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에서의 3차원 드로잉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효과 분석

' 가상현실에서의 3차원 드로잉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효과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3-dimensional drawing
  • 3차원 드로잉
  • Auditory feedback
  • Feedback
  • Visual feedback
  • hapticfeedback
  • virtual-reality
  • 가상현실
  • 시각 피드백
  • 청각 피드백
  • 촉각 피드백
  • 피드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70 0

0.0%

' 가상현실에서의 3차원 드로잉을 위한 피드백 설계 및효과 분석' 의 참고문헌

  • 햅틱 피드백을 이용한 현악기 연주자의 음정 교육 시스템
    유용재 [2014]
  • 햅틱 / 사운드 그리드를 이용한 3 차원 가상 환경 내의 위치 정보 인식 향상
    김승찬 [2007]
  • 터치스크린에서 펜을 이용해 필기 시청각 피드백의 효과
    노진우 [2014]
  • 터치스크린 휴대폰 사용 환경을 고려한 소리, 진동 피드백 연구
    김영일 [2008]
  • 착각 효과에 기반한 가상 및실제 객체와의 촉각 상호 작용 방법 및 시스템
    이재동 [2012]
  • 증강현실에서 펜을 이용한 3차원 스케치
    김준한 [2019]
  • 증강현실 기반 제품 디자인의 몰입감 향상 기법
    하태진 [2007]
  • 시각피드백을 사용한 높은 정확도의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반 스펠러 기술
    이민호 [2016]
  • 사이버멀미 통합 모델: 가상현실 사용자의 불편감 현상 연구
    장은희 [2018]
  • 사실적인 충돌 효과를 위한 진동 및 임팩트 햅틱 피드백
    박채용 [2019]
  • 만성 뇌졸중 환자의 일어서기 훈련 시 시각적 피드백과 청각적 피드백이 균형과 수행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이동현 [2015]
  • 만성 뇌졸중 환자들의 균형과 보행에 대한 가상현실 피드백의 효과
    전재환 [2019]
  • 국내 최초 VR 아티스트 염동균 작가의 VR 아트 드로잉 퍼포먼스 ‘주목’
  • 고령자의 게임기반 시각피드백 훈련에 따른 자세 균형 효과
    이정원 [2013]
  • 게임기반의 시각 피드백 훈련이 자세균형 조절에 미치는 영향
    이정원 [2012]
  • 거울 시각 피드백을 이용한 매트 필라테스 운동이 만성 뇌졸중 환자의 균형에 미치는 영향
    임희성 [2019]
  • 거리에 따른 촉각 정보를 이용한 손가락 기반 가상현실 상호작용
    손형기 [2018]
  • 가상・증강현실(VR・AR)산업의 부상과 경쟁력 확보방안
  • 가상현실에서 시각적 피드백 유 · 무에 따른 고관절 운동 동작 오차 수준 비교
    김정진 [2011]
  • 가상현실 영상의 깊이감이 사용자의 지각된 특성, 프레즌스,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진 [2019]
  • 가상 공간 개념 스케치를 위한 음향 반향을 포함하는 새로운 곡선 모델링 도구
    최상민 [2009]
  • Virtual Reality contents : a full sensorial experience
    차은지 [2016]
  • VR/AR 착용형 디스플레이기술동향
  • VBand : 햅틱 피드백과 악기 메타포가 가미된 가상 현실 기반 밴드 합주 시스템의 구현
    고인석 [2018]
  • SurfaceBrush: From Virtual Reality Drawings to Manifold Surfaces
  • Oculus의 Quill
  • Napkin sketch-handheld mixed reality 3D sketching
    Xin M [2008]
  • Google의 Tilt Brush
  • AR/VR 기술
  • A study of multimodal feedback to support collaborative manipulation tasks in virtual worlds
  • 3D GUI 의 깊이감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시각적 요인 분석 및 사용성 평가
    윤재화 [2017]
  • 2017년도 국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