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미국(인) 초등학생과 부모의 한국 민속무용 경험에 대한 인식과 반응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정하 박은규
    • 제어번호 106846793
    • 학술지명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of Sport Science(AJPESS)
    • 권호사항 Vol. 8 No. 2 [ 2020 ]
    • 발행처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53-16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한국계 미국(인) 초등학생과 부모의 한국 민속무용 경험에 대한 인식과 반응' 의 참고문헌

  • 해외한류실태조사
  • 한국의 민속예술
    임재해 [1988]
  • 한국 민속무용 경험이 미국 초등학생의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김정하 [2019]
  • 초등학생의 무용 활동 참여가 사회성,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진선 [2015]
  • 초등학생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경험하는 즐거움
    박순이 [2008]
  • 초등학교 민속무용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이애현 [2007]
  • 초등무용에서의 문화다양성 교육의 가능성
    서예원 [2014]
  • 초등무용교육 향상을 위한 고찰
    박은규 [2006]
  •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유아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하영례 [2009]
  • 아동의 창의성 향상을 위한 창작무용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적용에 관한 연구
    김두련 [1998]
  • 아동의 무용 활동과 사회성과의 관계
    황지원 [2002]
  • 민속무용을 활용한 다문화 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정고운 [2016]
  • 미국에서의 한국어 교육 실태조사 연구- 로스앤젤레스 지역을 중심으로 -
    최낙복 [2008]
  •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어머니의 자녀교육 실태와 인식 : 뉴욕·뉴저지 주를 중심으로
    정아현 [2010]
  • 미국 초등학생의 한국 민속무용 학습경험에 관한 의미 찾기
    김정하 [2019]
  • 미국 대학생의 한국춤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매사추세츠(Massachusetts) 주(州)의 대학을 중심으로
    김경은 [2015]
  • 미국 LA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한국무용과 장단지도방안 연구-소고춤을 중심으로
    김제니 [2015]
  • 무용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기능에 미치는 효과
    박은규 [2002]
  • 무용/동작 치료 요소를 활용한 초등학교 체육과 표현활동 수업의 설계 및 적용
    박은규 [2016]
  • 무용 수업 참여형태에 따른 아동들의 사회성 비교 연구
    오세복 [2003]
  •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문화시설의 무용교육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장현주 [2010]
  • 다문화 사회 속의 초등무용교육: 변화를 위한 모색:포크댄스(Folk Dance)를 중심으로
    이정연 [2008]
  • 국제이해교육 관점에서 문화다양성 교육의 탐색
    이경한 [2014]
  • “다문화적 상호이해를 위한 무용교육 제고: 초등학교 아동을 중 심으로”
    고경희 [2011]
  • We cool, tha’s why: A study of personhood and place in Hawaiian second graders
  • UNESCO Culture-related international convention
  • The research act: A theoretical introduction to sociological methods
  • Qualitative analysis for social scientists
  • Naturalistic inquiry
  • Multicultural Music Education
  • Criteria for assessing the trustworthiness of naturalistic inquiries
    Guba, E. G. [1981]
  • Acculturation, biculturalism and marginality: A study of Korean-American high school students
  • A Child on the edge: Silent rejection
    Ting, H.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