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교육을 통한 청소년의 폭력에 대한 태도 변화와 효과성 진단

강소영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강소영
    • 제어번호 106841323
    • 학술지명 한국경찰학회보
    • 권호사항 Vol. 22 No. 2 [ 2020 ]
    • 발행처 한국경찰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2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범죄예방교육을 통한 청소년의 폭력에 대한 태도 변화와 효과성 진단'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폭력에 대한 태도 연구
    김준호 [1991]
  • 한국의 선거 참여관찰 연구에 대한 성찰
    김용호 [2011]
  • 학교폭력의 영향요인과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학교 및 경찰차원 예방활동의 조절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신성대 [2017]
  •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이 학교 폭력에 대한인식 및 공감에 미치는 효과
    전용선 [2017]
  •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효과성 평가연구
    노혜련 [2006]
  •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평가 연구 :논리모델에 기반하여
    이봉주 [2009]
  •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지희자 [2016]
  •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요인에 대한 공격성과 충동성의 조절효과
    도기봉 [2008]
  • 학교폭력, 촉법소년 만 13세 하향추진, 중대사안은 엄정대응
  •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
    한유경 [2017]
  •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김경희 [2016]
  •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의 적용효과 분석: 초등학생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태도 및 행동, 대처능력의 변화를 중심으로
    박효정 [2010]
  • 학교전담경찰제도를 통한 학교경찰의 발전방안
    허준 [2015]
  • 폭력노출경험이 폭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완정 [2011]
  •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에 따른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효과 분석
    박효정 [2016]
  •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효과연구
    김현정 [2013]
  • 참여관찰기법을 통한 쇠퇴상업지 프리마켓 운영과정에서의 참여주체별 특성 분석 - 창원시 마산 창동 ‘골목여행 그리고 프리마켓’을 중심으로
    박미규 [2015]
  • 질적연구방법론: 다섯가지접근
    조홍식 [2007]
  • 아시아개발도상국가의 교육협력 수요분석 연구
    정미경 [2008]
  • 사회적 지지와 자기조절능력이 학교폭력 관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한나 [2019]
  • 사건 터져야 난리법석인 학교폭력…예방은 어디로
  • 비행피해 경험이 청소년의 비행 및 비행가해에 미치는 영향: 우울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양혁 [2019]
  • 모두를 위한 사회과학
    김윤태 [2017]
  •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윤초희 [2014]
  • 국가수준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에서의 모듈 간 관계 검증: 어울림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지혜 [2016]
  • 경찰의 학교폭력 예방대책 유형에 따른 인식조사
    이웅혁 [2013]
  • 가정폭력 피해경험이 데이트폭력 피해에 미치는 영향 - 폭력허용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신소라 [2016]
  • “중학생이 인지하는 부모양육행동이 자아존중감, 공격성, 학 교폭력경험 및 폭력허용도에 미치는 영향”
    이복실 [2007]
  • Violence in young adolescents' relationships : A path model
  • Using the confluence model of sexual aggression to predict men's conflicts with women : A 10-year follow-up study
  • Short-term stability and prospective correlates of bullying in middle-school students: An examination of potential demographic, psychosocial, and environmental influences
  • Rethinking social inquiry: Diverse tools, shared standards
  • Participant Observation
  • PRECEDE 모델을 적용한 고등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요구도 분석
    이경민 [2010]
  • Future expectations, attitude towards violence, and bullying perpetration during early adolescence : A mediation evaluation
  • Factors associated with bullying behavior in middle school students
  • Exposure to serious family violence among incarcerated boys : Its association with violent offending and potential mediating variables
  • Bullying in school : Evaluation and dissemination of the Olweus Bullying Prevention Program
    Olweus, D [2010]
  • Aggression as risk for delinquency and substance abuse in adolescents
    Shahzad, S. [2015]
  • Aggression and fighting behavior among African-American adolescents : individual and family factors
  • A predictive model of male spousal violence
    Stith, S. [1993]
  • A multistage social learning model of the influences of family and peers upon adolescent substance abuse
  • <독일> 주 교육부, 학교폭력 예방 전담기구 창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