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

이선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선아
    • 제어번호 106592775
    •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 권호사항 Vol. 32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9-9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업상담을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
    김동일 [2005]
  • 학업문제 유형분류의 탐색
    황매향 [2009]
  • 학습전략
    전명남 [2015]
  • 학습장애 학생의 특성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교수 실태에 관한 연구
    박하나 [2009]
  • 학습자 특성 중심의 학업지도 방안
    이태종 [2001]
  • 학습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학습 성향에 관한 연구
    황운구 [2007]
  • 학습성격유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학습전략을 매개변인으로
    서영근 [2003]
  • 학습문제의 진단과 이해
    박동혁 [2011]
  • 학습기술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표연주 [2008]
  • 학습기술, 학습동기,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조현철 [2007]
  • 학습기술 훈련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태도, 성취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박한숙 [2000]
  • 학습기술 훈련이 고등학생의 학습습관,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강태용 [2002]
  •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이순희 [2010]
  • 학습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습동기, 학습효능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류미경 [2015]
  • 학습기술 구성요소 탐색을 위한 기초 연구
    변영계 [1997]
  • 학습기술
    변영계 [2002]
  • 학습 태도 및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학업 성취와의 관계 연구
    이경아 [1997]
  • 초등학생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의 관계연구 : MMTIC 성격유형을 중심으로
    신정숙 [1998]
  • 초등학생의 성격유형과 학습기술의 관계
    이현숙 [2007]
  • 초등학생 MMTIC성격유형별 학습스타일 자기효능감의 차이
    황금란 [2006]
  • 초등학교 중학년용 학습기술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한숙 [2009]
  •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학습장애 및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전략에 관한 인식
    김민성 [2012]
  • 청소년의 성격유형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병식 [2003]
  • 청소년의 성격 유형과 학업 성취에 관한 연구 : Carl G. Jung의 性格類型論을 중심으로
    宋鍾建 [1994]
  • 청소년 학습전략 검사Assessment of Learning strategy for Adolescent) 타당화 연구
    김동일 [2005]
  • 청소년 성격유형에 따른 진로상담프로그램의 효과 - MMTIC 성격유형의 주기능 분석을 통하여 -
    어윤경 [2007]
  • 청소년 상담에서의 심리검사 활용실태. Use of Psychological Tests in Youth Counseling
    김영빈 [2001]
  • 중학생용 간편형 학습기술 검사 개발
    이순우 [2004]
  • 제7차 교육과정의 교과서와 수준별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의견과 학생들의 과학 학업성취도 및 태도 조사
    김희영 [2003]
  • 전문대학생을 위한 학습전략 진단 도구의 개발
    박성미 [2009]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 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2000]
  • 우리나라 고교생의 성격과 학업성취도의 관계에 관한연구
    허정 [1991]
  • 영어학습자의 성격유형이 학습전략사용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지 [2004]
  •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황명옥 [2003]
  • 성인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학습문제진단 심리검사 개발
    조성연 [2007]
  • 성격유형에 따른 피아노 학습형태와 지도연구 : MBTI를 중심으로
    김효영 [2003]
  • 성격유형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경영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주성 [2012]
  • 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박재용 [2005]
  • 성격유형과 학습태도가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김성옥 [2001]
  • 성격유형과 학습스타일
  • 성격유형과 학습기술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혜경 [1996]
  • 성격유형과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김현숙 [2002]
  • 성격유형 및 학습양식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이윤선 [1995]
  • 성격심리학
    홍기숙 [1984]
  • 성격 유형에 따른 수학 학습양식의 관련성 및 협동학습 구성 방안
    김성희 [2007]
  • 상담학 사전
    김춘경 [2016]
  • 사회복지학과 학생의 MBTI 유형에 따른 학습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손광훈 [2005]
  • 사고력 교육을 위한 학습전략
    김영채 [1992]
  • 대학생들의 학습기술 향상을 위한 학습기술 측정에 대한 연구
    변영계 [2003]
  • 근접발달대 수준에 따른 정의적 특성과 학습전략의 차이
    유현주 [2006]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발표 보도자료(2016. 11. 30)
  • 고민하는 문제
  • 고등학생의 성격유형이 학습전략 선호에 미치는 영향 : MBTI성격유형을 중심으로
    하태심 [2002]
  • 고등학생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간의 관계
    이순미 [1998]
  • 고등학생의 성격유형과 선호하는 학습전략과의 관계
    김종련 [2007]
  • 고교생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민정 [2002]
  • 學業成績에 대한 寄與變因의 影響力 分析
    金龍來 [1993]
  • Using the Meyers-Briggs Type Indicator to Assess Learning Style : Type or Stereotype
  • Tools for learning : a guide to teaching study skills
    Gall, M. D. [1990]
  • Thinking and Learning Skill
  • The effect of reading/ study skills courses on high-risk students
    Dimon, G. [1994]
  • The Study Skills, Habits, and Attitudes of High School Freshman and Their Relationship to First-Term Academic Achievement
  • 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as a developmental measure : Implications for student learners in higher education
  • The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Inventory (HS)
  • The Cambridge handbook of personality psychology
  • Teaching study skills
  • Proven strategies for successful learning
  • Personality: A Psychological Interpretation.
  • Personality type and its relationship to distance education students' course perceptions and performance
    Irani, T. [2003]
  • Personality
  • People types & tiger stripes: A practical guide to Learning Styles
  • Myers-Briggs type indicator and academic achievement in engineering education
  • Myers-Briggs Type Indicator and retention in engineering, International Journal of
  • MLST(다차원학습전략검사)를 통한 학습문제의 진단과 Wee프로젝트
    박동혁 [2010]
  • MBTI전문자격연수매뉴얼
  •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지리 학습활동 선호에 관한 연구
    전원태 [2011]
  •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중학교 3학년의 학업성취도 및 교과 선호도에 관한 연구
    강희영 [2003]
  • MBTI 성격유형에 따른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녀의 학습 및 진로 지도에 대한 요구도와 프로그램 개발
    정민자 [2002]
  • MBTI 성격유형과 수학 학업성취도 및 수학 선호도와의 관계에 관한 조사 연구
    박세희 [2006]
  • MBTI 성격유형과 디자인 학습 성취도 실증연구
    이은주 [2011]
  • MBTI 성격유형과 U&I 학습성격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의 탐색적 분석
    서갑주 [2016]
  • MBTI 성격 유형에 따른 영어듣기 학습 전략
    김진아 [2017]
  • MBTI 선호경향과 학습유형 및 학습전략의 관계
    윤혜경 [2012]
  • MBTI 개발과 활용
    김정택 [2007]
  • Learning strategies and Learning styles
  •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 Learning Strategy Applications with Students of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 Investigation the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Ability and Type Preference in Children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 Goal setting and self-efficacy during self-regulated learning
  • Forms C and H in Survey of study habits and attitudes
  • Effective Study
  • Development of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 Acquisition, application, and maintenance of study skills strategies by 5th, 6th, 7th, and 8th, graders in the challenge and champions program: An intervention evaluation
    Rush, S. J. [2000]
  • A synthesis of learning style research involving the M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