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ldren's Song
  • Emotion Regulation
  • Peer Competency
  • character education program
  • 동요
  • 또래 유능성
  • 인성교육 프로그램
  • 정서 조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80 0

0.0%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조절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협동적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김희영 [2017]
  • 통합적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진희 [2014]
  • 취학 전 아동용 또래 유능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주희 [2001]
  • 집단음악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부적응 행동, 정서조절 능력 및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효과
    서종미 [2013]
  • 집단미술치료가 유아의 정서지능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한정선 [2017]
  • 집단 음악치료가 유아의 정서 지능에 미치는 영향
    유혜정 [2012]
  • 주제극놀이를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조연경 [2017]
  •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희숙 [2015]
  •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서현 [2015]
  • 인성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이채경 [2017]
  • 인성교육진흥법(법률 제130004호, 2015. 2. 20.)
  • 인성교육의 논리와 전통
    김병희 [2018]
  • 인물화를 활용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최은주 [2016]
  • 음악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이 유아의 인성, 음악적 태도, 음악적 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정은 [2018]
  •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적용 효과
    정선영 [2016]
  • 음악극이 유아정서지능과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전미정 [2017]
  • 유치원에서의 협력활동 경험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 향
    박순진 [2011]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인성교육프로그램
  •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김치곤 [2013]
  •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박완순 [2015]
  • 어머니의 양육태도 및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사회적 유능성 에 미치는 영향
    조인영 [2007]
  • 순환적 공감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김연희 [2015]
  • 선행연구 동향 분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연구 방향 탐색
    이병래 [2015]
  • 배려 중심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오새니 [2016]
  • 모래놀이치료가 농촌조손가정아동의 행동문제와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양예슬 [2014]
  •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경희 [2015]
  • 동화를 활용한 게임 활동이 유아의 놀이성과 또래유능성에 미 치는 영향
    문지연 [2018]
  • 동화를 통한 가정연계 인성교육이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노미숙 [2014]
  • 동요활용을 통한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 미취학 아동을 중심으로
    최숙경 [2011]
  • 동요를 활용한 협동놀이가 유아의 또래유능성과 음악적 성향에 미치는영향
    정옥희 [2018]
  • 동요를 활용한 통합적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공감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성미 [2014]
  • 동요를 활용한 인성교육이 영아의 의사소통능력 및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영향
    박은옥 [2018]
  • 누리과정, 표준보육과정 생활주제를 반영한 영유아 동요곡집
    주영은 [2015]
  • 노래부르기 중심의 통합적 음악 교육 접근이 유아의 음악 능력에 미치는 효과
    고영자 [2012]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2015]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이 혼합연령학급 유아의 정서지능 및 대인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혜진 [2016]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감능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선경 [2016]
  • 그림책을 활용한 공감 기반 인성교육 활동이 유아의 정서조절 및 배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섭 [2017]
  • 공감의 교육학적 의미 연구: 학교폭력에서 인성교육을 위한 공감의 의미를 중심으로
    이은영 [2015]
  • 가치명료화 교수모형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임은영 [2015]
  • “관계적 인간의 형성: 부모 자녀 의사소통이 자녀의 대인관 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반야 [2015]
  • The power of play: How spontaneous imaginative activities lead to happier, healthier children
    Elkind, D. [2007]
  • The moral judgement of the child
    Piaget, J. [1932]
  • The good teacher and good teaching : Comparing beliefs of second-grade student, pre-service teachers, and in-service teachers
  • Soci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 Regulation of distress and negative emotions: A developmental view
    Kopp, C. B [1989]
  •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Parental Attitude toward Children’s Expressiveness Scale (PACES)
    Saarni, C. [1990]
  • Play and learning day by day incorporating constructive play in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Oliver, S. [2003]
  • Inferences from personnel tests and their validity
  • Incorporating learning style and personality preferences into an oral communication course syllabus
  •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1990]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1995]
  • Emotion regulation as a scientific construct : Methodological challenges and directions for child development research
    Cole, P. M. [2004]
  • 5세 유아의 또래 유능성과 자기 조절력의 관계
    양인아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