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sumer Attitude
  • SNS Oral Information Feature
  • SNS구전정보특성
  • intentiontopurchase
  • s-ns
  • 구매의도
  • 소비자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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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화장품업체의 SNS 마케팅이 중국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동성 미용전공 여대생 중심으로-
    김나현 [2019]
  • 화장품 브랜드의 SNS 플로우에 따른 소비자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노효현 [2019]
  • 호텔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고객몰입, 관계지속의도와의 영향관계
    김석영 [2013]
  • 호텔 레스토랑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지각위험과 구전확산에 미 치는 영향
    유양호 [2017]
  •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배정민 [2010]
  • 푸드 O2O의 품질이 고객신뢰,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빈도 및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지원 [2018]
  •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심벌이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2011]
  • 친환경식품 선택 동기가 지각된 가치, 소비자 태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정희 [2016]
  • 친환경농산물의 구매요인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2016]
  • 지각된 농식품 관련 모바일 SNS의 특성이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은주 [2019]
  • 인스타그램에서의 푸드스타일링 시각적요소가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지역 관광객을 중심으로
    박지인 [2017]
  • 이마트에 대한 기존의 소비자 태도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마케팅 믹스(7Ps)의 매개효과 -
    김수민 [2018]
  • 외식정보의 체험적 특성이 구전수용 및 구전확산에 미치는 영향-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서재원 [2013]
  • 외식정보 SNS특성이 사용자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성혜진 [2012]
  • 외식업의 SNS 구전정보 특성이 정보수용, 소비자태도, 구전정보 의 재 전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기혼여성 소비자를 중심 으로.
    이나겸 [2015]
  • 외식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에 관한 연구 - 이용 동기, 이용자 참여, 구매의도의 관계 분석 -
    이혜성 [2015]
  • 외식상품 추구혜택이 SNS에서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SNS 구전정보 신뢰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김광호 [2019]
  • 외식상품 SNS 구전정보 특성이 신뢰 및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김혜숙 [2016]
  • 외식기업의 브랜드 확장 이미지가 소비자 태도와 소비행동 특성에 미치는 영향
    배성일 [2016]
  • 외식기업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기업이미지, 기업신뢰도,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민 [2018]
  • 외식기업 온라인정보원천이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김기영 [2017]
  • 외식 정보 온라인 구전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정보원 신뢰도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신서영 [2011]
  • 외식 기업의 SNS정보특성과 충동구매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지윤호 [2013]
  • 외식 기업의 SNS 유형 및 특성이 SNS 성과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용자 혁신성의 조절효과
    임현철 [2018]
  • 와인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구전효과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신영 [2017]
  • 온라인에서의 제품 평가정보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봉준 [2007]
  • 온라인 화장품 구전정보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시장에서 기초/색조 화장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손용석 [2014]
  • 온라인 여행상품선택속성이 신뢰와 관계지속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상준 [2019]
  • 온라인 구전정보효과에 관한 연구 : Market Maven과 Early Adopter의 비교 연구
    이은재 [2008]
  •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유아동복 구매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혜란 [2014]
  • 온라인 구전의 메시지 특성이 화장품 소비자의 행위적·인지적·감정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윤 [2018]
  • 여행업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신뢰와 구전수용 및 확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천덕희 [2012]
  • 여행사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재원 [2020]
  • 여행기업의 SNS 품질과 고객만족, 구매의도 간 상관관계 연 구: 하나 모두투어의 SNS 사용자를 중심으로
    조우제 [2017]
  • 실버스포츠 후원 기업에 대한 브랜드태도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태용 [2010]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2010]
  •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중심으로
    김진아 [2011]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일반음식점 SNS 특성이 소비자태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후 [2018]
  •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복합리조트 인식에 관한 연구
    최우성 [2019]
  •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관련 연구의 분류와 연구 동향
    정기주 [2011]
  • 소비자, 모 브랜드, 확장제품범주 간의 젠더 이미지 일치성이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2012]
  • 사회적 가치가 사회적 기업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일시의 효과
    이형재 [2012]
  • 블로그 리뷰를 통한 외식정보 검색 시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지현 [2014]
  • 브랜드 진정성 메시지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제품지식과 제품유형의 조절 역할
    이영우 [2019]
  • 보험에 대한 소비자지식 및 태도가 보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소비자의 성격유형 차이를 중심으로
    김혜연 [2016]
  • 보상받는 SNS 포레스팅, 페북·아프리카TV 기능 한곳에
  • 베이커리 샵 이용객의 식생활 유형, 제품다양성, 제품만족, 구매의도의 인식에 관한 연구
    서진우 [2009]
  • 뮤지컬 공연의 온라인 구전 특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구전전달자와 구전방향성을 중심으로
    한선연 [2016]
  • 모바일(mobile) 환경에서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전(WOM)효과
    이강 [2018]
  • 모바일 앱 마켓에서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전환비용, 이용자 충성도가 모바일 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 경험 조절 효과
    김유정 [2015]
  •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가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 : 충동구매성향의 조절효과
    오재신 [2015]
  • 메시지 프레이밍에 따른 온라인 양면구전의 소비자 태도효과: 사고방식유형의 조절 및 리뷰신뢰의 매개효과
    박현희 [2016]
  • 레스토랑 블로그의 신뢰도, 지각위험, 지각혜택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제민지 [2011]
  • 데이터로 살펴본 대세 SNS, 유튜브&인스타그램
  • 대형마트에서의 식품 판촉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태도, 구매의도에 대한 연구
    박정수 [2016]
  •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감정을 매개효과로
    이승희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광호 [2016]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사회적기업 태도 및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기업가의 관점에서
    조은미 [2015]
  • 구전정보 특성이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셜미디어 외식정보이용자를 중심으로 -
    방형욱 [2015]
  • 관광이벤트 브랜드 및 SNS정보와 참여의도에 관한 연구
    고상 [2019]
  • 관광산업의 SNS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기업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우 [2015]
  • 공익연계마케팅 정보제시형태와 브랜드 수준에 따른 소비자 태도 연구 :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 한국과 중국 소비자 비교
    정성광 [2018]
  • 고급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체면민감성이 과시소비성향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양호 [2016]
  • “sns 정보특성과 구전특성이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태상 [2017]
  • Word of mouth communication within online communities : Conceptualizing the online social network
    Brown, J. [2007]
  • Understanding consumer-to- consumer influence on the web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1991]
  • Social Network Service 정보 특성과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승행 [2016]
  • Should a Company Have Message Boards on Its Web Sites?
  • SNS에서의 외식정보전달자특성과 정보가치가 이용자의 외식업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조 [2014]
  • SNS에서의 사회적 자본이 외식상품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상품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한지수 [2016]
  • SNS상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 및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 SNS상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천남 [2016]
  • SNS상에서의 개인 외식업체에 대한 지각된 위험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구전정보특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이강연 [2019]
  • SNS를 통한 온라인 구전 효과의 통합 모형에 관한 연구
    박탄우 [2014]
  •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 SNS 특성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외식 기업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정숙 [2013]
  •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오미현 [2014]
  • SNS 특성에 의한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태도가 관련정보와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나래 [2014]
  • SNS 정보특성과 스낵제품의 소비자태도, 온라인 구전재전달, 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배진희 [2018]
  • SNS 외식정보특성이 만족과 불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서귀생 [2017]
  • SNS 상에서의 외식상품 추구편익이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구전정보 특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한지수 [2016]
  • SNS 사회적 자본이 외식상품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위험과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형주 [2016]
  • SNS 사용자의 외식업체 이용 동기가 고객만족 및 신뢰,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삼식 [2016]
  • SNS 구전정보특성이 외식제품의 신뢰와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 치는 영향: 사회적 자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양식 [2017]
  •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최영문 [2017]
  •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
    박정우 [2017]
  • SNS 구전정보 특성이 외식상품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박대섭 [2016]
  • 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확산성, 신뢰성 및 관광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
    장심렬 [2014]
  • Predicting Tie Strength with Social Media
    Gilbert, E. [2009]
  • Online Reviews : Do Consumers Use Them?
  • On the relative importance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trust as determinants of customer retention and positive word of mouth
    Ranaweera C [2003]
  • OTAs 환경에서 호텔 가격할인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 분석: 위험지각의 매개효과 및 브랜드 친숙도 조절효과
    김도경 [2019]
  • Number of social media users worldwide from 2010 to 2021(in billions)
  • HMR 패키지디자인 속 푸드 스타일링이 소비자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유미 [2017]
  • From Social to Marketing Interactions: The Role of Social Networks
  • Defining Virtual Reality: Dimensions Determining Telepresence
    Steuer, J. [1992]
  • Consumer psychology for marketing
  • Consumer Moments of Truth in the Digital Context0
    Moran, G. [2014]
  • Consumer Behavior
  • Belief, Attitude Itention, and Behavior
  • Are the drivers and role of online trust the same for all Web sites and consumers? A large-scale exploratory empirical study
    Bart, Y. [2005]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NS online word-of-mouth information characteristics and word of mouth effects-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SNS usability and knowledge level-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 20대의 식품선택동기가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태도, 만족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태도, 만족도의 매개효과-
    김성아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