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문제해결(CPS)모형에 기반한 생태적 환경미술 수업이 초등학교 2학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
-
저자
이영주
김효정
-
제어번호
106865504
-
학술지명
미술교육연구논총
-
권호사항
Vol.
61
No.
-
[
2020
]
-
발행처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keaea.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9-80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창의적 문제해결(CPS)모형에 기반한 생태적 환경미술 수업이 초등학교 2학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 미술교육"의 특성과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
-
환경교육에 기초한 미술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고찰
-
환경 미술교육에서의 통합적 접근법에 대한 실태 조사 - 서울시 중학교 미술교사를 대상으로-
-
한국 4, 5세 유아의 창의적 능력, 창의적 성격, 영역 창의성의 발달적 특성 연구
-
창의적 문제해결력(CPS) 프로그램이 초등영재의 창의성 신장과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과학교육과정 구성과 단원개발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
창의적 문제해결 :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수업
-
-
창의성 향상을 위한 지리과 CPS 수업 모형의 개발 및 적용
-
창의성 함양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 문화 조성 방안(Ⅰ) : 교실 문화 구성요소 도출
-
-
-
-
-
지리교육에서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수업 방안 모색
-
자연미술의 이해와 교육목표 및 교수 학습방법 연구 - 나무를 활용한 자연미술수업 중심으로 -
-
자연미술 작품을 활용한 초등 환경미술교육 지도 방안
-
-
-
미술교육 현장에서 디자인 지도를 통한 환경교육
-
미술관 환경미술 전시연계를 통한 초등학생 환경미술교육 사례연구
-
-
미래 사회와 미술교육 그리고 창의성: 창의성 강화를 위해 고려되어야 할 전제들
-
느낌과 상상 나타내기(조소)에 관한 연구-20세기말의 환경을 주제로-
-
글쓰기를 활용한 환경미술 감상수업이 초등학생의 환경태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 사회적 요구 및 2015 개정 교육과정 범교과 학습주제 효율적인 적용방안 연구
-
과학 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과학사 CPS 수업모형 개발과 유전영역 수업프로그램의 적용효과
-
간편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개발연구 1, 2
-
-
Squeak Etoys 기반 정보 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STEAM 교육 기반의 환경미술 교육이 유아의 창의적 그림 표현력 및 환경 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Creative problem solving : An overview
-
Creative behavior guidebook
-
CPS를 활용한 미래도시건설 프로젝트 수업이아동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
-
Applied imagination : Principle and procedures of creative thinking
-
AbPS 창의력 프로그램을 적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효과
-
'
창의적 문제해결(CPS)모형에 기반한 생태적 환경미술 수업이 초등학교 2학년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