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미술교육 -한성백제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이상민 2020년
' 문화유산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미술교육 -한성백제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anseong Baekje cultural heritages
  • community-based art education
  • cultural heritages
  • participation in community culture
  • 문화유산
  • 지역문화 참여
  • 지역사회 연계 미술교육
  • 한성백제문화유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9 0

0.0%

' 문화유산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미술교육 -한성백제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ESDを視野に入れた世界遺産教育 -ユネスコの提起する教育をどう受けとめるか-
  • 헬스 리터러시 증진을 위한 공동체 중심 미술교육 - 미술·보건 통합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
    안혜리 [2016]
  • 향토사의 교육연구
    김정근 [1996]
  • 향토문화재 현장학습을 활용한 역사교육이 유아의 역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강상 [2008]
  • 학교교육에서 지역사회 연계 미술교육을 위한 방안 모색
    이미희 [2019]
  • 특집 1 :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된 백제역사유적지구 활성화 방안 : 백제 문화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최완규 [2015]
  • 클릭, 한국미술사
    강민기 [2011]
  • 커뮤니티 중심의 미술교육(Community-Based Art Education) - 의미, 역사, 그리고 교육실천의 가능성 모색 -
    정현일 [2009]
  • 초등 사회과에서 세계문화유산을 통한 글로벌 시민성 함양
    이효정 [2017]
  • 초·중학교 문화재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최용규 [2006]
  •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계유산: 배우고 존중하며 행동하자
  • 지역연계 미술교육의 개념화를 위한 소고
    김선아 [2020]
  • 지역사회에 기반한 미술 교육의 이론적 고찰
    김준희 [2008]
  • 중학교 국사 수업에서 세계문화유산의 수업 활용 방안 : 무령왕릉을 중심으로
    이주연 [2009]
  •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중심 미술교육의 현황 분석
    장윤희 [2019]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문화콘텐츠화 방안 연구
    허권 [2010]
  • 실제적 교수를 활용한 공동체 중심 미술 프로젝트- 예비 미술교사를 대상으로
    강주희 [2017]
  • 세계유산의 국제이해교육으로서의 가치
    허권 [2012]
  • 세계유산교육의 연구 및 실천 동향과 최근 쟁점
    한송이 [2017]
  • 세계문화유산의 교육적 활용 경향과가치 탐색
    이지혜 [2016]
  • 사회참여미술에 기초한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교육에 관한 질적 연구
    이현정 [2018]
  • 사회참여 미술활동을 통한 학교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연구
    장윤희 [2016]
  • 사회참여 미술활동: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프로젝트
    박소영 [2018]
  • 벤 윌슨(Ben Wilson)의 게릴라 아트를 통한 사회참여미술 프로젝트 사례 연구
    강주희 [2014]
  •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 등재와 의미
    정재윤 [2016]
  • 미술의 사회 참여 : 공동체미술교육의 실천과 의미
    안인기 [2011]
  • 미술교육의 사회적 가치와 실천 역량
    정연희 [2010]
  • 미술교육에서 문화유산 교육에 대한 논의미술교육에서 문화유산 교육에 대한 논의
    김정희 [2010]
  • 미술과 지역사회의 파트너쉽 - 지역사회 미술교육의 성립 배경을 통해 본 실태 연구 -
    김형숙 [2009]
  • 문화재 활용 가이드북
  • 문화재 교육의 이론.방법 및 실제
    이인화 [2000]
  • 문화유산교육의 전개과정과 지역문화유산교육의 부상
    김용구 [2018]
  •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지역문화역량 강화 방안:전통문화유산교육을 중심으로
    정병흠 [2016]
  •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를 통한 초등학교 문화유산학습의 실제 - <안성의 문화유산 PR 대작전> 수업을 사례로 -
    허영훈 [2019]
  • 공동체 중심 지역문화예술활동을 통한 아동미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 연구
    진현주 [2015]
  • 고등학교 국사수업에서 세계문화유산 활용 방안 모색 : 공주와 부여지역을 중심으로
    이예선 [2009]
  • 경주 석조문화재 모니터링 보고서 3
    양희제 [2015]
  • ユネスコの提起する世界遺産教育の教育内容と教育方法の創造. 2008-2010年度 科学研究費補助金研究成果報告書
  • 「풍납토성, 건국의 기틀을 다지다」 전시도록
  • 「아름다운 공유_한성에 모인 보물들」 전시도록
  • 「세계문화유산 교육의 새로운 시도-모바일 기반 현장체험학습」
    오영찬 [2017]
  • Where are we? Mapping the field of community arts
  • What Is Community-Based Art Education?
  • Understanding the arts and creative sector in the United States
  • The Stockholm Declaration : Declaration of ICOMOS marking the 50th anniversary of the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
  • Reggae to Rachmaninoff : How and why people participate in arts and culture
    Walker, C. [2002]
  • Engaging classrooms and communities through art : The guide to designing and implementing community-based art education
    Krensky, B. [2008]
  • ESD 관점을 통한 초등학교 세계유산교육의 접근 가능성 탐구
    김현욱 [2014]
  • Contemporary issues in art education
  • Community : A critical response
  • Children’s participation from tokenism to citizenship
    Hart, R. [1992]
  • Beginner’s guide to community-based arts
    Knight, K. [2017]
  • Art as Experience
    Dewey, J. [2005]
  • A Ladder of Citizen Participation
  •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