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국내 가상체험전시의 사용자경험 분석
정승진
김소연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승진
김소연
제어번호
106930134
학술지명
기초조형학연구
권호사항
Vol. 21 No. 3 [ 2020 ]
발행처
한국기초조형학회
발행처 URL
http://www.basic.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29-34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360 experience
360가상전시
User experience
Virtual museum
가상전시
가상체험전시
사용자 경험
참고문헌( 26)
유사주제 논문( 671)
사용자 경험 569건
User experience 89건
가상전시 7건
Virtual museum 3건
360 experience 1건
360가상전시 1건
가상체험전시 1건
인용/피인용
국내 가상체험전시의 사용자경험 분석
' 국내 가상체험전시의 사용자경험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360 experience
360가상전시
User experience
Virtual museum
가상전시
가상체험전시
사용자 경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360 experience
2
0
0.0%
360가상전시
2
0
0.0%
User experience
90
0
0.0%
Virtual museum
4
0
0.0%
가상전시
8
0
0.0%
가상체험전시
2
0
0.0%
사용자 경험
570
0
0.0%
계
67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국내 가상체험전시의 사용자경험 분석'
의 참고문헌
가상전시 공간의 효율적 이용연구- 가상갤러리를 중심으로 -
박정희
[2007]
https://www.sciencecenter.go.kr/cyber/museum_2017/
https://www.museum.go.kr/site/main/exhiSpecialTheme/list/vr
https://www.metmuseum.org/art/online-features/met-360-project
https://www.louvre.fr/en/visites-en-ligne
https://www.gallery360.co.kr/
https://www.demptyspace.com/
https://www.360vrmuseum.com
https://naturalhistory.si.edu/visit/virtual-tour
https://eazel.net
https://artsandculture.google.com
Unlocking the museum: A manifesto
Jorgensen, C.
[2004]
Tourists' experience of Virtual Reality applications
Jung, T.
[2017]
Tokyo university digital museum
Koshizuka, N.
[2000]
My lost museum : User expectations and motivations for creating personal digital collections on museum websites
Marty, P. F.
[2011]
Museums and Virtuality
Muller, K.
[2002]
Leading Tourism Research Innovation for Today and Tomorrow
Tussyadiah, I.
[2016]
Investigating learning outcomes and subjective experiences in 360-degree videos
Rupp, M. A.
[2019]
Integrating ICT in exhibitions
Pujol-Tost, L.
[2011]
Funology 2
Hassenzahl, M.
[2018]
Experience, Learning, and Research: Coordinating the multiple roles of on-line exhibitions
Marable, B.
[2004]
Enhancing brand equity through flow and telepresence: A comparison of 2D and 3D virtual worlds
Nah, F. F. H.
[2011]
Does 3D 360 video enhance user's VR experience? An Evaluation Study
Bessa, M.
[2016]
Beyond virtual museums : Experiencing immersive virtual reality in real museums
Carrozzino, M.
[2010]
3D MURALE: a multimedia system for archaeology
Cosmas, J.
[2001]
360VR 영상 제작 기술 동향
남승진
[2018]
' 국내 가상체험전시의 사용자경험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