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스트레스 마인드셋과 신체화 증상의 관계에서 지각된 스트레스의 매개 효과: 단기 종단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박설희 신여울 박다은
    • 제어번호 106535161
    • 학술지명 청소년학연구
    • 권호사항 Vol. 27 No. 1 [ 2020 ]
    • 발행처 한국청소년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yra.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7-189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청소년의 스트레스 마인드셋과 신체화 증상의 관계에서 지각된 스트레스의 매개 효과: 단기 종단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의 사회동향 2011 : 교육, 노동, 소득과 소비, 사회복지, 문화 및 여가, 환경
    조병희 [2014]
  •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 비행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우울의 매개효과
    김재엽 [2013]
  • 학습부진 고등학생을 위한성장 마인드셋 기반 학습코칭 프로그램의 효과
    조진숙 [2018]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우울과 경제적 스트레스의 관계에서 교사의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강민구 [2018]
  •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의 사회적 스트레스와 불안 및 우울이 신체화에 미치능 영향
    이미정 [2014]
  • 초등학생의 신체증상 경험과 부정적 정서, 대처행동 및 어머니의 양육행동의 관계
    윤혜경 [2007]
  • 청소년이 지각한 생활 스트레스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취약요인과 보호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기정 [2010]
  • 청소년이 지각하는 인간관계 스트레스와 우울, 비행 간의 구조적 관계
    우채영 [2013]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스마트폰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울과 공격성의 이중매개효과
    서보준 [2018]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갈등적 친구관계 및심리적 불안감과 문제행동의 구조관계: 성별 및 학교급별의 다집단 분석
    강정애 [2018]
  • 청소년의 학업부담감, 부정적 정서, 감정표현불능증 및 지각된 부모 양육행동과 신체화 증상과의 관계
    신현균 [2002]
  • 청소년의 특성불안이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에서 인지적 왜곡의 매개효과
    김산 [2011]
  • 청소년의 지각된 스트레스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낙관성과 정서조절능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은영 [2015]
  •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정서조절전략의 매개효과
    송지원 [2018]
  •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 불안, 우울 및 학교적응이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권은경 [2018]
  • 청소년의 신체증상과 자아 존중감에 관한 연구
    이미숙 [2000]
  •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인터넷ㆍ스마트폰 중독의 관계에서 다차원적 경험회피의 매개효과
    이혜진 [2017]
  •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신체화의 관계에서 신체감각 증폭지각 및 신체적 귀인의 매개효과
    김서윤 [2009]
  • 청소년의 스트레스가 인터넷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족, 친구, 교사관계의 다중매개효과
    박병선 [2016]
  • 청소년의 스트레스가 비행행동과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경로분석
    정동하 [2011]
  • 청소년의 스트레스가 비행에 미치는 영향: 자기통제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성대 [2013]
  • 청소년의 스트레스 및 감정표현불능증과 신체화 증상과의 관계 :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함자영 [2005]
  • 청소년의 생활 스트레스와 청소년 비행의 인과경로에 있어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임금옥 [2015]
  • 청소년의 감정표현불능증, 정서인식 명확성이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정서조절곤란의 매개효과
    김가형 [2014]
  • 청소년기 학업스트레스와 자살생각의 관계: 부-자녀 간 긍정적 의사소통(TSL)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재엽 [2017]
  • 청소년기 스트레스가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우울과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 및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주현 [2015]
  • 청소년 심리학
  • 청소년 스트레스와 신체화 증상의 관계: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김정민 [2015]
  • 직장인의 자아탄력성과 지각된 스트레스 관계: 스트레스 마인드셋의 매개효과
    김예진 [2015]
  • 제4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 제10차(2014년)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통계
  • 정서적 학대 경험이 대학생의 신체화에 미치는 영향: 감정표현불능증에서 성별의 조절된 매개효과
    윤선희 [2017]
  • 자기복합성과 자기효능감이 우울과 지각된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2005]
  • 인구 10만명당 주요사망원인별 사망률(OECD)
    통계청 [2017]
  • 우울 증상과 성별에 따른 신체화 환자의 인지적 특성
    정한용 [2004]
  • 아동의 완벽주의와 신체화의 관계: 스트레스 대처행동의 조절효과
    정상희 [2012]
  • 신체화의 인지 특성 연구(2)
    신현균 [1998]
  •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중학생의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달래 [2018]
  • 스트레스 마인드셋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송보배 [2019]
  • 스트레스 대처가 신체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인혜 [1999]
  • 사회조사의 스트레스 인식정도(15세 이상)통계자료
    통계청 [2016]
  • 사회조사 : 스트레스 정도
    통계청 [2012]
  • 부정적 정서, 감정표현불능증, 신체감각 증폭지각, 및 신체적 귀인이 신체화에 미치는 영향
    신현균 [2000]
  •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마인드셋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서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구민주 [2018]
  • 보건실 이용 학령후기 아동이 지각한 애착안정성, 사회적 지지가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박유진 [2016]
  • 베이지안 분위회귀모형을 이용한 청소년과 대학생의 스트레스 및 자살충동에 관한 연구
    이혜리 [2014]
  • 발달적 차이에 따른 신체화 증상 관련 변인 연구 -정서적, 인지적 및 사회적 요인을 중심으로-
    김정민 [2011]
  • 발달단계에 따른 신체화 증상 관련 변인 연구 : 정서적, 인지적 및 사회적 요인을 중심으로
    지혜 [2011]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우울 간 관계에서 자기주도성의 조절효과
    김서현 [2013]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신체화 증상 및 내외통제성의 관계
    최은수 [2011]
  • 고등학생의 학업 스트레스와 신체화 증상및 사회적 지지에 따른 대처유형
    이은희 [2014]
  • 고등학생의 학업 스트레스, 신체화 증상, 사회적 지지가 대처유형에 미치는 영향
    이은희 [2015]
  • 간이정신진단검사 실시요강
    김광일 [1984]
  • What predicts children’s fixed and growth intelligence mind-sets? Not their parents’ views of intelligence but their parents’ views of failure
  • Using design thinking to improve psychological interventions : The case of the growth mindset during the transition to high school
  • Timing, mindset, and the link between stress and performance: Evidence from experience sampling data
  • The role of stress mindset in shaping cognitive, emotional, and physiological responses to challenging and threatening stress
    Crum, A. J [2017]
  • The role of somatic complaints in the diagnosis of depression in children and adolescents
  • The Social Psychology of Health
    Cohen, S [1988]
  • The Handbook of Minfulness
    Crum, A [2014]
  • Stress, appraisal, and coping
  • Somatization : the concept and its clinical application
    Lipowski ZJ [1988]
  • Rethinking stress : The role of mindsets in determining the stress response
    Crum, A. J [2013]
  • Ontario Child Health Study : II. Six-month prevalence of disorder and rates of service utilization
  • Mindsets that promote resilience: When students believe that personal characteristics can be developed
  • Mindset matters: The role of employees’ stress mindset for day-specific reactions to workload anticipation
    Casper, A [2017]
  • Mindset : How you can fulfill your potential
    Dweck, C. S [2012]
  • Linear panel analysis : Models of quantitative change
  • Implicit theories of interest : Finding your passion or developing it?
  • Implicit theories of intelligence predict achievement across an adolescent transition : A longitudinal study and an intervention
  • If stress is good for me, it's probably good for you too”: Stress mindset and judgment of others' strain
    Ben-Avi, N [2018]
  • Handbook of reserch methods in personality psychology
    Fleeson, W [2007]
  • Does the perception that stress affects health matter? The association with health and mortality
    Keller, A [2012]
  • Coping as a mediator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tress mindset and psychological stress response : A pilot study
    Horiuchi, S [2018]
  • Confirmation of the dimensional structure of the SCL‐90 : A study in construct validation
  • Children and stress: An exploratory study of stressors and symptoms
    Omizo, M. M [1988]
  • Beliefs about stress attenuate the relation among adverse life events, perceived distress, and self‐control
    Park, D [2018]
  • Anxiety-Current trends and theory
  • An implicit theories of personality intervention reduces adolescent aggression in response to victimization and exclusion
  • Adolescent's perceptions of middle school : Relation to longitudinal changes in academic and psychological adjustment
  • Adolescent stress and coping : Implications for psychopathology during adolescence
  • Abnormal psychology: Current perspectives (Vol. 278)
    Alloy, L. B [2005]
  •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 A global measure of perceived stress
    Cohen, S.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