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여정미
이수진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여정미
이수진
제어번호
106916010
학술지명
정서ㆍ행동장애연구
권호사항
Vol. 36 No. 2 [ 2020 ]
발행처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7-14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hildren's Song
Emotion Regulation
Peer Competency
Character Education Program
동요
또래 유능성
인성교육 프로그램
정서 조절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672)
정서 조절 351건
또래 유능성 120건
동요 93건
인성교육 프로그램 52건
Emotion Regulation 40건
character education program 13건
Peer Competency 2건
Children's Song 1건
인용/피인용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ildren's Song
Emotion Regulation
Peer Competency
character education program
동요
또래 유능성
인성교육 프로그램
정서 조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8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ildren's Song
2
0
0.0%
Emotion Regulation
41
0
0.0%
Peer Competency
3
0
0.0%
character education program
14
0
0.0%
동요
94
0
0.0%
또래 유능성
121
0
0.0%
인성교육 프로그램
53
0
0.0%
정서 조절
352
0
0.0%
계
68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협동적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희영
[2017]
통합적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진희
[2014]
취학 전 아동용 또래 유능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주희
[2001]
집단음악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부적응 행동, 정서조절 능력 및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효과
서종미
[2013]
집단미술치료가 유아의 정서지능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한정선
[2017]
집단 음악치료가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영향
유혜정
[2012]
주제극놀이를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조연경
[2017]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희숙
[2015]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서현
[2015]
인성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이채경
[2017]
인성교육진흥법(법률 제130004호, 2015. 2. 20.)
교육부
인성교육의 논리와 전통
김병희
[2018]
인물화를 활용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최은주
[2016]
음악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이 유아의 인성, 음악적 태도, 음악적 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정은
[2018]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적용 효과
정선영
[2016]
음악극이 유아정서지능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전미정
[2017]
유치원에서의 협력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 향
박순진
[2011]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인성교육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김치곤
[2013]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박완순
[2015]
어머니의 양육태도 및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사회적 유능성 에 미치는 영향
조인영
[2007]
순환적 공감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김연희
[2015]
선행연구 동향 분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연구 방향 탐색
이병래
[2015]
배려 중심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오새니
[2016]
모래놀이치료가 농촌조손가정아동의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양예슬
[2014]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경희
[2015]
동화를 활용한 게임 활동이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유능성에 미 치는 영향
문지연
[2018]
동화를 통한 가정연계 인성교육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노미숙
[2014]
동요활용을 통한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 미취학 아동을 중심으로
최숙경
[2011]
동요를 활용한 협동놀이가 유아의 또래유능성과 음악적 성향에 미치는영향
정옥희
[2018]
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공감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성미
[2014]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이 영아의 의사소통능력 및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영향
박은옥
[2018]
누리과정, 표준보육과정 생활주제를 반영한 영유아 동요곡집
주영은
[2015]
노래부르기 중심의 통합적 음악 교육 접근이 유아의 음악 능력에 미치는 효과
고영자
[2012]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2015]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이 혼합연령학급 유아의 정서지능 및 대인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혜진
[2016]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감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선경
[2016]
그림책을 활용한 공감 기반 인성교육 활동이 유아의 정서조절 및 배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섭
[2017]
공감의 교육학적 의미 연구: 학교폭력에서 인성교육을 위한 공감의 의미를 중심으로
이은영
[2015]
가치명료화 교수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임은영
[2015]
“관계적 인간의 형성: 부모 자녀 의사소통이 자녀의 대인관 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반야
[2015]
The power of play: How spontaneous imaginative activities lead to happier, healthier children
Elkind, D.
[2007]
The moral judgement of the child
Piaget, J.
[1932]
The good teacher and good teaching : Comparing beliefs of second-grade student, pre-service teachers, and in-service teachers
Murphy, P. K,
[2004]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Schaffer, D. R.
[2005]
Regulation of distress and negative emotions: A developmental view
Kopp, C. B
[1989]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Parental Attitude toward Children’s Expressiveness Scale (PACES)
Saarni, C.
[1990]
Play and learning day by day incorporating constructive play in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Oliver, S.
[2003]
Inferences from personnel tests and their validity
Lawshe, C. H.
[1985]
Incorporating learning style and personality preferences into an oral communication course syllabus
Hadas, M.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1990]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1995]
Emotion regulation as a scientific construct : Methodological challenges and directions for child development research
Cole, P. M.
[2004]
5세 유아의 또래 유능성과 자기 조절력의 관계
양인아
[2009]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