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교육에 정동(affect)이 갖는 함의에 관한 고찰 - 글쓰기 앱 ‘씀’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글쓰기 교육에 정동(affect)이 갖는 함의에 관한 고찰 - 글쓰기 앱 ‘씀’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ffect
  • becoming
  • performance
  • writingexperience
  • 글쓰기 경험
  • 생성과 되기
  • 수행
  • 정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01 0

0.0%

' 글쓰기 교육에 정동(affect)이 갖는 함의에 관한 고찰 - 글쓰기 앱 ‘씀’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근대시 정서체험의 텍스트조건 연구
    崔之賢 [1997]
  • 포스트휴먼 리터러시- 개념 및 범주, 이론적 기반, 그리고 교육의 방향
    박휴용 [2020]
  • 철학자들과 함께 떠나는 글쓰기 모험
    황산 [2020]
  • 천개의 고원
    Deleuze, G. [2001]
  • 주체화 과정으로서의 전자적 글쓰기— 글쓰기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박한하 [2018]
  • 주디스 버틀러, 젠더 트러블
    조현준 [2016]
  • 정서 리터러시의 서사교육적 접근과 미래 역량 교육
    최인자 [2019]
  • 정서 교육을 위한 예비적 고찰 -고문헌에 나타난 ‘정서(情緖)’ 개념을 중심으로-
    고정희 [2010]
  • 정동정치
    조성훈 [2018]
  • 정동이론
    Gregg, M. [2015]
  • 정동이론
    Ahmead, S. [2015]
  • 정동이론
    Watkins, M. [2015]
  • 정동의 힘
    Ito Mamoru [2016]
  • 정동의 이론적 갈래들과 미적 기능에 대하여
    박현선 [2016]
  • 정동과 이데올로기
    이동연 [2016]
  • 정동 이론 탐구 -미술교육 정의적 영역의 확장을 위한 고찰-
    정은영 [2019]
  • 재현 혹은 실천으로서의 경관 -‘보는 방식’으로서의 경관 이론과 그에 대한 비판을 중심으로-
    진종헌 [2013]
  • 작문교육론
    박영민 [2016]
  • 오늘날의 정동 이론
    김지영 [2016]
  • 영화 <패터슨>에 나타난 시(詩)와 예술의 공공성
    진은영 [2019]
  • 여성-되기 들뢰즈의 행동학과 페미니즘
    김은주 [2020]
  • 에티카
    Spinoza, B. [2001]
  • 시의 정서(emotion)와 기분(Stimmung)에 대한 연구-마종기의 <낚시질>과 <중년의 안개>를 대상으로-
    고정희 [2010]
  • 스피노자의 철학
    Deleuze, G. [1999]
  • 미술 교육에 있어서 정동에 대한 연구
    배한얼 [2018]
  • 문화연구의 감정론적 전환을 위하여: 느낌의 구조와 정동경제론 검토
    이명호 [2015]
  • 문학교육원론
    김대행 [2000]
  • 몰입 독서의 개념에 관한 비판적 검토
    이순영 [2006]
  • 모빌리티의 정동과 문화의 자리: 떠남과 만남, 그리고 정중동(靜中動)
    최성희 [2020]
  • 들뢰즈의 파이데이아
    최승현 [2016]
  • 들뢰즈의 실험적 배움론에 대한 연구
    최승현 [2014]
  • 들뢰즈와 교육
    김재춘 [2016]
  • 들뢰즈 철학에서의 '배움'의 의미 탐색
    배지현 [2012]
  • 들뢰즈 개념어 사전
    Villani, A. [2012]
  • 노마디즘적 인간 이해와 감응의 교육
    송혜린 [2015]
  • 노마디즘에 나타난 교육인간상 탐구
    노상우 [2014]
  • 고전시가 교육의 탐구
    고정희 [2013]
  • 고려 시가의 정서 표출 양상
    김대행 [1992]
  • 경관지리학에서 경치지리학(景致地理學)으로: 영미권 문화역사지리학 경관연구 패러다임의 전환
    송원섭 [2015]
  • 감응의 정치학: 코뮨주의와 혁명
    최진석 [2019]
  • 감각을 깨우는 글쓰기 교수법 연구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글쓰기>, <글쓰기심화>교과를 중심으로
    안미영 [2019]
  • 가상계
    조성훈 [2011]
  • 「들뢰즈의 ‘아펙트’ 개념의 쟁점들: 스피노자를 넘어」
    김재인 [2017]
  • To be a boy, To be a reader
  • The Actions of affect in Deleuze : Others using language and the language that we make …
    Cole, D. [2011]
  • Teaching to the golem : A pedagogical intra-action
  • Riding the lines and overwriting in the margins : affect and multimodal literacy practices
    Lenters, K. [2016]
  • Processes of Becoming-writer : Thinking with a situated, relational and nomadic analysis to literacy research
  • How children experience creative writing in the classroom
    Healey, B. [2019]
  • Bare writing : Comparing multiliteracies theory and nonrepresentational theory approaches to young writer writing
  • Affect in literacy teaching and learning pedagogies, politics, and coming to know
  • <구운몽>의 정서 형성 방식에 대한 교육적 고찰
    황혜진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