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NS의 한국관광 구전정보 특성과 정보발신자 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저자 유주 노정희
    • 제어번호 106879250
    • 학술지명 관광경영연구
    • 권호사항 Vol. 96 No. - [ 2020 ]
    • 발행처 관광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www.tmro.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95-51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중국 SNS의 한국관광 구전정보 특성과 정보발신자 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블로그 태도를 매개변수로 - 20대∼30대 블로그 이용자 중심으로 -
    김윤식 [2009]
  • 항공사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자기감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유나 [2018]
  • 한국관광공사
  • 패밀리 레스토랑의 온라인 구전, 신뢰성, 구전수용 그리고 레스토랑 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
    조원섭 [2010]
  • 정보원, 메시지의 유형 및 수신자 성향에 따른 구전효과 연구 - 영화에 대한 온라인 비평을 중심으로
    김세준 [2013]
  • 의료관광상품에 대한 온라인구전 정보특성, 정보신뢰성, 정보유용성, 구전효과의 관계구조 분석: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경희 [2017]
  • 음식관광 온라인구전정보특성이 신뢰, 구전수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소엽 [2018]
  • 유대강도, 정보의 속성 및 관여도가 SNS 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이세진 [2012]
  • 외식소비자의 지각위험과 지각혜택에 따른 온라인구전 정보의 특성이 방문의도와 구전확산에 미치는 영향
    송흥규 [2015]
  •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2005]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구전정보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이상범 [2016]
  • 온라인 외식정보의 네트워크적 특성에 대한 구전수용 및 확산
    서재원 [2012]
  • 온라인 소비자 구전에 대한 내용분석:사이트 유형과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박철 [2006]
  • 온라인 상품평의 정보적 특성이 소비자 정보 조회와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혜준 [2013]
  • 온라인 구전 여행정보의 신뢰와 구전효과 연구
    천민호 [2011]
  • 온라인 구전 관광정보의 구전효과
    양성수 [2008]
  • 온라인 구매상황에서 구전 정보의 정보적 특성이 구전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과 유용성의 매개적 역할
    이철성 [2013]
  • 온라인 관광정보 탐색과정 연구
    조효진 [2006]
  • 온라인 관광 구전정보품질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나은 [2010]
  • 소셜 미디어 레스토랑 정보품질 특성이 신뢰, 구전확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태훈 [2015]
  • 서비스산업에서 온라인 구전정보의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영찬 [2007]
  •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컨텐츠 정보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 여행 관련 정보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조남재 [2004]
  • 글쓰기 공간으로서의 SNS: 재매개, 환유, 에크프라시스
    이재현 [2012]
  • 구전정보 발신자와 수신자의 전문성이 구전정보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대강도의 조절역할
    윤한성 [2011]
  • 관광지에 대한 온라인 구전 특성이 구전수용 및 관광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동식 [2012]
  • “외식 제품의 SNS 발신자 특성과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 자 태도 및 구매의도와 구전의도 영향 연구”
    정양식 [2016]
  • Understanding consumer-to- consumer influence on the web
  • UCC를 이용한 관광정보시스템 연구
    양성수 [2007]
  • The Strength of Weak Ties
  • Statista
  • Social ties and online word fo mouth
  • Should a Company Have Message Boards on Its Web Sites?
  • SNS상의 콘텐츠품질이 사용자의 수용태도와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지원 [2011]
  • SNS상의 온라인 구전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통합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박탄우 [2014]
  • SNS(Social Network Site)를 통한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국 웨이보(微博)를 중심으로
    Shen Yi [2015]
  • Online Reviews : Do Consumers Use Them?
  • Modeling date and process quality in multi-input, multi-output information system
    Ballow, D. [1985]
  • JG database
  • Electronic word-of-mouth in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Stephen, W. [2008]
  • Effects of Attribute and Valence of e-WOM on Message Adoption : Moderating Roles of Subjective Knowledge and Regulatory Focus
    Lee, K. T. [2012]
  • E-complaining: a content analysis of an internet complaint forum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celebrity endorsers' perceived expertise, trustworthiness, and attractiveness
    Ohanian, R. [1990]
  • Communication quality revisited: Exploring the link between persuasive effects
  • Birds of a feather: homophily and social networks
  • Antecedents of information and system quality: an empirical examination within the context of date warehou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