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배재홍
신호영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배재홍
신호영
제어번호
106970315
학술지명
한국융합학회논문지
권호사항
Vol. 11 No. 7 [ 2020 ]
발행처
한국융합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09-317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Learning Contents
Motivation
e-Learning
Intention to Use
YouTube
러닝 콘텐츠
유튜브
이-러닝
이용동기
이용의도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2,715)
Motivation 626건
유튜브 508건
youtube 456건
이용동기 283건
이용의도 276건
e-learning 191건
intention to use 188건
이-러닝 177건
Learning Contents 8건
러닝 콘텐츠 2건
인용/피인용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Learning Contents
Motivation
e-learning
intention to use
youtube
러닝 콘텐츠
유튜브
이-러닝
이용동기
이용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2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Learning Contents
9
0
0.0%
Motivation
627
0
0.0%
e-learning
192
0
0.0%
intention to use
189
0
0.0%
youtube
457
0
0.0%
러닝 콘텐츠
3
0
0.0%
유튜브
509
0
0.0%
이-러닝
178
0
0.0%
이용동기
284
0
0.0%
이용의도
277
0
0.0%
계
2,7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습자의 특성과 이러닝 시스템이 강의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의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무관
[2014]
짧은 동영상 이용 동기가 동영상 유형별 이용 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유진
[2018]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규동
[2012]
이러닝 학습자들의 이용의도에 관한 종단적 연구
배재홍
[2019]
이러닝 학습자들의 이러닝 이용동기 및 이용의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호영
[2019]
이러닝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철호
[2011]
이러닝 강의시스템 품질이 학습자의 몰입과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순정
[2008]
유튜브 이용자의 성격 특성과 이용 동기가 강박적 유튜브 사용에 미치 는 영향
이종만
[2019]
사이버 교수-학습 시스템의 교육적 수월성 제고를 위한 수용요인 분석 연구: 대학의 대형강좌를 중심으로
김미량
[2003]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주도학습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배영주
[2010]
무용전공자의 유투브 이용 동기가 지각된 유용성 및 활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순영
[2014]
마이크로 러닝 연구동향 분석 및 시사점 도출
소효정
[2017]
디지털콘텐츠 특성이 디지털콘텐츠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디지털콘텐츠 사용자 유형을 중심으로
오은해
[2009]
동영상 강의 분할시간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학습환경을 중심으로-
홍원준
[2013]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업만족 및 향후수강의도 여부의 관련요인으로서, 인식과 자기효능감의 중요도에 대한 분석적 고찰
한신일
[2010]
대학 모바일러닝 수강의향에 영향을 주는 수강동기에 관한 연구
최미나
[2014]
대학 e러닝 환경에서 수업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미영
[2008]
기업의 직무교육에서 이러닝 성과 영향요인과 학습자 태도의 매개효과 분석
신혜영
[2013]
기업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설계 및 구현
정효정
[2019]
Why do audiences choose to keep watching on live video streaming platforms? An explanation of dual identification framework
Mu Hu
[2017]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Anol Bhattacherjee
[2001]
The roles of habit and web site quality in e-commerce
Chechen Liao
[2006]
The Role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Technology Mediated Learning : A Review of the Past for the Future
Z. Wan
[2007]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Fred D. Davis
[1989]
Measuring Online Learning Systems Success: Applying the Updated DeLone and McLean Model
Hsiu-Fen Lin
[2007]
Measures of Perceived Interactivity: An Exploration of the Role of Direction of Communication, User Control, and Time in Shaping Perceptions of Interactivity
Sally J. McMillan
[2013]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Donna L. Hoffman
[1996]
Instead of Going to the Academy
Y. J. Choi
IPTV특성이 소비자 시청만족도와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영근
[2010]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Gilbert A. Churchill
[1979]
2018Survey of Korean e-Learning Industry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