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학업중단 과정 분석

임인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학업중단 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rounded theory
  • school violence victims
  • schooldrop-out
  • “학업중단”
  • 근거 이론
  • 청소년
  • 학교폭력 피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60 0

0.0%

'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학업중단 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 학업중단을 경험한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적응과정
    김영희 [2014]
  • 학업중단 청소년 패널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 Ⅲ
    윤철경 [2015]
  • 학업중단 청소년
    조성연 [2009]
  • 학업중단 아동과 청소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권이종 [2010]
  • 학업중단 경험이 있는 고등학교 복교생의 학교생활에 대한 연구
    김상현 [2014]
  • 학령기 학교폭력 피해경험을 겪은 성인의 심리현상 연구
    김경석 [2015]
  • 트라우마: 가정폭력에서 정치적 테러까지
    Herman, J. [1997]
  • 청소년의 학업중도포기 과정
    오정아 [2014]
  • 청소년의 학업중단 경험 연구
    이은자 [2015]
  • 청소년의 집단따돌림 피해 경험
    김순구 [2003]
  • 청소년 학교폭력의 복합 외상(Complex Trauma)적 접근
    정지선 [2008]
  • 집단따돌림 행동유형과 심리적 특성
    강은희 [2002]
  •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근거이론의 철학적 배경과 방법론적 특성에 대한 고찰
    이동성 [2012]
  • 질적 연구 방법론
    신경림 [2010]
  • 중학생 집단따돌림 피해자의 경험 분석
    이종화 [2013]
  • 재난현장의 심리적 응급처치
    최윤경 [2008]
  • 이지메의 구조
  • 이지메 해결의 정치학
  • 아들러의 인간이해
    Adler, A. [1927]
  •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 실존주의 심리치료
  • 상담패러다임의 이론과 실제
    한재희 [2006]
  • 부모-자녀 애착관계가 청소년의 공격성과 대인관계 및 학교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강귀애 [2015]
  •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1998]
  • 근거이론으로 접근한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학교 적응과정에 관한 연구
    이진숙 [2012]
  • 교육통계연보
  • 공포감정을 핵심감정으로 가진 사람들의 특성에 대한 질적사례 연구
    이희백 [2014]
  • The stress of life
    Selye, H. [1978]
  • 2019년 8월 10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 2016년 9월 29일. 2015학년도 학업중단 현황발표
  • 2014 전국학교폭력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