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스토리텔링 구성 요인이 준사회적상호작용과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뷰티 유튜브 사례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배은지 전민희 신일기
    • 제어번호 106535597
    • 학술지명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권호사항 Vol. 20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콘텐츠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reacontents.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24 ( 9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SNS 스토리텔링 구성 요인이 준사회적상호작용과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뷰티 유튜브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판 소비자 독특성 욕구척도(K-CNFU): 척도개발과 타당화
    김완석 [2003]
  •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에서 브랜드 충성도의 구축 : 준사회적 관계의 매개 역할과 자기해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정애 [2019]
  • 존 듀이 경험이론을 적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제품 광고디자인을 중심으로 -
    이영선 [2012]
  • 인터랙티브 무비의 속성변인이 태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윤슬 [2014]
  • 인스타그램 사진 공유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김효정 [2017]
  • 웹 2.0시대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이해
    신일기 [2010]
  • 실시간 인터넷 1인 방송의 상호작용성이 의사사회적상호작용, 사회적 실재감,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이용 동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조윤희 [2019]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 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차숙 [2013]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이 수용자의 정치사회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SNS 이용빈도 및 이용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하승태 [2012]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토리텔링 전송 행위가 수용자에 미치는 영향 : 신뢰도, 태도, 공유 의도를 중심으로
    전종우 [2017]
  • 브랜드 웹툰의 디지털 스토리텔링구성 요인이 수용자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상호작용의 매개 효과
    이희준 [2018]
  • 브랜드 웹툰의 구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전의도를 매개변인으로
    최윤슬 [2017]
  • 브랜드 웹툰 수용자의 독특성 욕구가 콘텐츠 태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표현 욕구 충족의 매개와 지각된 설득의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희준 [2017]
  • 네이티브 광고의 브랜드 및 제품 노출이수용자의 광고 인지와 태도, 공유 의도에미치는 영향
    이수범 [2016]
  • 광고의 스토리텔링 구성요소와 유형 연구
    이희복 [2011]
  • Virtual experience vs. brochures in the advertisement of scenic spots: How cognitive preferences and order effects influence advertising effects on consumers
    W. B. Chiou [2008]
  • Social Networking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D. body [2007]
  • SNS 이용동기와 유명인과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SNS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시나웨이보 사례를 중심으로
    이몽영 [2015]
  • MCN(Multi Channel Network)의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효과
    홍다현 [2016]
  • Loneliness, parasocial interaction, and local television news viewing
    A. M. Rubin [1985]
  • EvaluatingStructural Equation Modeling for TravelBehavior Research, Vol.37
    C. Fornell [1981]
  • 2018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미디어 이용패턴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