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정원교육 프로그램 개발

논문상세정보
    • 저자 한혜령 최지연 이건남
    • 제어번호 106867299
    • 학술지명 實科敎育硏究
    • 권호사항 Vol. 26 No. 2 [ 2020 ]
    • 발행처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pa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7-16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초등학교 정원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헤겔과 마르크스 인식론에 비추어 본 실과 ‘실천’의 의미
    고인규 [2012]
  • 학교텃밭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황동국 [2017]
  • 학교 텃밭의 교양 농업 교육 적용 사례 분석과 교육 효과 탐색
    이상원 [2014]
  • 학교 텃밭(정원)의 교육적 활동을 위한 이론적 고찰 및 미술교육에서 적용 방안
    장용석 [2015]
  • 텃밭정원 도시미학
    배정한 [2012]
  • 초등학생 대상의 체험학습 연구동향
    이건남 [2009]
  • 초등학교 식물 가꾸기 활동을 위한 식물 교재원 조성 모형 개발
    이정진 [2002]
  •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체험요소 분석과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최인자 [2000]
  • 초등교실에 적합한 실내정원 모듈화
    강윤희 [2006]
  • 초등 원예교육 도입을 위한 미국 Texas 아동원예전문가(Junior Master Gardener)프로그램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곽혜란 [2012]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융합(STEAM)형 실과교육 프로그램 개발 모형
    방기혁 [2015]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을 통한 실과의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류영주 [2011]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술교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이상갑 [2011]
  • 주, 객 통일 계기로서의 헤겔의 노동 개념
    양운덕 [1990]
  • 정원의 치유경험에 대한 인지반응기제에 관한 연구
    권소영 [2015]
  • 정원의 발견
    오경아 [2013]
  • 정원기반학습을 위한 수목원 내 어린이정원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이소영 [2016]
  • 정원·식물원·수목원의 개념에 대한 인식 및 역사적 발전에 대한 연구
    김용식 [2013]
  • 자연에서의 체험 활동에 중점을 둔 미적 체험 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윤선진 [2002]
  • 어린이 행태 특성에 따른 놀이 환경 디자인 제안 : 어린이와 보호자의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이보경 [2008]
  • 어린이 공간 및 정원 분석과 계획 : 국내 식물원 현황을 중심으로
    장옥선 [2010]
  • 아동의 원예활동이 가능한 테마가든 조성계획 : 선호도분석과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신동아 [2005]
  • 슈타이너 이론에 기초한 체험정원 설계기준 연구
    한혜원 [2016]
  • 미술교과에서 자연체험을 통한 미적체험 프로그램 지도 방안 : 초등학교 3, 4학년을 중심으로
    신주연 [2010]
  • 미국 학교정원운동 (School Garden Movement) 의 발전과정
    금혜진 [2014]
  • 독일 학교정원교육 사상과 변천사
    권민형 [2016]
  • 도심 초등학교 생태체험 옥상 공간 디자인 계획에 관한 연구
    김규상 [2011]
  • 녹색교육 발전방안 연구: 학교정원교육 중심으로
    JA Korea [2012]
  • 교육공간으로서의 숲, 그 의미의 탐색-하리 숲학교의 사례를 중심 으로-
    정대현 [2015]
  • 교육공간으로서 정원의 의미 탐색: 정원교육 강좌 ‘비밀의 정원’ 운영 사례
    최지연 [2018]
  • 교육공간으로서 정원의 의미 탐색: 일상의 미적 참여를 중심으로
    최지연 [2018]
  • The Aesthetics of Environment
    Berleant, A [1992]
  • Greater Perfections: The Practice of Garden Theory
    John, D. H [2000]
  • A Conceptual Framework For Education Object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