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우겸
최동열
곽승철
김희수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우겸
최동열
곽승철
김희수
제어번호
106519516
학술지명
科學敎育硏究誌
권호사항
Vol. 43 No. 3 [ 2019 ]
발행처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71-283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경북대학교 중앙도서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서울교육대학교 도서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전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ARCS
learning motivation
panorama
virtual reality
VR
가상현실
파노라마
학습동기
참고문헌( 17)
유사주제 논문( 2,888)
가상현실 1,254건
학습동기 581건
virtual reality 388건
vr 356건
learning motivation 239건
파노라마 26건
arcs 25건
panorama 19건
인용/피인용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 ...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rcs
learning motivation
panorama
virtual reality
vr
가상현실
파노라마
학습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9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rcs
26
0
0.0%
learning motivation
240
0
0.0%
panorama
20
0
0.0%
virtual reality
389
0
0.0%
vr
357
0
0.0%
가상현실
1,255
0
0.0%
파노라마
27
0
0.0%
학습동기
582
0
0.0%
계
2,89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가상학습 기반수업모형의 설계 및 적용
김다정
[2014]
플래시 파노라마를 활용한 웹-기반 가상야외지질답사 개발 및 활용 방안 탐색: 제주도 화산 지형을 중심으로
김건우
[2011]
플래시 파노라마 기반 가상야외답사의 활용이 중학생의 공간 시각화 능력, 개념 이해와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기영
[2013]
창의기법을 활용한 초등과학수업이 학생들의 과학 학습 동기와 과학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배진호
[2012]
중등학생의 특수상대론 학습에서 VR과 사건도표를 이용한 수업방법의 제안
김재권
[2011]
적벽강 지역의 가상 야외지질답사 자료 개발 및 적용
김희수
[2014]
실제 야외지질답사와 가상 야외지질답사의 수업효과 비교
천종배
[2018]
생명과학 VR 콘텐츠 활용에서 학습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구성 요소 분석
권승혁
[2018]
몰입형 가상현실 학습이 중학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태현
[2019]
고등학교 지구과학 수업에서 플래시 파노라마 기반 가상 야외 답사의 활용이 학생들의 공간 시각화 능력 및 화산 개념 이해에 미치는 영향
허준혁
[2013]
가상현실장비(VR)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만족도와 학습자의 태도 분석
배영권
[2018]
가상현실 실험이 학업 성취도와 과학 관련 태도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10학년 과학 교과-물질 단원을 중심으로
홍춘표
[2010]
Virtual field trips in education of earth and environmental science
Caliskan, O.
[2011]
Teaching the digital generation: no more cookie-cutter high schools
Kelly, F. S.
[2009]
Developing a geologic 3D panoramic virtual geological field trip for Mudeung UNESCO global geopark, South Korea
Kim. H.
[2019]
Attractive calss design
Keller, J. M.
[1999]
ARCS전략을 적용한 스토리텔링 과학수업이 초등학생들의 과학수업동기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순식
[2015]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