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예술 매개 변화에 따른 재매개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연구 - 유튜브를 중심으로 -

최정은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시각예술 매개 변화에 따른 재매개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연구 - 유튜브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siness model
  • platform
  • remediation
  • visual art
  • youtube
  • 비즈니스 모델
  • 시각 예술
  • 유튜브
  • 재매개
  • 플랫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97 0

0.0%

' 시각예술 매개 변화에 따른 재매개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연구 - 유튜브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큐레이팅을 말하다
    구보경 [2019]
  • 큐레이팅을 말하다
    서진석 [2019]
  • 컨버전스시대 UCC의 활용
    류철균 [2007]
  • 재생산과 재매개 도구로서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연구
    고경민 [2016]
  • 재매개: 뉴미디어의 계보학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기반의 전시관람경험에 대한 반응 분석
    박지현 [2018]
  • 예술작품의 원작으로 구성된 전시와 원작을 재매개한 디지털 전시의 미적 경험에 대한 상이성 연구: <모네,빛을 그리다展>와 <풍경으로 보는 인상주의展>의 비교연구
    이보아 [2017]
  • 시각예술의 매개 변화에 따른 플랫폼과 콘텐츠 활용 방안
    최정은 [2020]
  • 소셜플랫폼과 IT기술기반의 미술관의 역할과 관람객 체험
    구보경 [2018]
  • 비즈니스모델 4. 0
    박대순 [2019]
  •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미디어 콘텐츠에 나타난 예술작품의 재매개 연구 -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를 중심으로 -
    안혜정 [2019]
  • 뮤지엄 유튜브(YouTube) 채널과 콘텐츠 현황 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최정은 [2019]
  • 디지털 전시 기술의 적용과 박물관의 새로운 모색
    홍인국 [2017]
  • 디지털 기술 활용과 뮤지엄 체험 연구
    구보경 [2017]
  • 다른 미적 수행성: 현대미술의 포스트온라인 조건
    강수미 [2018]
  • 뉴미디어 아트의 상호 작용성을 통한 미술관에서의메타현실 체험 연구
    김태은 [2018]
  • 가상미술관을 통한 관람객 커뮤니케이션 연구 : 관계마케팅의 요소를 중심으로
    양경은 [2012]
  • 가상 뮤지엄에서 관람객 유형에 따른 전시관람모델 및 맞춤형 서비스 개념 연구
    하민아 [2016]
  • 『뉴미디어 이론』
    이재현 [2013]
  • 「현실과 환상을 가로지르는 콘텐츠의 재매개화_<미생>의 재매개 를 중심으로」
    김은영 [2017]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r3cu75jx6Sz-6KRQ50ySA
  • https://www.strategyzer.com/canvas/business-model-canvas
  • https://www.rijksmuseum.nl/en/rijksstudio
  • https://www.instagram.com
  • https://artsandculture.google.com
  • SNS 이용자의 속도문화와 미디어 재매개 연구 : 비릴리오의 드로몰로지와 감각의 마비 개념을 중심으로
    김동욱 [2012]
  • Business Model Generation: A Handbook for Visionaries, Game Changers, and Challengers
  • 21세기 박물관의 대중화 전략 연구
    김지선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