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노래 부르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교사의 교육적 사유와 배움

논문상세정보
' 새노래 부르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교사의 교육적 사유와 배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hoodteacher
  • early childhood music education
  • learn
  • sing a new song
  • 배움
  • 새노래 부르기
  • 유아 음악교육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3 0

0.0%

' 새노래 부르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유아교사의 교육적 사유와 배움' 의 참고문헌

  • 현장 유아음악수업 참여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
    설장미 [2016]
  • 출생부터 8세까지 유아를 위한 동작, 음악교육
    김은심 [2010]
  • 차이와 반복
    Deleuze, G [2004]
  • 질적연구: 철학과 예술 그리고 교육
    곽영순 [2009]
  • 좋은 수업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성원경 [2009]
  • 음악 교육내용 영역에 따른 유아교사의 교수방법 실제에 대한 연구
    김소향 [2009]
  • 유치원 일일 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음악교육내용 분석
    이인원 [2005]
  • 유치원 교육과정의 유치원 교사용 지도서에 수록된 동요의 음악적 특징 및 교수・학습방법분석
    김민정 [2016]
  • 유치원 교사의 음악적 개념에 대한 인식 및 활동 수행 정도
    엄정애 [2008]
  • 유치원 교사의 새노래 부르기 교육활동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최경숙 [2019]
  •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어머니의 인식
    이재경 [2016]
  • 유아음악교육내용에 대한 교사의 개념도 분석
    심성경 [2003]
  • 유아음악교육
  •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부르는 노래의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2009]
  • 유아교육과정 실행에서 유아의 몸 읽기 : 해석학적 현상학 접근
    정경수 [2016]
  • 유아교실에서 교사가 활용하는 ‘노래’의 의미탐색
    임부연 [2009]
  • 유아교사의 음악수업과 교수방법에 대한 실제적 연구
    윤지영 [2011]
  • 유아교사의 유아음악 관련 직전교육과 교사 재교육에 대한 인식과 요구
    윤영배 [2016]
  • 유아교과교육론
    서동미 [2015]
  • 예술적 상상력 기반 수업의 의미 탐색: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음악교육 수업을 중심으로
    하정희 [2019]
  •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 음악교육
    이춘자 [2013]
  • 들뢰즈와 교육: 차이생성의 배움론
    김재춘 [2016]
  • 누리과정에서 유치원 교사가 지니는 음악교육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 및 현직교사교육에 대한 요구
    방은영 [2014]
  • 누리과정, 미학을 만나다
    임부연 [2015]
  • 내러티브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이야기
    최윤경 [2019]
  • 교육과정 탐구 주제로서의 교사 전문성 논의에 대한 대안적 관점
    박순경 [2003]
  • 교육과정 실행 주체로서의 유치원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염지숙 [2011]
  • 교사의 목소리로 통해 본 유치원 현장의 음악교육
    윤혜자 [2012]
  • 교사를 통해 본 유치원 현장의 음악교육과 실행의 어려움
    엄정애 [2009]
  • 가타리의 주체성 생산이 유아∼물질∼교사의 행위주체성(agency)에 주는 의미: 2019 개정 누리과정 현장지원자료를 중심으로
    최윤경 [2020]
  • 『질적연구방법론 1, Bricoleur』,
    김영천 [2016]
  • Physical knowledge in preschool education: Implications of Piaget's theory
    Kamii, C. [1993]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육부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