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용 동기가 게임 내 사회적 이용 행동을 매개로 현실의 대인관계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 MMORPG를 배경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양서윤 최수미
    • 제어번호 106588664
    • 학술지명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권호사항 Vol. 20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게임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cgs.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7-8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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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이용 동기가 게임 내 사회적 이용 행동을 매개로 현실의 대인관계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 MMORPG를 배경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대학생의 대인관계 유능성 척도 타당화 연구
    한나리 [2010]
  • 인터넷 채팅중독 청소년의 공격성, 사회적 지지 지각, 인지적 대인문제 해결능력간의 관계
    김병석 [2004]
  • 온라인게임이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리니지 이용자를 중심으로
    주지혁 [2007]
  • 성인 애착 유형과 자기개념, 효능감, 대처 양식, 사회적지지 수준과 대인불안의 관계
    신노라 [2004]
  • 상호작용 텍스트의 구체화 과정 연구: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을 중심으로
    전경란 [2004]
  • 대학생의 사회적 지지와 감사성향이 대인관계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김희진 [2018]
  • 대학생의 거부민감성이 대인불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기개념의 매개 효과
    김나영 [2009]
  • 대인관계 불만족과 인터넷 게임 중독의 관계에서 게임 이용 동기의 매개효과: 성별 간 차이
    정겨운 [2017]
  •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이용 동기와 오프라인 리더십 영향 연구
    임소혜 [2007]
  • study of social experience in on-line game users : based on <Lineagéusers>
  • Wireless digital advertising:nature and implications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ailyization of Online Games and Socialization of Youth
  • The Criteria for Selecting Appropriate Fit Indices i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Their Rationales
    Se Hee Hong [2000]
  • Social Network Application Game as a Field of Constructing Relational Self
    Ju Hwan Kim [2005]
  • Play Between Worlds : Exploring Online Game Culture
  • Motivations for Play in Online Games
    Yee, N. [2007]
  • MMORPG 이용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리더십 경험에 관한 연구
    김슬이 [2013]
  • MMORPG 내 리더십 관련 경험과 오프라인 리더십의 상관관계 연구
    장예빛 [2010]
  • MMORPG 게이머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능력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파워게이머 개념을 중심으로
    좌영녀 [2009]
  • Factors influencing on Internet game addiction and flow: Mainly for the characteristics of game, game use motivation, and psychological factors
    Su Yeon Yun [2005]
  • Ca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ing environments support team training?
  • An Analysis of Socioemotional and Task Communication in Online Multiplayer Video Games
    Jorge Peña [2006]
  • A Study on the Communication Mode of New Media
  • A Study about social implication of MMORPG
  • 2017 The Report of factual survey of Game 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