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중심 교과 통합 독서의 재조명 : 질문 기반 독서 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김혜정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주제 중심 교과 통합 독서의 재조명 : 질문 기반 독서 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tentareareading
  • disciplinaryliteracy
  • interdisciplinary convergence and communication
  • question
  • syntopical reading
  • theme-based content Area synthetic reading
  • 교과 독서
  • 교과 융합과 소통
  • 주제 중심 교과 통합 독서
  • 주제 통합 독서
  • 질문
  • 학문 문식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4 0

0.0%

' 주제 중심 교과 통합 독서의 재조명 : 질문 기반 독서 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학습읽기 전략 실태
    천경록 [2017]
  • 초등 과학 교과서의 학습읽기 전략 실태와 개선 방안
    천경록 [2017]
  • 진로교육과 독서・작문교육의 관련성과 상호 발전 방안
    김봉순 [2014]
  • 주제별 통합 독서(신토피컬 리딩)의 의미와 독서교육적 맥락
    박정진 [2014]
  • 읽기・쓰기 연계 활동의 교육적 의미
    이재기 [2012]
  • 읽기와 쓰기의 통합적 교수 학습 방안 탐색
    최숙기 [2012]
  • 읽기 교육과정의 역사적 변천
    김경주 [2013]
  • 응답적 이해와 해석 텍스트 쓰기
    이재기 [2015]
  • 역사 및 물리 교사의 텍스트 읽기 양상 비교를 통한 학문 문식성 개념의 교육적 적용 방안 탐색
    김종윤 [2018]
  • 문식성 발달 연구를 위한 학제적 방법론
    박영민 [2004]
  • 독서의 기술
    허영우 [2013]
  • 독서와 작문 통합 지도의 전망 : 비문학 담화를 중심으로
    김봉순 [2004]
  • 독서, 교과수업과 어떻게 연계되어야 하는가?
    이경화 [2012]
  • 대학 독서 토론 교육의 모형 연구 -텍스트 읽기, 말하기, 쓰기 통합 모형을 중심으로
    김양선 [2009]
  • 교과학습독서와 독서교육의 방향
    이경화 [2005]
  • 교과독서의 본질과 과제
    박수자 [2005]
  • 교과 통합을 활용한 주제 통합적 독서교육 방안 연구
    김현주 [2014]
  • 과학과 언어(국어)의 통합적 교수·학습을 위한 ‘讀·討·論’ 모형화 연구: 학문 문식성 개념을 기초로 하여
    김영란 [2016]
  • ‘학교 독서’의 비판적 검토와 구성 방안.
    김혜정 [2007]
  • ‘읽기’의 메타퍼: 읽기는 학교교육의 축이 될 수 있는가?: 융합교육의 관점에서 본 2015 교육과정과 ‘읽기’
    김창원 [2018]
  • ‘교과 독서’의 수업 적용 원리
    김혜정 [2006]
  • The instruction of reading comprehension
  • Teaching in Content Areas with Reading, Writing, and Reasoning
  • Philosophy of science, cognitive psychology and educational theory and practice
  • Integration and Thematic Teaching: Integration to Improve Teaching and Learning
  • Handbook of research on reading comprehension
  • Cross-Cultural Universals of Affective Meaning
  • Content Area Reading and Literacy: Succeeding in Today’s Diverse Classrooms
  • Content Area Literacy : Interactive Teaching for Active Learning
  • An Historical Exploration of Content Area Reading Instruction
  • A historical view of content area reading instr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