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어지는 자아 정체성에 대한 비판적 연구

박선운 2020년
' 중학교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어지는 자아 정체성에 대한 비판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dentity theory
  • middle school social studies textbook
  • personal identity theory
  • self identity
  • social identity theory
  • 개인 정체성 이론
  • 사회정체성 이론
  • 일반 정체성 이론
  • 자아 정체성
  •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52 0

0.0%

' 중학교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어지는 자아 정체성에 대한 비판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청소년에게 부여되는 정체성 메시지에 대한 질적 연구: 인문계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이수정 [2019]
  • 한국 청소년들의 ‘학생으로서의 정체성’ 수용과정 또래관계를 비롯한 ‘의미 있는 타자’들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김은정 [2009]
  • 탈북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이용을 [2015]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2013]
  • 초등 사회수업으로 본 정체성 변화과정 : 고려인 4세에 대한 내러티브탐구
    김영현 [2019]
  • 초등 사회과 다문화 교육과정 및 수업안 개발 연구
    박윤경 [2011]
  •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2018]
  • 청소년의 자아정체성이 공동체의식을 매개로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2018]
  •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과 자아 정체성 확립의 관계
    이상의 [2004]
  • 청소년의 사이버공간 몰입현상과 자아 정체성과의 관계
    한상철 [2000]
  • 청소년의 도덕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학업 스트레스, 학교 생활만족도, 정체성
    엄상현 [2019]
  • 청소년의 국민정체성, 통일, 다문화수용성에 대한 인식 - 다문화시대 사회과 통일교육에의 함의 -
    김경은 [2012]
  • 중등 사회 교육과정과 국가 정체성 교육의 변천사
    강진웅 [2017]
  • 중도입국 청소년의 정체성 형성과정 및 적응지원 방향 모색에 관한 연구
    조혜영 [2012]
  • 이중언어사용 다문화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확립 사례연구
    신경 [2018]
  • 아바타와 청소년의 사이버 정체성 발달
    김종길 [2004]
  • 세계화, 국가정체성 그리고 지역정체성과 사회과교육
    서태열 [2004]
  • 사회과에서 민주주의 개념과 관련된 국가 정체성 교육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은지용 [2014]
  • 사회과교육과정
    교육부 [2018]
  • 사이버 공간에서의 아바타를 통한 자아정체성 고찰: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권효진 [2006]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한국인 되기 : 중도입국 학생의 적응에 대한 근거이론 접근
    박선웅 [2013]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정체성 변화과정과 학교적응
    이희정 [2018]
  • 다문화 시대 한국인 정체성의 의미: 서울 지역 초등학생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박윤경 [2014]
  • 국제결혼가정과 일반가정 학생의 한국인으로서의문화정체성과 자아정체성 비교 분석
    정정현 [2013]
  • 고등학교 영어수업에 참여한 중국계 중도입국청소년의 정체성 협상 과정과 특성
    조진경 [2016]
  • 결혼 이주 가정 및 중도 입국 청소년들의 민족 정체성 탐색과 형성
    김기현 [2013]
  • “북한이탈 청소년들의 학습경험 및 정체성 재구성에 대한 내러 티브 탐구”
    이부미 [2012]
  • Values as the core of personal identity : Drawing links between two theories of self
    Hitlin, S. [2003]
  • Toward a universal psychological structure of human values
  • Three approaches to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Hsieh, H F. [2005]
  • The effects of role evaluation and commitment on identity salience
  • The canon debate, knowledge construction, and multicultural education
  • The Past, Present and Future of an Identity Theory
    Stryker, S. [2000]
  • Symbolic interactionism: A social structural version
    Stryker, S. [1980]
  • Self-Esteem and Identities
    Stets, J. E [2014]
  • Self and identity: Psychosocial perspectives
    Stryker, S. [1987]
  • Role-Identity salience
  • Rediscovering the social group : A self-categorization theory
  • Readings on the development of children
  • Organizational identity:A reader
    Tajfel, H [2004]
  • On generativity and identity: From a conversation with Erik and Joan Erikson
  • National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 Chapter 2―The themes of social studies
  • Mind, self and society
    Mead, G. H. [1934]
  • Job values in the young adult transition: Change and stability with age
  • Identity: Youth and crisis
  • Identity theory and social identity theory
  • Identity salience and role performance: The relevance of symbolic interaction theory for family research
    Stryker, S. [1968]
  • Identity and the life cycle
  • Identities and interactions: An examina tion of human associations in everyday life
  • Identities and interactions
  • Human Nature and the Social Order
  • Handbook of theories of social psychology Vol. 2
  •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Stets, J. E [2013]
  • Ethnic Identity Development and Civic Engagement of Korean Immigrant Youth in the United States
    박선운 [2019]
  • Directed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 The description and elaboration of its underpinning methods and data analysis process
  • Contemporary social psychological theories
  • Beyond the looking glass self: Cooley's social self and its treatment in introductory textbooks
    Reitzes, D. [1980]
  • A Tale of Two Theories : A Critical Comparison of Identity Theory with Social Identity Theory
    Hogg, M. A.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