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김윤서
신형철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윤서
신형철
제어번호
106920842
학술지명
Tourism Research
권호사항
Vol. 45 No. 2 [ 2020 ]
발행처
한국관광산업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7-6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onsumer Attitude
SNS Oral Information Feature
SNS구전정보특성
IntentiontoPurchase
S-NS
구매의도
소비자 태도
참고문헌( 104)
유사주제 논문( 2,587)
구매의도 1,527건
s-ns 801건
소비자 태도 169건
Consumer Attitude 67건
intentiontopurchase 18건
SNS구전정보특성 4건
SNS Oral Information Feature 1건
인용/피인용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 ...
'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sumer Attitude
SNS Oral Information Feature
SNS구전정보특성
intentiontopurchase
s-ns
구매의도
소비자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59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sumer Attitude
68
0
0.0%
SNS Oral Information Feat ...
2
0
0.0%
SNS구전정보특성
5
0
0.0%
intentiontopurchase
19
0
0.0%
s-ns
802
0
0.0%
구매의도
1,528
0
0.0%
소비자 태도
170
0
0.0%
계
2,59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화장품업체의 SNS 마케팅이 중국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산동성 미용전공 여대생 중심으로-
김나현
[2019]
화장품 브랜드의 SNS 플로우에 따른 소비자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노효현
[2019]
호텔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고객몰입, 관계지속의도와의 영향관계
김석영
[2013]
호텔 레스토랑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지각위험과 구전확산에 미 치는 영향
유양호
[2017]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기업이미지 중심으로
배정민
[2010]
푸드 O2O의 품질이 고객신뢰,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매빈도 및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지원
[2018]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심벌이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2011]
친환경식품 선택 동기가 지각된 가치, 소비자 태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정희
[2016]
친환경농산물의 구매요인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2016]
지각된 농식품 관련 모바일 SNS의 특성이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은주
[2019]
인스타그램에서의 푸드스타일링 시각적요소가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지역 관광객을 중심으로
박지인
[2017]
이마트에 대한 기존의 소비자 태도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마케팅 믹스(7Ps)의 매개효과 -
김수민
[2018]
외식정보의 체험적 특성이 구전수용 및 구전확산에 미치는 영향-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서재원
[2013]
외식정보 SNS특성이 사용자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성혜진
[2012]
외식업의 SNS 구전정보 특성이 정보수용, 소비자태도, 구전정보 의 재 전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기혼여성 소비자를 중심 으로.
이나겸
[2015]
외식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에 관한 연구 - 이용 동기, 이용자 참여, 구매의도의 관계 분석 -
이혜성
[2015]
외식상품 추구혜택이 SNS에서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SNS 구전정보 신뢰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김광호
[2019]
외식상품 SNS 구전정보 특성이 신뢰 및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김혜숙
[2016]
외식기업의 브랜드 확장 이미지가 소비자 태도와 소비행동 특성에 미치는 영향
배성일
[2016]
외식기업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이 기업이미지, 기업신뢰도,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민
[2018]
외식기업 온라인정보원천이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김기영
[2017]
외식 정보 온라인 구전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정보원 신뢰도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신서영
[2011]
외식 기업의 SNS정보특성과 충동구매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지윤호
[2013]
외식 기업의 SNS 유형 및 특성이 SNS 성과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용자 혁신성의 조절효과
임현철
[2018]
와인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구전효과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신영
[2017]
온라인에서의 제품 평가정보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봉준
[2007]
온라인 화장품 구전정보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시장에서 기초/색조 화장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손용석
[2014]
온라인 여행상품선택속성이 신뢰와 관계지속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상준
[2019]
온라인 구전정보효과에 관한 연구 : Market Maven과 Early Adopter의 비교 연구
이은재
[2008]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유아동복 구매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혜란
[2014]
온라인 구전의 메시지 특성이 화장품 소비자의 행위적·인지적·감정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윤
[2018]
여행업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신뢰와 구전수용 및 확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천덕희
[2012]
여행사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재원
[2020]
여행기업의 SNS 품질과 고객만족, 구매의도 간 상관관계 연 구: 하나 모두투어의 SNS 사용자를 중심으로
조우제
[2017]
실버스포츠 후원 기업에 대한 브랜드태도가 기업이미지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태용
[2010]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2010]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중심으로
김진아
[2011]
수정된 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일반음식점 SNS 특성이 소비자태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후
[2018]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복합리조트 인식에 관한 연구
최우성
[2019]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관련 연구의 분류와 연구 동향
정기주
[2011]
소비자, 모 브랜드, 확장제품범주 간의 젠더 이미지 일치성이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2012]
사회적 가치가 사회적 기업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일시의 효과
이형재
[2012]
블로그 리뷰를 통한 외식정보 검색 시 온라인 구전정보의 방향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지현
[2014]
브랜드 진정성 메시지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제품지식과 제품유형의 조절 역할
이영우
[2019]
보험에 대한 소비자지식 및 태도가 보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소비자의 성격유형 차이를 중심으로
김혜연
[2016]
보상받는 SNS 포레스팅, 페북·아프리카TV 기능 한곳에
한국경제
베이커리 샵 이용객의 식생활 유형, 제품다양성, 제품만족, 구매의도의 인식에 관한 연구
서진우
[2009]
뮤지컬 공연의 온라인 구전 특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구전전달자와 구전방향성을 중심으로
한선연
[2016]
모바일(mobile) 환경에서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전(WOM)효과
이강
[2018]
모바일 앱 마켓에서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전환비용, 이용자 충성도가 모바일 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 경험 조절 효과
김유정
[2015]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가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 : 충동구매성향의 조절효과
오재신
[2015]
메시지 프레이밍에 따른 온라인 양면구전의 소비자 태도효과: 사고방식유형의 조절 및 리뷰신뢰의 매개효과
박현희
[2016]
레스토랑 블로그의 신뢰도, 지각위험, 지각혜택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제민지
[2011]
데이터로 살펴본 대세 SNS, 유튜브&인스타그램
앱스토리
[2020]
대형마트에서의 식품 판촉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태도, 구매의도에 대한 연구
박정수
[2016]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감정을 매개효과로
이승희
[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광호
[2016]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사회적기업 태도 및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기업가의 관점에서
조은미
[2015]
구전정보 특성이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셜미디어 외식정보이용자를 중심으로 -
방형욱
[2015]
관광이벤트 브랜드 및 SNS정보와 참여의도에 관한 연구
고상
[2019]
관광산업의 SNS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기업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우
[2015]
공익연계마케팅 정보제시형태와 브랜드 수준에 따른 소비자 태도 연구 :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 한국과 중국 소비자 비교
정성광
[2018]
고급레스토랑 이용고객의 체면민감성이 과시소비성향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양호
[2016]
“sns 정보특성과 구전특성이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태상
[2017]
Word of mouth communication within online communities : Conceptualizing the online social network
Brown, J.
[2007]
Understanding consumer-to- consumer influence on the web
Elliott, K. M.
[2002]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1991]
Social Network Service 정보 특성과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승행
[2016]
Should a Company Have Message Boards on Its Web Sites?
Chiou, J. S.
[2003]
SNS에서의 외식정보전달자특성과 정보가치가 이용자의 외식업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조
[2014]
SNS에서의 사회적 자본이 외식상품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상품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한지수
[2016]
SNS상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 및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 SNS상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천남
[2016]
SNS상에서의 개인 외식업체에 대한 지각된 위험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구전정보특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이강연
[2019]
SNS를 통한 온라인 구전 효과의 통합 모형에 관한 연구
박탄우
[2014]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9]
SNS 특성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외식 기업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정숙
[2013]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오미현
[2014]
SNS 특성에 의한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태도가 관련정보와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나래
[2014]
SNS 정보특성과 스낵제품의 소비자태도, 온라인 구전재전달, 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배진희
[2018]
SNS 외식정보특성이 만족과 불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서귀생
[2017]
SNS 상에서의 외식상품 추구편익이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 구전정보 특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한지수
[2016]
SNS 사회적 자본이 외식상품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위험과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형주
[2016]
SNS 사용자의 외식업체 이용 동기가 고객만족 및 신뢰,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삼식
[2016]
SNS 구전정보특성이 외식제품의 신뢰와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 치는 영향: 사회적 자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양식
[2017]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최영문
[2017]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
박정우
[2017]
SNS 구전정보 특성이 외식상품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
박대섭
[2016]
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확산성, 신뢰성 및 관광지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
장심렬
[2014]
Predicting Tie Strength with Social Media
Gilbert, E.
[2009]
Online Reviews : Do Consumers Use Them?
Chatterjee, P.
[2001]
On the relative importance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trust as determinants of customer retention and positive word of mouth
Ranaweera C
[2003]
OTAs 환경에서 호텔 가격할인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 분석: 위험지각의 매개효과 및 브랜드 친숙도 조절효과
김도경
[2019]
Number of social media users worldwide from 2010 to 2021(in billions)
Statista
HMR 패키지디자인 속 푸드 스타일링이 소비자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유미
[2017]
From Social to Marketing Interactions: The Role of Social Networks
Soares, A. M.
[2012]
Defining Virtual Reality: Dimensions Determining Telepresence
Steuer, J.
[1992]
Consumer psychology for marketing
Foxall G. R.
[1994]
Consumer Moments of Truth in the Digital Context0
Moran, G.
[2014]
Consumer Behavior
Engel, J. F.
[1995]
Belief, Attitude Itention, and Behavior
Fishbein, M.
[1975]
Are the drivers and role of online trust the same for all Web sites and consumers? A large-scale exploratory empirical study
Bart, Y.
[2005]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NS online word-of-mouth information characteristics and word of mouth effects-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SNS usability and knowledge level-
Liang, T. Y.
[2016]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1980]
20대의 식품선택동기가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태도, 만족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태도, 만족도의 매개효과-
김성아
[2019]
' 외식기업 SNS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태도의 매개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