 교수, 평가를 위한 유럽공통참조기준
    김한란 [2007]
  • 소설텍스트의 난이도 조정 방안 연구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을 중심으로-
    황혜란 [2018]
  • 상세화를 통한 한국어 텍스트의 이독성 향상 방안 연구
    김영규 [2009]
  • 담화 구조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 텍스트의 난이도 평가 방안 연구
    장미경 [2012]
  • 글 난도(difficulty) 평가를 위한 질적 방법 연구
    정혜승 [2010]
  • 국제 통용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적용 연구
    김중섭 [2017]
  • 교재 구성에 있어서 과제(Task) 개념의 적용에 관하여
    최정순 [1996]
  • Two Types of Input Modification and EFL Reading Comprehension : Simplification Versus Elaboration
  • The Effects of Linguistic Simplification and Elaboration Modifications on L2 Comprehension
    Parker, K [1987]
  • Text complexity: stretching readers with texts and tasks
    Fisher, D. [2016]
  • Text Structure Awareness as a Metacognitive Strategy Facilitating EFL/ESL Reading Comprehension and Academic Achievement
  • Teaching by Principles
    Brown, H. D [2001]
  • Task-based language teaching: Sorting out the misunderstandings
    Ellis, R. [2009]
  • Task-based language teaching
    Nunan, D. [2004]
  • Second language task complexity: researching the cognition hypothesis of language learning and performance
  • Reading in a foreign language
  • Qualitative assessment of text difficulty
  • Facilitating ESL Reading by Teaching Text Structure
  • Exploring the Role of Automatically-derived Text Complexity Features in L2 Reading Test Development
    한수미 [2016]
  • Effects on Reading Comprehension of Language Complexity and Cultural Background of a Text
    Johnson, P. [1981]
  • Effects of task complexity and working memory capacity on L2reading comprehension
    Jung, J. [2018]
  • Effects of L1 Orthographic Representation on L2 Phonological Coding Strategies
    Koda, K. [1989]
  • Dale-Chall의 이독성 공식을 이용한 한국어 읽기 텍스트 분석 연구
    이지혜 [2009]
  • Complex Text and New Common Standards in the United States: Pedagogical Implications for English Learners
  • Awareness of Text Structure : Effects on Recall
  • Assessing Text Readability Using Cognitively Based Ind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