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산업 유통 채널로서의 공공MCN 고찰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선영 최중빈
    • 제어번호 106840746
    • 학술지명 인문사회 21
    • 권호사항 Vol. 11 No. 2 [ 2020 ]
    • 발행처 인문사회 21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1-76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예술산업 유통 채널로서의 공공MCN 고찰' 의 참고문헌

  • 커뮤니케이션이해 총서-MCN
    배기형 [2016]
  • 유튜브 뛰어드니 … 월급 295만 → 536만원 ‘껑충’ vs 소득 ‘극과 극’
  • 유튜버 전성시대의 빛과 그림자
  • 워칭투데이
  •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비즈니스 모델 탐색
    고문정 [2016]
  • 예술의 산업화를 위한 법·제도 방안
  • 예술의 산업적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연구
    양건열 [2006]
  • 아이보스
  • 소셜러스
  • 미래의 직업프리랜서.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 디지털투데이
  • 데이터넷
  •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과 마케팅 전략: 국내 MCN의 사례를 중심으로
    황순학 [2017]
  • 다이아TV
  • 네이버 지식백과
  • 나스미디어
  • 글로벌 5대 MCN 미디어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연구: 파괴적 혁신 이론을 토대로
    송민정 [2016]
  • 공연예술산업의 유통기반 AHP분석 및 활성화방안 연구
    김선영 [2017]
  • 개인 방송 플랫폼 기술
    윤영석 [2016]
  • MCN의 플랫폼 대응과 기존 미디어 사업자의 MCN 대응이 주는 시사점 : 자원기반이론적 관점에서
    정인숙 [2016]
  • MCN을 활용한 상품 유통의 효과성 진단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고정민 [2018]
  • MCN을 활용한 교육 방안
    최민영 [2019]
  • MCN산업에서 교육 콘텐츠의 발전 가능성
    박성조 [2017]
  • MCN 환경하에서 실시간 개인방송의 법적 쟁점
    김윤명 [2016]
  • MCN 사업의 현황과 과제
    김치호 [2016]
  • 4조원 시장으로 커진 ‘1인 미디어’… 정부 2020년 150팀 집중 지원
  • 2018 예술인 실태조사
  • 1인 크리에이터 첫 실태조사 나왔다
  • 1인 미디어, 시장을 진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