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의 집단따돌림 예방을 위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논문상세정보
' 초등 고학년의 집단따돌림 예방을 위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llying
  • bullying prevention program
  • emotion regulation
  • emotionfocusedtherapy
  • peer relationship
  • 또래관계
  • 정서 조절
  • 정서중심치료
  • 집단따돌림
  •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31 0

0.0%

' 초등 고학년의 집단따돌림 예방을 위한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검증' 의 참고문헌

  • 한국학생들의 정서지능 측정연구
    문용린 [1996]
  • 한국의 왕따와 예방프로그램
    곽금주 [2008]
  • 학령기 아동용 또래애착 척도의 타당화
    차유정 [2013]
  • 학교폭력의 추이와 대책
  • 학교폭력의 원인에 관한 이론 고찰
    정종진 [2012]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훈련 프로그램 구성요인 델파이 조사
    서미 [2014]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프로그램 개발 연구
    양미진 [2014]
  • 학교 내에서의 집단따돌림의 발생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한 연구 : 학교 내의 폭력을 중심으로
    권이종 [2000]
  •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또래괴롭힘 예방프로그램의 효과 -자기주장훈련을 중심으로-
    박수정 [2014]
  • 초기 청소년기 또래거부의 사회화 과정: 친구네트워크와 교사-학생 관계의 영향
    김진구 [2018]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경향분석
    윤영미 [2007]
  • 청소년의 집단따돌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Agnew의 일반긴장이론(GST)과 거시긴장이론(MST)을 중심으로
    송주영 [2013]
  • 청소년상담에서 욕구확인이 청소년의 분노정서에 미치는 영향
    정갑선 [2019]
  • 집단따돌림 피해의 유발 및 지속요인
    서미정 [2008]
  • 집단따돌림 및 학교폭력 예방 및 치료교육 프로그램: 서울대학교병 원 개발
    김붕년 [2012]
  • 집단따돌림 경험 유형에 따른 자기 개념과 사회적 지지
    이춘재 [2000]
  • 주변인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정제영 [2013]
  • 정서중심치료를 기반으로 한 청소년 정서조절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연구
    김영근 [2017]
  • 정서중심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감정표현불능증, 우울, 신체화 증상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명찬 [2016]
  • 유형별 초등학생 집단따돌림 발생원인의 비교: 사회관계모형 분석
    이경희 [2006]
  • 심리치료에서 정서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이흥표 [2008]
  • 상담에서 정서 이면 욕구 확인의 치료적 효과
    이화실 [2019]
  • 상담과정에서 정서의 활성화 및 반복적 수용의 역할에 관한 이론적 고찰
    김영근 [2015]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김창대 [2011]
  • 비폭력대화와 감정코칭을 통합한 청소년 정서조절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
    나옥희 [2017]
  • 변량분석과 회귀분석
    박광배 [2003]
  • 또래관계증진훈련 프로그램이 청소년 초기 아동의 자존감, 집단따돌림 및 우울에 미치는 영향
    정현옥 [2014]
  •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이 학교폭력에 방관적인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임정란 [2014]
  • Towards an integrated theory of relational violence: is bullying a risk factor for domestic violence?
    Corvo, K. [2010]
  • The inventory of parent and peer attachment-Revised(IPPA‐R)for children : a psychometric investigation
    Gullone, E. [2005]
  • Supportive school climate and student willingness to seek help for bullying and threats of violence
    Eliot, M. [2010]
  • School children’s social representations on bullying causes
  • School bullying and suicidal risk in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Kim, Y. S. [2005]
  • Lifetime prevalence of mental disorders in US adolescents : results from the national comorbidity survey replication-adolescent supplement(NCS-A)
  • Handbook of personality: Theory and research
    Westen, D. [1999]
  • Expressing emotion: myths. realities, and therapeutic strategies
  • Emotional responses to interpersonal rejection
  • Emotional flexibility: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scale in adolescent earthquake survivors
    Fu, F. [2018]
  •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1990]
  • Emotion-focused therapy:Coaching clients to work through their feelings
  • Emotion-focused therapy : a clinical synthesis
  • Emotion socialization within the family environment and adolescent depression
  • Effectiveness of school-based programs to reduce bullying : A systematic and meta-analytic review
  • Children’s academic and behavioral adjustment as a function of the chronicity and proximity of peer rejection
  • Childhood peer rejection and aggression as predictors of stable patterns of adolescent disorder
    Coie, J. [1995]
  • Blackwell handbook of adolescence
    Angold, A. [1995]
  • Anger, aggression, and irrational beliefs in adolescents
  • Alienation : a cause of juvenile delinquency
  • Aggression in the schools: Bullies and whipping boys
    Olweus, D. [1978]
  •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