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학(學)’ 개념 연구와 교육적 시사점 고찰- 2000년 이후 중국학계의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
'
『논어』의 ‘학(學)’ 개념 연구와 교육적 시사점 고찰- 2000년 이후 중국학계의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
현대 중국의 유학연구 동향과 전망 - 유교부흥운동과 문화보수주의를 중심으로
-
최근 한국 학계의 유교 연구 동향과 유교 윤리의 현실적 의미
-
존 듀이 교육학의 원류를 찾아서 : 「나의 교육 신조」 독해
-
전통적 學 개념과 퇴·율 성학의 이학-심학 연관 구조
-
율곡의 학문 수련 단계와 리더십의 의미 - 『격몽요결』과 『성학집요』의 개인 성찰과 공동체 배려를 중심으로
-
유학의 배움 개념, ‘본받음’ : 도학의 범주에서 이루어진 탐구
-
동양의 교육전통에서 ‘배움’의 의미 : 원시유학의 논의를 중심으로
-
-
-
-
-
-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 계에 대한 고찰
-
-
-
-
-
論“學而時習”對孔子哲學的奠基意義 : 對『論語』首章的嘗試性解讀
-
-
-
自我超越的‘學爲君子’之道 : 『論語』“學而時習之”章析義
-
略論孟子對我國早期敎育形態的概述 : “五敎”說評議
-
-
淺析儒家文化中‘學’與‘敎’的思想 : 以『論語』爲例
-
-
-
-
-
-
-
-
-
-
-
-
孔子倫理思想發微 : 現代生活語境中的『論語』解讀
-
-
-
-
-
-
-
一個關於傳統注解問題的討論: 以『論語』“學而時習之”章的分析爲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교육(敎育)’과 ‘학(學)’의 근원에 관한 탐구- 문자적 의미와 현대 교육학적 독해 -
-
-
‘學’在『論語』範疇體系中的邏輯地位 : 論孔子的‘學’之哲學倫理學
-
‘學’作爲道德生活何以可能 : 『論語』‘學’論 : 『中庸』
-
‘學’之‘覺’義探微 : “學而時習之”之‘學’義旨辨略
-
-
-
-
'
『논어』의 ‘학(學)’ 개념 연구와 교육적 시사점 고찰- 2000년 이후 중국학계의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