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국가수준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의 연도별 비교 분석

논문상세정보
' 2018-2019 국가수준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의 연도별 비교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gital literacy
  • ICT literacy
  • National Assessment of Digital Literacy
  • Test equating
  • ict 리터러시
  • 검사동등화
  • 국가수준 디지털 리터러시 검사
  • 디지털 리터러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0 0

0.0%

' 2018-2019 국가수준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의 연도별 비교 분석' 의 참고문헌

  • 초・중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예측 요인에 대한 다층모형 분석
    이운지 [2019]
  • 초・중학교 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인식 분석
    노은희 [2019]
  • 초․중학생 ICT 리터러시 수준 심층 분석(2007-2016)
    김종민 [2017]
  • 질적 정보격차와 인터넷 정보이용의 영향요인 고찰: 이용자의 디지털 리터러시, 인식, 자기효능감을 중심으로
    송효진 [2014]
  • 수행형 ICT 리터러시 검사도구 개발연구
    백순근 [2009]
  • 디지털 리터러시의 교육과정 적용 방안 연구
    김수환 [2017]
  • 다층모형을 활용한 초·중학생 ICT 리터러시 수준 영향요인의 공통점과 차이점 분석
    김종민 [2018]
  • 국제컴퓨터, 정보 소양연구: ICILS 2013 결과보고서
    김수진 [2014]
  • 국제 컴퓨터․정보 소양 연구: ICILS 2018 평가 체제구축
    상경아 [2016]
  • 국제 컴퓨터․정보 소양 연구: ICILS 2018 결과 분석
    박상욱 [2019]
  • 국가수준 초․중등학생 ICT 리터러시 수준 평가 연구
    김경성 [2009]
  • Well-being in the digital age. OECD Going Digital Policy Note
  • Test Equating, Scaling, and Linking
  • Technology in the Classroom: What is Digital Literacy?
  • ST: A Computer Program for IRT Scale Transformation, Version 1.1 [Computer software]
  • PIE: A Computer Program for IRT equating, Version 1.1 [Computer software]
  • PARSCALE 4.1: IRT Item analysis and test scoring for rating-scale data[Computer Software]
    Muraki, E. [2003]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예비검사 시행 기 반 구축
    구자옥 [2016]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8 결과 보고서
    조성민 [2019]
  • ICT 리터러시 검사도구 개발연구 - 중․고등학생용
    백순근 [2008]
  • ICT 리터러시 검사도구 개발 연구 - 초등학생용
    이원규 [2007]
  • Digital literacy
    Gilster, P. [1997]
  • DigComp 2.1: The Digital Competence Framework for Citizens with eight proficiency levels and examples of use
  • Developing digital literacies
  • A review of the “Digital Turn” in the new literacy studies
  • A Global Framework of Reference on Digital Literacy Skills for Indicator 4.4.2
    UNESCO [2018]
  • 201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2018년 국가수준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수준 측정 연구
    이현숙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