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
-
저자
김희영
엄정애
-
제어번호
106885204
-
학술지명
유아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40
No.
3
[
2020
]
-
발행처
한국유아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sec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19-15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의 참고문헌
-
통합의 시대를 향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유아, 놀이, 유아교육을 위한 평가의 미래
-
-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한 놀이중심 음악개념 지도방법 연구
-
자연친화적 수학놀이 구성하기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음악놀이를 통한 효과적인 유아음악교수.학습 방법연구
-
유치원 과학영역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
유아의 흥미를 반영한 자유선택활동 영역 구성을 위한 실 행연구
-
유아기 학습에 대한 학습의 내용 모색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육과정의 분석
-
-
-
-
-
-
-
유아가 자유선택활동에 몰입하는 맥락에 대한 연구
-
오감을 활용한 놀이미술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6, 7세 유아를 중심으로
-
-
-
-
역할놀이를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효과
-
역할놀이를 통한 아동 생활태도개선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실천 인류학적 접근
-
언어 놀이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
어린이집 교사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실태
-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유아교사의 역할탐구: 참여권을 중심으로
-
아동 미술교육의 조형놀이 지도방안 : 6∼7세 아동을 중심으로
-
-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 과
-
미술교육에서 오감체험을 통한 놀이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 유아기 아동(3세-7세)을 대상으로
-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
놀이의 관점에서 본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비판적 분석
-
놀이와 유아교육: 그 조화의 방향에 대한 탐색
-
놀이, 발달, 유아교육[Play, development, and early education]
-
놀이 활동을 통한 음악교육방법에 관한 연구 : 만 3 ~ 5세의 유아를 중심으로
-
-
극화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극놀이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
-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 놀이 관련어를 중심으로
-
-
-
교육과정 실행연구의 성장과 주요 특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Action research : a guide for the teacher researcher]
-
The action research spiral as a model of curriculum change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
The Playing Learning Child: Towards a pedagogy of early childhood
-
-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
Play as a learning medium
-
Play and learning in the early year: From research to practice
-
Piay as a medium for learning and development
-
Pedagogical Play Types: What Do They Suggest for Learning About Sustainabilit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Guidelines for appropriate curriculum content and assessment in programs serving children age 3 through 8
-
Finding the balance : A play-framework for play-based learning and intentional teaching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Engaging children’s minds: The projet approach
-
Educationally appropriate kindergarten practices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
Developing a Pedagogy of Play
-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An introduction
-
An integrated play-based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
An Exploratory Case Study of an American-Style, Play-Based Curriculum in China
-
3세∼5세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이해와 운영 개선 방향
-
-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담당교사의 인식과 운영
'
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