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자
한혜령
최지연
이건남
-
제어번호
106867299
-
학술지명
實科敎育硏究
-
권호사항
Vol.
26
No.
2
[
2020
]
-
발행처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pa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7-16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초등학교 정원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헤겔과 마르크스 인식론에 비추어 본 실과 ‘실천’의 의미
-
-
학교 텃밭의 교양 농업 교육 적용 사례 분석과 교육 효과 탐색
-
학교 텃밭(정원)의 교육적 활동을 위한 이론적 고찰 및 미술교육에서 적용 방안
-
-
-
초등학교 식물 가꾸기 활동을 위한 식물 교재원 조성 모형 개발
-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체험요소 분석과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
-
초등 원예교육 도입을 위한 미국 Texas 아동원예전문가(Junior Master Gardener)프로그램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융합(STEAM)형 실과교육 프로그램 개발 모형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을 통한 실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술교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
-
정원의 치유경험에 대한 인지반응기제에 관한 연구
-
-
정원기반학습을 위한 수목원 내 어린이정원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
정원·식물원·수목원의 개념에 대한 인식 및 역사적 발전에 대한 연구
-
자연에서의 체험 활동에 중점을 둔 미적 체험 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어린이 행태 특성에 따른 놀이 환경 디자인 제안 : 어린이와 보호자의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
어린이 공간 및 정원 분석과 계획 : 국내 식물원 현황을 중심으로
-
아동의 원예활동이 가능한 테마가든 조성계획 : 선호도분석과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
슈타이너 이론에 기초한 체험정원 설계기준 연구
-
미술교과에서 자연체험을 통한 미적체험 프로그램 지도 방안 : 초등학교 3, 4학년을 중심으로
-
미국 학교정원운동 (School Garden Movement) 의 발전과정
-
-
도심 초등학교 생태체험 옥상 공간 디자인 계획에 관한 연구
-
녹색교육 발전방안 연구: 학교정원교육 중심으로
-
교육공간으로서의 숲, 그 의미의 탐색-하리 숲학교의 사례를 중심 으로-
-
교육공간으로서 정원의 의미 탐색: 정원교육 강좌 ‘비밀의 정원’ 운영 사례
-
교육공간으로서 정원의 의미 탐색: 일상의 미적 참여를 중심으로
-
The Aesthetics of Environment
-
Greater Perfections: The Practice of Garden Theory
-
A Conceptual Framework For Education Objectives
'
초등학교 정원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