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콘텐츠의 인플루언서 요인이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유현주 김헌
    • 제어번호 106535584
    • 학술지명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권호사항 Vol. 20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콘텐츠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reacontents.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5-59 ( 15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1인 미디어 콘텐츠의 인플루언서 요인이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동일시와 소비자-브랜드관계 매개변인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경렬 [2013]
  • 콘텐츠의 크리에이티브 요소와 지각된 콘텐츠 속성 따른 비교효과 연구: 유튜브 뷰티 콘텐츠 분석을 중심으로
    김기민 [2017]
  • 유튜브 뷰티동영상 특성이 뷰티관리행동 및 화장품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황희성 [2018]
  • 유명인 모델의 브랜드 광고효과와 조화가설(Match-up Hypothesis)- 스포츠 스타와 유명 연예인모델 비교연구 -
    진용주 [2012]
  • 유명인 모델의 공신력 척도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신뢰도 일반화 메타 분석의 적용
    이병관 [2018]
  • 유명 광고모델의 브랜드 자산에 관한 연구 : 척도 개발과 타당성 검증을 중심으로
    박범길 [2009]
  • 웨딩홀 예약실 직원의 미적노동이 브랜드 신뢰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강경구 [2018]
  • 외국인 출연 관찰 예능 프로그램 시청만족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사례를 중심으로
    이성준 [2018]
  •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뢰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혜영 [2018]
  •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지된 진정성이 몰입, 충성도,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Tao [2019]
  •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 모델 속성이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성애 [2010]
  • 스포츠 스타 모델이 활용된 TV광고에 관한 연구
    손소영 [2013]
  • 스포츠 스타 광고 모델 공신력이 광고 태도 및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장윤선 [2013]
  •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연구: 올레드TV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손동진 [2017]
  • 서비스 종업원의 감정표현과 진정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 레포의 매개적 역할 -
    윤만희 [2010]
  •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애착 및 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용구 [2014]
  • 브랜드 진정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박성현 [2014]
  • 브랜드 권위성과 윤리성이 구매·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브랜드 진정성의 매개효과
    이종만 [2016]
  • 브랜드 관련 정보원천에 따른 소비자 수용행동 연구: 기업제공 정보와인플루언서 정보의 영향력 비교
    강인원 [2018]
  •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전략: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최지윤 [2017]
  • 보상된 추천 인지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인스타그램 화장품 홍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하미연 [2019]
  • 메타분석에 의한 국내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연구 현황 및 개관
    손영곤 [2014]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동기가 진정성 및 해외여행의도에 미치는 영향-‘꽃보다할배’시청자를 대상으로
    이미희 [2018]
  • 리얼리티 오디션 쇼의 인지된 진정성 차원과 수용자 관여, 재미와의 관계 연구
    김미라 [2011]
  • 리얼리티 쇼 프로그램의 재미에 관한 연구 -‘슈퍼스타 K’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주정민 [2014]
  •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의 ‘개인’의 의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희은 [2019]
  • 기업진정성과 브랜드진정성 및 광고태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은호 [2017]
  •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인식적 반응을 중심으로
    김재진 [2011]
  • “진정성(authenticity) 효과: 구매행동의도에 대한 조직-공 중 관계성과 기업명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유선욱 [2013]
  •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명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원 [2018]
  • “뷰티 유튜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 과 브랜드태도의 매개효과.”
    주링즈 [2017]
  • “매체 신뢰도와 의구심 및 지각된 설득 의도가 설득 메시지 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2008]
  • http://www.zdnet.co.kr/view/?no=20161114174956&re=R_20170402101913
  •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 The role of influencer marketing and social influencers in public health
    E. Byrne [2017]
  • The moderator –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R. M. Baron [1986]
  • The impact of social media influencers on purchase intention and the mediation effect of customer attitude
    X. J. Lim [2017]
  • The impact of corporate credibility and celebrity credibility on consumer reaction to advertisements and brands
  • The impact of celebrity-product incongruence on the effectiveness of product endorsement
    J. G. Lee [2008]
  • The effects of sexual and non-sexual advertising appeals and information level on cognitive processing and communication effectiveness
    J. Severn [1990]
  • Sociological methodology 1982
    M. E. Sobel [1982]
  • Selecting celebrity endorsers : The practitioner's perspective
  • SPSS explained
  • SNS에 대한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이 기업의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경렬 [2014]
  •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최윤슬 [2013]
  • Projecting authenticity through advertising: Consumer judgments of advertisers' claims
  • Perceptions of the Authenticity of Reality Programs and Their Relationships to Audience Involvement, Enjoyment, and Perceived Learning
    A. Hall [2009]
  • PPL 모델 매력도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기한 [2007]
  • Measuring consumer-based brand authenticity
    J. Napoli [2014]
  • Meaning established by classical conditioning
  • Issues and opinions o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 W. Chin [1998]
  • Introduction to Advertising & Promotion: A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Perspective
    G. E. Belch [1994]
  • Influencer marketing
  • Influencer Marketing on Instagram
    I. Veissi [2017]
  • Influencer Marketing as a Marketing Tool: The process of creating an Influencer Marketing Campaign on Instagram
    S. Biaudet [2017]
  • Identifying Opportunities for Repetition Minimization
    R, Batra [1984]
  • Handbook of positive psychology
    S. Harter [2002]
  •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3rd Edition, Vol.2
  • Global Brand Purchase Likelihood : A Critical Synthesis an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A. Özsomer [2008]
  • Factor analysi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elebrity endorser effects and advertising effectiveness. A quantitative synthesis of effect size
    C. Amos [2008]
  • Discovering statistics using SPSS for Windows
    Field, A [2001]
  • Disclosing Instagram influencer advertising : The effects of disclosure language on advertising recognition, attitudes, and behavioral intent
    N. J. Evans [2017]
  • Deliberation, Phronesis, and authenticity : Hedegger’s early conception of rhetoric
    S. Zickmund [2007]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celebrity endorsers’perceived expertise, trustworthiness, and attractiveness
    R. Ohanian [1990]
  • Comparative and Noncomparative Advertising : Attitudinal Effects under Cognitive and Affective Involvement Conditions
    S. Putrevu [1994]
  •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 Celebrity & noncelebrity advertising in a two-sided context
    M. A. Kamis [1989]
  • CSR 활동의 진정성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미영 [2012]
  • Authenticity: Brands, Fakes, Spin and the Lust for Real Life
    D. Boyle [2004]
  • Advances in Social Media for Travel, Tourism and Hospitality
    U. Gretzel [2017]
  • A Framework for Analyzing Influencer Marketing in Social Networks:Selection and Scheduling of Influencers
  • <2018 언론수용자의식조사>
  •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 2017 언론수용자 의식조사
  • 1인 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 특성이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광원 [2018]
  • 12 Marketing Trends to Take Advantage of this year
  • "Subscribe to my channel":The Impact of Digital Influencers on Attitude Towards Brand, Brand Attachement and Purchase Inten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