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이용자들의 인플루언서 대인신뢰, 브랜드이미지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한지훈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한지훈
    • 제어번호 106535577
    • 학술지명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권호사항 Vol. 20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콘텐츠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oreacontents.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1-44 ( 14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SNS 이용자들의 인플루언서 대인신뢰, 브랜드이미지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 종사원의 유사언어가 대인신뢰 및 서비스 수행능력 평가에 미치는 영향
    정연숙 [2010]
  • 호텔 서비스 종사원 간의 업무 태도 유사성이 호감과 대인 신뢰에 미치는 영향 - 멘토·멘티 간의 관계 중심으로 -
    김성환 [2016]
  • 해시태그 유형이 인플루언서 및 패션 정보 평가, 수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김우빈 [2019]
  • 한국축구 대표팀 공식후원사의 스폰서십 활동과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정윤덕 [2016]
  •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스폰서의 브랜드 자산, 구매의도와의 관계
    김보미 [2012]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간의 관계
    한수정 [2013]
  • 페이스북에서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영향력 있는 의견지도자의 커뮤니케이션 패턴 연구
    조승호 [2013]
  •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신영웅 [2014]
  • 패스트푸드 이용고객의 위험감소행동에 따른 위험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유경 [2006]
  •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레보레이션
    정훈실 [2008]
  • 패션 브랜드의 지각된 품질과 VMD 적합성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희 [2007]
  • 파워블로그의 신뢰 요인이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혜정 [2012]
  • 파워블로그 포스트의 광고 효과 및 구전 효과에 관한 분석: 제품 후기 및 리뷰 포스트의 광고 정보원으로써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김현정 [2011]
  •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김민정 [2008]
  • 트랜스미디어 경험이 브랜드 이미지와 선호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카스 셀프스캐너 사례를 중심으로-
    김신엽 [2017]
  • 콜레보레이션의 타입에 따른 브랜드이미지(전, 후)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위험과 관여도 중심으로
    박재희 [2009]
  •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 전략에 관한 고찰
    김보연 [2012]
  • 코오롱, 하나은행 제 51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의 타이 틀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이미지, 브랜드동일시,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찬규 [2009]
  • 청소년의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구매 결정 요인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전 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태린 [2012]
  • 조직 신뢰와 구성원 신뢰의 기반 요인 및 관계성
    임성만 [2004]
  • 제품관여도에 따른 스포츠보증인 속성과 광고태도, 브랜드동일시, 브랜드이미지 및 구매의도의 관계
    김용만 [2006]
  • 전자상거래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Factors influencing the reliability of electronic commerce)
    장근녕 [2000]
  • 저가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만족도와 브랜드충성도에 관한 연구
    문혜정 [2013]
  • 유튜브 뷰티동영상 특성이 뷰티관리행동 및 화장품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황희성 [2018]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공동체 의식이 웹사이트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연 [2003]
  • 여행 산업에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호도가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심으로
    김범상 [2014]
  • 여성의 아웃도어 스포츠의류 구매결정요인이 브랜드이미지와 동일시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일권 [2012]
  • 여가활동으로서 SNS 이용동기가 여가만족과 여가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순재 [2018]
  •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선희 [2014]
  • 스포츠휴먼브랜드 속성, 소비자-스포츠휴먼브랜드 관계, 제품이미지-스포츠휴먼브랜드 적합성이 스포츠휴먼브랜드 애착, 브랜드태도, 브랜드충성도,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구조관계 분석: TV 광고를 중심으로
    김종백 [2013]
  • 스포츠스타의 기업광고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양섭 [2012]
  • 스포츠센터 선택속성이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금란 [2007]
  • 스포츠브랜드이미지가 국가이미지, 관계의 질 및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2010]
  • 스포츠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의 체험요소가 브랜드 자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대경 [2014]
  • 스포츠 브랜드 선도매장에서의 체험과 매장 몰입,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 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한수 [2015]
  • 소셜커머스를 통한 스포츠제품의 구매 속성, 만족 및 신뢰,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
    이성희 [2016]
  • 소셜 필터링, 정보품질 및 심리적계약이 SNS 신뢰와 지속적 정보 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유정 [2011]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은경 [2011]
  •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연구: 올레드TV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중심으로
    손동진 [2017]
  • 소비자관점에서의 기업신뢰도 측정척도 개발
    최인혁 [2008]
  • 사회환경에 대한 인식이 대인신뢰에 미치는 영향 : 성별 간 차이를 중심으로
    박현주 [2017]
  •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이정호 [2005]
  • 브랜드의 외재적 속성이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 지각된 위험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화의 브랜드 인지도, 매장 이미지, 지각된 가격을 중심으로
    최호림 [2009]
  • 브랜드 이미지 특성으로 다양화된 표피(Skin)의 실증적 비교 연구
    강소연 [2011]
  • 배드민턴 라켓 구매 소비자 특성에 따른 소비행동이 구매행동과 브랜드 반복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승현 [2011]
  • 모브랜드 이미지가 확장된 유아동복 브랜드 이미지, 애착,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선 [2013]
  • 모바일 SNS속성이 관계형성과 정보공유를 매개로 사용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심선희 [2012]
  • 리조트호텔 이용고객의 호텔 종사원에 대한 대인신뢰가 고객충성도,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민보영 [2010]
  • 눈(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추이 및 이용형태 분석
    김윤화 [2019]
  • 기업의 파워블로그(power blog) 스폰서쉽(sponsorship)이 정보 신뢰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2013]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참여에 따른 기업이미지 태도와 제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이종호 [2006]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스포츠문화센터 운영에 대한 이용자들의 태도와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 충성도,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정영빈 [2008]
  • 기술수용모형(TAM)과 신뢰를 적용한 스포츠 상품 온라인 구매의사 모형 검증
    홍석표 [2012]
  • 국내골프클럽업체의 마케팅전략개발을 위한 국산 및 외제 골프클럽 브랜드 특성과 구매행동 분석
    이보형 [2003]
  • 국내 프로야구 구단의 브랜드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정학 [2006]
  • 공정무역커피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미애 [2015]
  • 골프선수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와 제품태도, 구매의도와의 관계
    윤승재 [2005]
  • 골프경기 타이틀 스폰서십이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최청락 [2002]
  • 골프 마케팅과 기업이미지와의 적합성 및 관여도가광고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지명 [2007]
  • 고객의 호텔 종사원에 대한 대인신뢰에 관한 연구
    민보영 [2006]
  • 「Big Data 시대의 기술」
    조성우 [2011]
  • “평판의 위력 : 사회적 평판이 호감과 신뢰 및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이흥표 [2011]
  • “웹쇼핑몰 사이트 신뢰도의 결정요인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윤성준 [2000]
  • https://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9051714562059042
  •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 ml?idxno=14720
  • http://www.segye.com/newsView/20190129003037?OutUrl=naver
  • http://news.kotra.or.kr/user/reports/kotranews /20/usrReportsView.do?reportsIdx=8155
  • http://cnews.seconomy.kr/view.php?ud=201905171018055793d3a1469b4d_2
  • The social psychology of leisure and recreation
  • The impact of corporate credibility and celebrity credibility on consumer reaction to advertisements and brands
  •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Perceived Image on Consumer’s Intention to Purchase
    R. Ohanian [1991]
  • Satisfaction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 SNS에서 대인신뢰의 영향요인 : 트위터 사용자 경우
    우관란 [2012]
  • SNS 특성이 농식품 콘텐츠의 소비자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미해 [2012]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 Measuring the influence of customer-based store brand equity in the purchase intention
  • Measuring and assessing organizations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implementation and using the servoual model
    P. Kotler [1997]
  • Marketing management
    P. Kotler [2011]
  • Leisure
  • Interpersonal trust in cross-functional, geographically distributed work : A longitudinal study
    R. Zolin [2004]
  • Future of work and leisure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J. L. Aaker [1997]
  • DMB 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요한 [2007]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L. T. Hu [1999]
  • Customer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The role of switching costs
    Z. Yang [2004]
  • Consumer behavior
    J. F. Engel [1995]
  • Cognitive and affective trust in service relationships
    D. Johnson [2005]
  • Brand familiarity and confidence as determinants of purchase intention : An empirical test in a multiple brand context
    M. Laroche [1996]
  • Brand equity as a signaling phenomenon
    T. Erdem [1998]
  • Areas for research in leisure and recreation
  •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of interpersonal trust in new and mature market economies
  • A BRAND IS NO LONGER WHAT WE TELL THE CUSTOMER IT IS-IT IS WHAT CUSTOMERS TELL EACH OTHER IT IS : VALIDATION FROM LAHORE, PAKISTAN
    N. Gohar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