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Wee)센터 상담자의 위기개입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상담자의 어려움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지연 이혜은 고홍월 함은혜 최지현
    • 제어번호 106594011
    • 학술지명 상담학연구
    • 권호사항 Vol. 21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상담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3-4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남서울대학교 성암기념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위(Wee)센터 상담자의 위기개입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상담자의 어려움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생 위기개입 과정에서의 교사경험에 대한 연구
    명소연 [2018]
  •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외상 후 성장과정을 위한 미술심리치료 사례연구
    신성숙 [2016]
  • 학교폭력 외상 피해의 이해와 대처
    이혜미 [2016]
  • 학교장면에서의 자살 사후중재
    이승연 [2007]
  • 학교위기 개입 실무자들이 학교위기 개입 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에 관한 연구
    김희정 [2018]
  • 학교에서의 청소년위기개입 고찰
    조현진 [2008]
  • 학교기반 위기대응개입 매뉴얼
  • 학교기반 아동학대 개입 모형 구안을 위한 기초 연구
    권순영 [2013]
  • 학교 기반의 위기청소년 통합지원모형 개발
    권해수 [2007]
  • 팀 접근(team approach)을 통한 학교내 위기개입의 방향성 모색
    최경일 [2005]
  • 초중고생 자살위험군 3년새2배↑… ‘정서적 위기’도 급증
  • 청소년 자살 사후 학교중심 위기개입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연구
    최미희 [2014]
  • 질적연구방법으로서의 면담
    박혜준 [2009]
  • 직관의 사회학, 나의 사회학 그리고 현상학적 방법
    주형일 [2008]
  • 전국 청소년 위기실태 및 위기결과 분석
    황순길 [2016]
  • 재난대응 정신건강·위기상담 가이드라인의 분석: 트라우마 개입의 중다 지침을 위한 서설
    김동일 [2015]
  • 재난 피해 청소년개입 매뉴얼 개발
    오혜영 [2011]
  • 자살위기개입의 이해와 실제: 대학상담센터의 역할
    정창민 [2013]
  • 자살사건 외상대응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A고등학교 교사경험을 중심으로
    명소연 [2018]
  • 위기상담의 효과적인 개입과 진행과정
    강경미 [2003]
  • 위(Wee)센터 운영 효율성 증진을 위한 평가 방안 연구
    고홍월 [2019]
  • 상담자의 진로결정과정-우연한 관계 경험을 중심으로-
    이혜은 [2018]
  • 미국의 학교기반 위기대응팀에 대한 고찰과 시사점
    이동훈 [2017]
  • 대구지하철참사 유가족의 심리사회적 적응을 위한 인지행동적 위기상담의 효과
    최웅용 [2004]
  • 국내 학교상담교사 연구의 동향과 과제: 전문상담교사와 진로전담교사 연구 비교
    최정아 [2018]
  • 고위기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개입 매뉴얼: 자살・자해편
    서미 [2018]
  • 『현상학과 심리학 연구』
    Giorgi A. [2004]
  • Wee센터 학교상담자 역할에 대한 Wee센터 상담실무자의 인식: ASCA 학교상담모형을 중심으로
    이혜은 [2019]
  • School crisis interventions: Strategies for addressing the consequences of crisis events
  •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and Counseling Psychology
    이정빈 [2018]
  • Preparing for crises in the schools: A manual for building school crisis response teams
  • Naturalistic inquiry
  • Five ways of doing qualitative analysis
  • Crisis intervention in the schools
  • Crisis intervention handbook; Assessment, treatment and research
  • CYS-Net 효과성 평가 연구-서비스 효과 및 만족도 중심으로-
  • 2019년도 위(Wee) 센터운영 계획
  • 2019 청소년 통계
  • 2018학년도 Wee 클래스[학교상담실] 운영 계획
  • 2018 위(Wee)센터 평가지표(안)
  • 2018 Wee응급심리지원안내서
  • 2017 KEDI 연차보고서
  • (아들러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이승연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