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를 이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에서 CT-TDPS 학습 모형의 효과성 연구
-
-
저자
김영직
김성식
-
제어번호
106892712
-
학술지명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권호사항
Vol.
23
No.
3
[
2020
]
-
발행처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1-4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스크래치를 이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에서 CT-TDPS 학습 모형의 효과성 연구' 의 참고문헌
-
컴퓨팅 사고력 기반 테스트 중심 문제해결 학습 모형 연구
-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예비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컴퓨팅 사고 및 블룸의 텍사노미 활용 평가
-
스크래치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향상 효과
-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기반 문제 해결 모형(CT-PS Model) 개발
-
-
문제해결의 관점에서 컴퓨팅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
문제 중심 학습을 적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수 학습 모형
-
『새로운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기 반 창의적 문제해결(CT-CPS) 수업모형의 개발 및 적용』
-
Why do software developers practice test-driven development?
-
Teaching computational thinking using agile software engineering methods : A framework for middle schools
-
-
Scratch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학습자 특성, 학습몰입,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
PBL 기반 앱 프로그래밍 교육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
Evaluating the Effectiveness of Test Driven Development : Advantages and Pitfalls
-
Dynamics of undergraduate student generic problem-solving skills captured by a campus-wide study
-
-
Computational Thinking Leadership Toolkit
-
Complementary tools for computational thinking assessment
-
Comparing Students'Scratch Skills with Their Computational Thinking Skills in Terms of Different Variables
-
CT-TDPS를 활용한 스도쿠 퍼즐 프로그램 제작
-
Abstraction in problem solving and learning
-
2016 Davos Forum : Our strategy for the upcoming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
스크래치를 이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에서 CT-TDPS 학습 모형의 효과성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