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의 장소성 형성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의 장소성 형성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laceness. Formation factors. Multiplex cultural space. Unused space. Place attachment.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 0

0.0%

'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의 장소성 형성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제주올레 관광지 속성, 도보관광객 편익, 그리고 지각된 가치 간 관계 분석 - 수단-목적 사슬 이론 적용 -
    김인신 [2011]
  • 장소이미지, 체험가치, 방문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주호 [2009]
  • 장소성의 형성요인과 경제적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
    최막중 [2001]
  •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문화정치론적 연구 : 서울 홍대지역 클럽문화를 사례로
    이무용 [2003]
  • 장소개념에서의 장소가치에 대한 논의
    어정연 [2010]
  • 유휴공간의 문화공간화를 위한 콘텐츠 연구
    곽수정 [2007]
  • 신도시 중심상업지역의 장소성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 분당 신도시의 야탑, 서현, 정자를 대상으로
    안내영 [2011]
  • 상권방문 유인동기가 지각된 가치, 몰입, 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이수덕 [2019]
  • 삶이 예술이 되는 공간 유휴공간 문화재생
  • 산업유산을 재활용한 문화관광 공간의 장소성 형성구조
    정대영 [2014]
  • 방문자 특성에 따른 장소성 인식과 행동의도와의 인과구조분석 -홍대지역 대상으로 -
    강도원 [2012]
  • 박물관의 장소성 형성요인이 장소애착과 장소가치인식,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정동지역 박물관을 중심으로
    김혜영 [2014]
  •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유산 관광객의 가치형성 요인 분석
    송화성 [2019]
  • 문화역서울284 홈페이지
  • 도시 가로의 장소성 연구 : 대학로의 사례를 중심으로
    李錫煥 [1998]
  • 기업 복합문화공간의 장소성 형성이 공유가치창출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글 [2018]
  • 근대산업유산관광지 영도다리의 장소성 형성요인과 그 영향
    이상호 [2016]
  • 관광일반부문: 지역주민의 장소애착심에 따른 관광지 평가에 관한 연구
    윤유식 [2005]
  • 공공도서관의 장소성 형성구조에 관한 연구
    이정호 [2011]
  • 고객 재방문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영구 [2004]
  • “폐 산업시설 활용 문화 예술 공간 정책의 구도와 방향”
    박신의 [2012]
  • Work and/or Fun :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 The relationship between place attachment and landscape values: Toward mapping place attachment
    Brown, G. [2007]
  • The measurement of place attachment : Validity and generalizability of a psychometric approach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 Space and Place: Humanistic Perspective
    Tuan, Y [1974]
  • Settlement-identity: Psychological bonds with home places in a mobile society
  • Privacy regulation and place attachment: Predicting attachments to a student family housing facility
  • Place and region 3
  • Place and placelessness
    Relph, E [1976]
  • Evaluating a museum as a tourist product using the servqual method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 Consumer perceived value :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 Comparison of place bonding models in recreation resource management
  • Attachments to recreation settings : The case of rail‐trail users
  • Assessing the recreational value of protective forests at Taitung Forest Park in Taiwan
  • An interpretation of special place meanings whitewater recreationists attach to the South Fork of the American River
  • A missing link in understanding revisit intention-the role of motivation and image
    Li, M. [2010]
  • <플레이스 브랜딩 방법 적용에 의한 재생 유휴산업시설 의 활성화 방안>
    조연주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