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소설 교육 제재로서 <만복사저포기> 교육 내용 연구
-
-
저자
변숙자
현승환
-
제어번호
106557052
-
학술지명
청람어문교육
-
권호사항
Vol.
0
No.
73
[
2020
]
-
발행처
청람어문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05-328
(
24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고전소설 교육 제재로서 <만복사저포기> 교육 내용 연구' 의 참고문헌
-
-
-
-
-
-
-
-
-
-
-
-
제7차 문학교과서 고전소설 제재의 학습목표와 학습활동 분석: 「이생규장전」, 「흥부전」, 「양반전」을 중심으로
-
인물의 내면소설로서 <만복사저포기>와 <이생규장전>의 독법
-
-
-
-
-
-
-
-
-
-
-
-
-
금오신화와 전등신화에 나타난 애정 모티프의 형상화 방식과 그의미
-
-
국어과 교육과정(제2015-74호[별책 5])
-
-
고전서사의 심층서사와 콘텐츠의 기획 교육-취약성에의 공명과 서사적 연대를 중심으로
-
-
-
-
-
-
-
-
-
-
-
-
-
-
-
-
「만복사저포기」를 활용한 결혼이주여성의 다문화교육 방안 - 문학치료적 효과를 중심으로 -
-
<이생규장전>의 결혼과 절사(節死) 장면에 나타난 환상성과 그 의미
-
<만복사저포기>와 <이생규장전>의 작품 세계와 전기 미학에 대한 재성찰
-
"만복사저포기"에 나타난 허혼(虛婚) 풍속 연구
'
고전소설 교육 제재로서 <만복사저포기> 교육 내용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