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희영 엄정애
    • 제어번호 106885204
    • 학술지명 유아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40 No. 3 [ 2020 ]
    • 발행처 한국유아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sec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19-15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의 참고문헌

  • 통합의 시대를 향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유아, 놀이, 유아교육을 위한 평가의 미래
    정선아 [2016]
  • 창의적 특성이 높은 유아의 놀이몰입 특성
    나은숙 [2013]
  •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한 놀이중심 음악개념 지도방법 연구
    김은혜 [2004]
  • 자연친화적 수학놀이 구성하기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정주 [2008]
  • 음악놀이를 통한 효과적인 유아음악교수.학습 방법연구
    김선영 [2001]
  • 유치원 과학영역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김지혜 [2011]
  • 유아의 흥미를 반영한 자유선택활동 영역 구성을 위한 실 행연구
    김새롬 [2017]
  • 유아기 학습에 대한 학습의 내용 모색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육과정의 분석
    신은수 [2014]
  • 유아교육에서의 실행연구
  • 유아교육에서 실행연구하기
    박은혜 [2013]
  • 유아교육과정의 심미화를 위한 실행연구
    박향원 [2013]
  • 유아교육과정과 연계된 극놀이 운영전략의 실제
    오지영 [2003]
  • 유아교육과정과 연계된 극놀이 운영전략
    엄정애 [2003]
  • 유아교사의 누리과정에 대한 이해와 운영현황
    박혜영 [2013]
  • 유아가 자유선택활동에 몰입하는 맥락에 대한 연구
    나은숙 [2011]
  • 오감을 활용한 놀이미술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6, 7세 유아를 중심으로
    조연숙 [2012]
  • 영유아 놀이와 교육
    엄정애 [2009]
  • 영아반 교사의 놀이 중심 교육과정 만들어가기
    염지숙 [2016]
  • 역할놀이와 말하기 교육
    홍영자 [2013]
  • 역할놀이를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효과
    이은영 [2010]
  • 역할놀이를 통한 아동 생활태도개선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실천 인류학적 접근
    남경희 [2001]
  • 언어 놀이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김종숙 [2008]
  • 어린이집 교사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실태
    손지연 [2014]
  •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유아교사의 역할탐구: 참여권을 중심으로
    곽정인 [2015]
  • 아동 미술교육의 조형놀이 지도방안 : 6∼7세 아동을 중심으로
    오민경 [2013]
  • 사회과 수업의 협력적 실행 연구
    천호성 [2007]
  • 바깥놀이 중심의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 과
    고선아 [2014]
  • 미술교육에서 오감체험을 통한 놀이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 유아기 아동(3세-7세)을 대상으로
    임소희 [2015]
  •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임부연 [2017]
  • 놀이의 관점에서 본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비판적 분석
    김희진 [2017]
  • 놀이와 유아교육: 그 조화의 방향에 대한 탐색
    엄정애 [2001]
  • 놀이, 발달, 유아교육[Play, development, and early education]
  • 놀이 활동을 통한 음악교육방법에 관한 연구 : 만 3 ~ 5세의 유아를 중심으로
    김영미 [2010]
  • 극화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남정 [1991]
  • 극화놀이가 유아의 언어능력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희숙 [2010]
  • 극놀이와 연계한 유아 미술감상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
    조은정 [2009]
  •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텍스트 연결망 분석 : 놀이 관련어를 중심으로
    박선혜 [2014]
  • 국가수준 교육과정 바로알기
  • 교육현장 개선과 함께하는 실행연구 방법
    김영미 [2005]
  • 교육과정 실행연구의 성장과 주요 특징에 대한 이론적 고찰
    성열관 [2006]
  •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Action research : a guide for the teacher researcher]
  • The action research spiral as a model of curriculum change
  •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Kemmis, S. [1998]
  • The Playing Learning Child: Towards a pedagogy of early childhood
  • Starting strong Ⅲ
  •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 Play as a learning medium
  • Play and learning in the early year: From research to practice
    Wood, E. [2010]
  • Piay as a medium for learning and development
    Bergen, D. [1988]
  • Pedagogical Play Types: What Do They Suggest for Learning About Sustainabilit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Guidelines for appropriate curriculum content and assessment in programs serving children age 3 through 8
    NAEYC [1991]
  • Finding the balance : A play-framework for play-based learning and intentional teaching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Edwards, S [2017]
  • Engaging children’s minds: The projet approach
    Katz, L. G. [1989]
  • Educationally appropriate kindergarten practices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 Developing a Pedagogy of Play
    Wood, E. [2004]
  •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An introduction
    Arce, E. M. [2000]
  • An integrated play-based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 An Exploratory Case Study of an American-Style, Play-Based Curriculum in China
    Xinxin Wang [2017]
  • 3세∼5세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이해와 운영 개선 방향
    노성희 [2013]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 3-5세 누리과정의 한계와 유아교육자의 과제
    이경화 [2016]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담당교사의 인식과 운영
    이경미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