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이선아
제어번호
106592775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32
No.
1
[
2020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9-9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
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 의 참고문헌
학습장애 학생의 특성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과 교수 실태에 관한 연구
학습유형에 따른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학습 성향에 관한 연구
학습성격유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학습전략을 매개변인으로
학습기술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학습기술, 학습동기,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학습기술 훈련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태도, 성취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학습기술 훈련이 고등학생의 학습습관,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학습기술 향상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학습동기, 학습효능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학습 태도 및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학업 성취와의 관계 연구
초등학생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의 관계연구 : MMTIC 성격유형을 중심으로
초등학생 MMTIC성격유형별 학습스타일 자기효능감의 차이
초등학교 중학년용 학습기술 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학습장애 및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전략에 관한 인식
청소년의 성격유형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청소년의 성격 유형과 학업 성취에 관한 연구 : Carl G. Jung의 性格類型論을 중심으로
청소년 학습전략 검사Assessment of Learning strategy for Adolescent) 타당화 연구
청소년 성격유형에 따른 진로상담프로그램의 효과 - MMTIC 성격유형의 주기능 분석을 통하여 -
청소년 상담에서의 심리검사 활용실태. Use of Psychological Tests in Youth Counseling
제7차 교육과정의 교과서와 수준별 수업에 대한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의견과 학생들의 과학 학업성취도 및 태도 조사
우리나라 고교생의 성격과 학업성취도의 관계에 관한연구
영어학습자의 성격유형이 학습전략사용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성인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학습문제진단 심리검사 개발
성격유형에 따른 피아노 학습형태와 지도연구 : MBTI를 중심으로
성격유형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경영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성격유형과 학습태도가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격유형과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성격 유형에 따른 수학 학습양식의 관련성 및 협동학습 구성 방안
사회복지학과 학생의 MBTI 유형에 따른 학습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대학생들의 학습기술 향상을 위한 학습기술 측정에 대한 연구
근접발달대 수준에 따른 정의적 특성과 학습전략의 차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발표 보도자료(2016. 11. 30)
고등학생의 성격유형이 학습전략 선호에 미치는 영향 : MBTI성격유형을 중심으로
고등학생의 성격유형과 선호하는 학습전략과의 관계
Using the Meyers-Briggs Type Indicator to Assess Learning Style : Type or Stereotype
Tools for learning : a guide to teaching study skills
Thinking and Learning Skill
The effect of reading/ study skills courses on high-risk students
The Study Skills, Habits, and Attitudes of High School Freshman and Their Relationship to First-Term Academic Achievement
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as a developmental measure : Implications for student learners in higher education
The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Inventory (HS)
The Cambridge handbook of personality psychology
Proven strategies for successful learning
Personality: A Psychological Interpretation.
Personality type and its relationship to distance education students' course perceptions and performance
People types & tiger stripes: A practical guide to Learning Styles
Myers-Briggs type indicator and academic achievement in engineering education
Myers-Briggs Type Indicator and retention in engineering, International Journal of
MLST(다차원학습전략검사)를 통한 학습문제의 진단과 Wee프로젝트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지리 학습활동 선호에 관한 연구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중학교 3학년의 학업성취도 및 교과 선호도에 관한 연구
MBTI 성격유형에 따른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녀의 학습 및 진로 지도에 대한 요구도와 프로그램 개발
MBTI 성격유형과 수학 학업성취도 및 수학 선호도와의 관계에 관한 조사 연구
MBTI 성격유형과 디자인 학습 성취도 실증연구
MBTI 성격유형과 U&I 학습성격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차이의 탐색적 분석
MBTI 성격 유형에 따른 영어듣기 학습 전략
MBTI 선호경향과 학습유형 및 학습전략의 관계
Learning strategies and Learning styles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Learning and study strategies
Learning Strategy Applications with Students of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Investigation the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Ability and Type Preference in Children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Goal setting and self-efficacy during self-regulated learning
Forms C and H in Survey of study habits and attitudes
Development of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Acquisition, application, and maintenance of study skills strategies by 5th, 6th, 7th, and 8th, graders in the challenge and champions program: An intervention evaluation
A synthesis of learning style research involving the MBTI
'
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