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과정 분석

임영태 2020년
'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gnitive structure
  • historical interpretation
  • history understanding process
  • 역사 이해 과정
  • 역사해석
  • 인지구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 0

0.0%

'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 하나의 과학으로서 역사학론이 역사교육에 제기하는 의미
    이명희 [1999]
  • 피아제의 인지발달론과 역사 교육연구
    김한종 [1995]
  • 역사학습의 한 방법으로서 추체험의가능성
    이명희 [1998]
  • 역사적 사고와 역사교육
  • 역사적 사고력의 구성요소와 역사수업의 발문
    김한종 [1996]
  • 구조주의 이론
    Piaget, J. [1994]
  • 구조주의 사유체계와 사상
    김형효 [2014]
  • 『역사교육과정과 교과서연구』
    김한종 [2006]
  • 『역사교육과 역사인식』
    김한종 [2005]
  •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양호환 [2010]
  • “피아제 발달이론의 논리적 정당화와 교육적 함의”
    은은숙 [2012]
  • Understanding causality
    Piaget, J. [1974]
  • Toward a theoty of instruction
  • The process of education
  •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 [1969]
  • The equilibration of cognitive structures
    Piaget, J. [1985]
  • Teaching History for the Common Good
  • Structuralism
    Piaget, J. [1970]
  • Piaget와 Vygotsky 구성주의 이론의 뇌과학적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안영덕 [2006]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허영훈 [2016]
  • (한국근현대사) 교육론
    이해영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