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cs
  • learning motivation
  • panorama
  • virtual reality
  • vr
  • 가상현실
  • 파노라마
  • 학습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92 0

0.0%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가상학습 기반수업모형의 설계 및 적용
    김다정 [2014]
  • 플래시 파노라마를 활용한 웹-기반 가상야외지질답사 개발 및 활용 방안 탐색: 제주도 화산 지형을 중심으로
    김건우 [2011]
  • 플래시 파노라마 기반 가상야외답사의 활용이 중학생의 공간 시각화 능력, 개념 이해와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기영 [2013]
  • 창의기법을 활용한 초등과학수업이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와 과학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배진호 [2012]
  • 중등학생의 특수상대론 학습에서 VR과 사건도표를 이용한 수업방법의 제안
    김재권 [2011]
  • 적벽강 지역의 가상 야외지질답사 자료 개발 및 적용
    김희수 [2014]
  • 실제 야외지질답사와 가상 야외지질답사의 수업효과 비교
    천종배 [2018]
  • 생명과학 VR 콘텐츠 활용에서 학습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구성 요소 분석
    권승혁 [2018]
  • 몰입형 가상현실 학습이 중학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태현 [2019]
  • 고등학교 지구과학 수업에서 플래시 파노라마 기반 가상 야외 답사의 활용이 학생들의 공간 시각화 능력 및 화산 개념 이해에 미치는 영향
    허준혁 [2013]
  • 가상현실장비(VR)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만족도와 학습자의 태도 분석
    배영권 [2018]
  • 가상현실 실험이 학업 성취도와 과학 관련 태도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10학년 과학 교과-물질 단원을 중심으로
    홍춘표 [2010]
  • Virtual field trips in education of earth and environmental science
  • Teaching the digital generation: no more cookie-cutter high schools
  • Developing a geologic 3D panoramic virtual geological field trip for Mudeung UNESCO global geopark, South Korea
    Kim. H. [2019]
  • Attractive calss design
  • ARCS전략을 적용한 스토리텔링 과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수업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순식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