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적 전회를 통해 본 나무와 인간의 얽힘, 그리고 상황적 지식

김은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물질적 전회를 통해 본 나무와 인간의 얽힘, 그리고 상황적 지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aterial turn(new materialism)
  • posthumanism
  • relational materiality
  • situatedknowledge
  • 관계적 물질성
  • 물질적 전회(신물질주의)
  • 상황적 지식
  • 포스트휴머니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1 0

0.0%

' 물질적 전회를 통해 본 나무와 인간의 얽힘, 그리고 상황적 지식' 의 참고문헌

  • 해러웨이 선언문
  • 한 호주 놀이터의 물질성을 통해 본 놀이의 의미에 대한 포토에세이 연구
    전가일 [2018]
  • 한 장의 잎사귀처럼
  • 포스트휴먼과 인간학: 포스트휴먼이 던지는 철학적 물음들
    이진경 [2019]
  • 포스트휴먼 시대 학습자의 존재론적 이해와 학습이론 패러다임의 변화
    박휴용 [2019]
  • 포스트휴머니즘과 신물질주의
    조용환 [2019]
  • 치유로서의 인간-식물 관계: 존재론적 인류학으로 다시 읽는 동아시아의학 본초론
    김태우 [2018]
  • 체육수업에서의 상황적 속성에 대한 민속방법론적 함의
    김무영 [2015]
  • 철학의 재구성
    이유선 [2010]
  • 짜맞춤 결구를 활용할 가구디자인에 대한 연구: 삼방장부짜임을 중심으로
    백만기 [2020]
  • 짜맞춤 : 그 견고함의 시작
    백만기 [2016]
  • 자료의 존재론: 대패n이 들려주는 자료 이야기
    김은아 [2018]
  • 우리는 결코 근대인이었던 적이 없다
    Latour, B [2009]
  • 아름다운 목가구 만들기
    Albert, J [2006]
  • 신자유주의와 인간성의 파괴
    Sennett, R. [2002]
  • 새로운 사회학의 모색(1) 탈인간중심주의
    김환석 [2018]
  • 사회화와 교육: 부족사회 문화전승 과정의 교육학적 재검토
    조용환 [1997]
  • 사회과학의 ‘물질적 전환(material turn)’을 위하여
    김환석 [2016]
  • 문제해결의 상황성, 그리고 그 과정의 일상성: 민속-방법으로서의 진료행위에 관한 관찰
    조현영 [2014]
  •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상황적 요인에 대한 이해 제고 - 실천적 지식의 활용에 내포된 일상성에 관한 연구 -
    문성숙 [2012]
  • 맑스주의와 정치
    박미선 [2009]
  • 말, 살, 흙 : 페미니즘과 환경정의
    김종갑 [2018]
  • 들뢰즈의 유물론, 혹은 ‘외부에 의한 사유’
    박태호 [2016]
  •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이론과실제구분넘어서기)
    안효진 [2018]
  • 두 문화, 과학기술학, 그리고 관계적 존재론
    김환석 [2009]
  • 다문화교육의 교육인류학적 검토와 존재론적 모색
    조용환 [2011]
  • 나무에게 배운다
  • 교육적 존재론
    조용환 [2001]
  • 교육인류학과 질적 연구의 포스트휴머니즘과의 접속과 생성
    서덕희 [2020]
  • 교육과 교육학
    정범모 [1968]
  • 겸손한_목격자@제2의_천년.여성인간_앙코마우스를_만나다
  • ‘학습을 위한 상황’에서 ‘상황에 대한 학습’으로, 학습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가
    조현영 [2016]
  • ‘사회적인 것’에 대한 과학기술학의 도전: 비인간 행위성의 문제를 중심으로
    김환석 [2012]
  • situated learning
    손민호 [2010]
  • Vibrant matter: A political ecology of things
    Bennett, J. [2010]
  • The time of materiality
  • The soul of tree: A woodworker's reflections
  • The materiality of learning: Technology and knowledge in educational practice
  • The mangle of practice: Time, agency, and science
  • The human image in a changing world
    WHF [2018]
  • The body multiple: Ontology in medical practice
    Mol, A. [2002]
  • The Posthuman
    이경란 [2015]
  • Stuff
    Miller, D. [2010]
  • Situated knowledges: The science question in feminism and the privilege of partial perspective
  • Re-thinking the ‘the thing': Sociomaterial approaches to understanding and researching learning in work
    Fenwick, T. [2010]
  • Posthumanist performativity: Toward an understanding of how matter comes to matter
    Barad, K. [2003]
  • New materiarlisms: Ontology, agency, and politics
    Coole, D [2010]
  • New Materialism: Interviews & Cartographies
    Dolphijn, R [2012]
  • Meeting the universe halfway: Quantum physics and the entanglement of matter and meaning
    Barad, K. [2007]
  • Materialites, textures and pedagogies: Socio-material aseemblages in education
    Fenwick, T [2012]
  • Material against materiality
    Ingold, T. [2007]
  • Living with omega-3: New materialism and enduring concerns
    Mol, A. [2015]
  • Learning and everyday life: Access, participation, and changing practice
    Lave, J [2019]
  • From the Transmission of Representations to the Education of Attention
  • Emerging approaches to educational research: Tracing the socio-material
    Fenwick, T. [2011]
  • D.I.Y 목공방 운영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영주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