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협동학습에 기초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또래관계 및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지희 최일선
    • 제어번호 106593502
    • 학술지명 교육문화연구
    • 권호사항 Vol. 26 No. 1 [ 2020 ]
    • 발행처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75-696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LT협동학습에 기초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또래관계 및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협동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이 유아의 공감능력과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김기숙 [2016]
  • 협동학습 수업 전략과 경쟁학습 수업 전략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이동원 [1995]
  • 협동미술활동이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유행관 [2011]
  • 통합 상황에서의 소집단 공감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공감능력, 정서 표현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선아 [2010]
  • 취학 전 아동용 또래 유능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주희 [2001]
  •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효과
    하영례 [2009]
  • 전통놀이가 유아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박미희 [2010]
  • 자율성 증진 교육활동이 유아의 자율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현지 [2013]
  •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협동활동 프로그램
  • 유아를 위한 협동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효과
    이수련 [2009]
  • 유아 또래관계 관련 연구동향 분석: 1988~2009 우리나라 학회지 논문을 중심으로
    정설희 [2010]
  • 영유아의 친구관계가 또래수용과 거부 및 또래 괴롭힘에 미치는 영향
    윤수정 [2014]
  • 생활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자율성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향지 [2015]
  • 부모의 읽기 태도에 대한 학생의 인식과 학생의 읽기 태도와의 상관성 연구
    김대희 [2012]
  • 모래놀이에서의 유아협동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박미주 [2009]
  • 명화감상과 연계된 확장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최혜원 [2013]
  • 동화를 활용한 협동미술활동이 사회적 능력 및 대인문제해결사고 에 미치는 효과
    정은재 [2014]
  •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의 효과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또래유능성
    정영희 [2012]
  • 동화를 활용한 역할놀이가 유아의 공감능력과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정승영 [2015]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이 유아 또래상호작용과 타인정서 인식에 미치는 효과
    최연우 [2013]
  • 그림책을 활용한 공감 교육 활동이 유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장문희 [2018]
  • 교사용 유아 공감능력 검사도구의 개발 연구
    천우영 [2016]
  • 공감의 뿌리
    Gordon, M. [2010]
  • The relation of empathy to prosocial and related behaviors
  • LT협동학습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자기조절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유경 [2006]
  • LT협동학습을 활용한 협동미술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안초희 [2018]
  • LT협동학습을 통한 갈등상황 극놀이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2014]
  • LT 협동학습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수남 [2004]
  • LT 협동학습을 통한 종이접기 조형활동이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양순 [2006]
  • Handbook of cooperative learning methods
  • Distress and empathy : Two qualitatively distinct vicarious emotions with different motivational consequences
  • Cooperative learning: The social and intellectual outcomes of learning in groups
  • Cooperative learning in the early childhood classroom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