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자체교육인증제가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향상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대학 자체교육인증제가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creditation
  • Internal Accreditation
  • Quality Management of Curriculum
  • competency-basededucation
  • evaluation
  • 교육과정 질 관리
  • 역량기반 교육과정
  • 인증
  • 자체교육인증제
  • 평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52 0

0.0%

' 대학 자체교육인증제가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클라우스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K. Schwab [2018]
  • 체제적 학교혁신을 위한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은배 [2019]
  • 수업 개선을 위한 강의평가 결과 활용 방안 탐색 -S대학의 강의평가 결과 피드백 시스템의 개발 및 적용
    이희원 [2013]
  • 미국 역량중심 교육정책 분석과 국내 역량중심교육에 대한 시사점
    류태호 [2019]
  • 대학교육에서의 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이해와 쟁점
    김대중 [2017]
  • 대학 자체교육인증제 개선 방안 모색 -A대학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서범종 [2017]
  • 대학 역량기반 교육과정에서 교육목표-교육과정-평가의 유기적인 연계를 위한 설계 전략의 탐색
    강지혜 [2019]
  • 대학 교양교육에 대한 인식, 만족도 및 교육과정 개선요구에 관한 연구
    박주호 [2014]
  • 교양교육 만족도, 교육적 경험, 학습 성과에 대한 인식: A대학을 중심으로
    백평구 [2012]
  • 공학대학 캡스톤 디자인(창의적 공학 설계) 교육과정 운영실태 및 학습 만족도 조사
    이태식 [2009]
  • 공학교육인증평가가 교육과정에 미친 영향 연구
    조성희 [2012]
  • 공학교육인증제도의 효과성 평가: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졸업생들의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주재현 [2010]
  • 공학교육인증제도 효과 분석 연구
    강소연 [2015]
  • Quality assuarance of engineering education through accreditation : The impact of engineering criteria 2000 and its global influence
  • D대학교 공학교육인증제 프로그램 운영성과 분석: 학습자 인식을 중심으로
    박민정 [2015]
  • Degree qualifications profile impact study: Framing and connecting initiatives to strengthen student lea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