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상의 ‘가락’(Garak für Flöte und Klavier, 1963)에 나타난 한국의 전통음악적 특징 및 플루트 연주법

추상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윤이상의 ‘가락’(Garak für Flöte und Klavier, 1963)에 나타난 한국의 전통음악적 특징 및 플루트 연주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auptton
  • Key Words: Isang Yun
  • Klangfarben Komposition
  • flute
  • garak
  • 가락
  • 음색작곡
  • 주요음
  • 플루트
  • 핵심어: 윤이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 0

0.0%

' 윤이상의 ‘가락’(Garak für Flöte und Klavier, 1963)에 나타난 한국의 전통음악적 특징 및 플루트 연주법' 의 참고문헌

  • 윤이상의 초기 12음음악에서 나타나는 서구적 사고: 1958-1959년의 작품에서 살펴본 음들의 구조적 맥락
    안소영 [2019]
  • 윤이상의 주요음기법을 통하여 나타난 도교사상(Interludium A를 중심으로)
    양윤선 [2009]
  • 윤이상의 작곡기법에 관한 연구 : 2 Stücke für Violine solo 1987
    류예행 [2000]
  • 윤이상의 작곡기법과 한국전통음악의 관계성
    조은숙 [2001]
  • 윤이상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가락」(1963)의 분석적 연구
    김은영 [2008]
  • 윤이상의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대왕의 주제’》: ‘바흐의 아시아 전통으로의 산책’
    최애경 [2013]
  • 윤이상의 'Garak für Flöte und Klavier(1963)' 분석 연구
    추상희 [2010]
  • 윤이상 플루트 작품에 나타나는 특수주법의 양상에 관한 고찰
    나재령 [2015]
  • 윤이상 작품에 나타난 동아시아적 요소와 작곡기법에 대한 고찰 : 「Etüden für flöte(n) solo」을 중심으로
    김정현 [2006]
  • 국악개론
    서한범 [1995]
  • “윤이상(尹伊桑)Ⅱ”
    신인선 [2005]
  • “미래를 향한 기억: 윤이상 음악에서 한국 문화의 위치와 의미.”
    최애경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