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earning Contents
  • Motivation
  • e-learning
  • intention to use
  • youtube
  • 러닝 콘텐츠
  • 유튜브
  • 이-러닝
  • 이용동기
  • 이용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25 0

0.0%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이러닝 활성화 방안 연구: 유튜브 러닝 콘텐츠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습자의 특성과 이러닝 시스템이 강의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의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무관 [2014]
  • 짧은 동영상 이용 동기가 동영상 유형별 이용 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유진 [2018]
  • 이러닝에서 교수실재감, 학습참여도, 학습자-교수자 간의 상호작용 및 학업성취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규동 [2012]
  • 이러닝 학습자들의 이용의도에 관한 종단적 연구
    배재홍 [2019]
  • 이러닝 학습자들의 이러닝 이용동기 및 이용의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호영 [2019]
  • 이러닝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철호 [2011]
  • 이러닝 강의시스템 품질이 학습자의 몰입과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순정 [2008]
  • 유튜브 이용자의 성격 특성과 이용 동기가 강박적 유튜브 사용에 미치 는 영향
    이종만 [2019]
  • 사이버 교수-학습 시스템의 교육적 수월성 제고를 위한 수용요인 분석 연구: 대학의 대형강좌를 중심으로
    김미량 [2003]
  •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주도학습 활동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배영주 [2010]
  • 무용전공자의 유투브 이용 동기가 지각된 유용성 및 활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순영 [2014]
  • 마이크로 러닝 연구동향 분석 및 시사점 도출
    소효정 [2017]
  • 디지털콘텐츠 특성이 디지털콘텐츠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디지털콘텐츠 사용자 유형을 중심으로
    오은해 [2009]
  • 동영상 강의 분할시간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학습환경을 중심으로-
    홍원준 [2013]
  •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업만족 및 향후수강의도 여부의 관련요인으로서, 인식과 자기효능감의 중요도에 대한 분석적 고찰
    한신일 [2010]
  • 대학 모바일러닝 수강의향에 영향을 주는 수강동기에 관한 연구
    최미나 [2014]
  • 대학 e러닝 환경에서 수업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미영 [2008]
  • 기업의 직무교육에서 이러닝 성과 영향요인과 학습자 태도의 매개효과 분석
    신혜영 [2013]
  • 기업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설계 및 구현
    정효정 [2019]
  • Why do audiences choose to keep watching on live video streaming platforms? An explanation of dual identification framework
    Mu Hu [2017]
  •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 The roles of habit and web site quality in e-commerce
  • The Role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Technology Mediated Learning : A Review of the Past for the Future
    Z. Wan [2007]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Measuring Online Learning Systems Success: Applying the Updated DeLone and McLean Model
  • Measures of Perceived Interactivity: An Exploration of the Role of Direction of Communication, User Control, and Time in Shaping Perceptions of Interactivity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 Instead of Going to the Academy
  • IPTV특성이 소비자 시청만족도와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영근 [2010]
  • A Paradigm for Developing Better Measures of Marketing Constructs
  • 2018Survey of Korean e-Learning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