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고객의 기술준비도 및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수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수희
    • 제어번호 106847459
    • 학술지명 호텔리조트연구
    • 권호사항 Vol. 19 No. 2 [ 2020 ]
    • 발행처 한국호텔리조트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3-43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호텔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고객의 기술준비도 및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기대일치모형 적용을 통한 중국 버짓호텔 셀프서비스 기술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양가 [2018]
  • 호텔 예약·체크인·객실출입 카드키 없이 스마트폰으로
  • 호텔 기술기반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고객의 감정적 반 응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수희 [2019]
  • 항공관련 모바일 앱의 이용현황과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은영 [2015]
  • 인공지능(AI)과 로봇기술의 전개에 따른 호텔산업종사원의 인식과 영향 및 대응방안 연구
    한학진 [2018]
  • 인공지능(AI) 및 로봇서비스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일본 헨나호텔을 중심으로 -
    한학진 [2018]
  •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기술기반 셀프서비스 특성이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온라인 메뉴주문 시스템을 중심으로-
    이인숙 [2013]
  •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성혜진 [2012]
  •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개인의 기술준비특성에 따른 셀프서비스기술의 수용과 구전의도
    이민호 [2019]
  • 소비자의 기술 준비성, 패션 혁신성 및 참여수준 지각이 3차원 가상 피팅 시스템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희순 [2012]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
    최병돈 [2011]
  • 셀프서비스 체크인 키오스크 사용의도: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최환석 [2009]
  • 레스토랑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의 기술준비도와 행동의도 간의 관계: 플로우 및 태도의 중다매개효과
    문혜영 [2019]
  • 논문 통계분석 내비게이션
    이현실 [2017]
  • 기술준비도와 소비자 관여도가 혁신제품의 수용과정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2014]
  • 기술준비도와 상황적 영향이 셀프서비스기술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천수 [2016]
  • 기술준비도와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 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 기술준비도 차원구조 및 측정모형의 우수성 비교 중심으로
    문혜영 [2019]
  • 기술준비도가 스마트폰 관광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술준비수용모델 적용 -
    서재연 [2018]
  • 기술준비도 Self-Service Technology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2009]
  •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편의성과 영향요인 및 기술기반셀프서 비스 품질의 관계
    양희진 [2013]
  •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외식소비자의 이용태도 및 이용의도 분석: 기술준비수용모형(TRAM모형)을 중심으로
    김규미 [2019]
  • 기술 준비도와 소비자 준비도가 Self Service Technology 사용동기와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현숙 [2012]
  • 기술 수용성모델을 이용한 모바일 관광정보 속성평가에 따른 관광정보 수용태도 및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이승환 [2012]
  • 관광객의 나이와 위험지각에 따른 기술준비도 차이가 모바일 관광 앱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자은 [2014]
  • 관광객의 기술 준비도가 증강현실 관광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남호 [2014]
  • 과도한 친절은 부담스러워요” 자발적 단절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호텔에 온다
  • 『항공사 셀프서비스품질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노미현 [2019]
  • “샴푸 갖다줘” “모닝콜해줘” KT가 만든 AI호텔 인기
  • Understanding Service Convenience
  • The role of technology readiness in self-service technology acceptance
  • The role of technology readiness in customers' perception and adoption of self-service technologies
  • The Influence of technology readiness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toward self-service technologies
    Lin, C. [2007]
  • Technology readiness: a meta-analysis of conceptualizations of the construct and its impact on technology usage
    Blut, M. [2019]
  • Technology readiness and the evaluation and adoption of self-service technologies
  • Technology Readiness Index(Tri) : A Multiple-Item Scale to Measure Readiness to Embrace New Technologies
  • TBSS편리성, 통제성, 위험비용의 관계 및 TBSS 품질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양희진 [2011]
  • Self‐service technology for sales purposes in branch banking
    Berger, S. [2009]
  • Self-service technology:Understand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technology-based service encounters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 Integrating technology readiness into technology acceptance: The TRAM model
    Lin, C. -H. [2007]
  • Integrating technology readiness into technology acceptance: The TRAM model
    Lin H [2007]
  • Impact of cultural values on technology acceptance and technology readiness
    Sunny, S. [2019]
  • If you install it, will they use it? Understanding shy hospitality customers take “technological pauses” from self-service technology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1981]
  • Building consumer trust online
  • Applying TAM across cultures: The need for caution
    McCoy, S. [2007]
  • An updated and streamlined technology readiness index : TRI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