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소양의 관점에서 본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에너지와 생활” 단원의 내용 분석

논문상세정보
' 에너지 소양의 관점에서 본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에너지와 생활” 단원의 내용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lementary science textbook
  • energy
  • energy literacy
  • inter-units relatedness
  • 단원간 연계성
  • 에너지
  • 에너지소양
  • 초등 과학교과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4 0

0.0%

' 에너지 소양의 관점에서 본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에너지와 생활” 단원의 내용 분석' 의 참고문헌

  • 통합주제로서의 ‘에너지’에 대한 개념 간 관계 분석: 종류, 현상, 이동 및 전환을 중심으로
    김지영 [2017]
  • 초등학생들의 에너지와 관련한 사전개념조사
    유병길 [2000]
  • 에너지교사연구회의 에너지 소양 연구
    이성희 [2018]
  • 에너지 소양에 근거한 초등 에너지 교육 교재 분석
    김미란 [2015]
  • 동화를 활용한 에너지 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에너지 소양에 미치는 효과
    신원섭 [2018]
  • 대체에너지에 관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에너지소양과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류재규 [2019]
  • 기초공통개념으로서 에너지에 대한 3∼9학년 학생들의 문항 반응 분석
    김영민 [2016]
  • 과학과 교육과정
  • TIMSS 과학 평가틀과 우리나라 과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에너지 관련 목표 비교
    임희준 [2019]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제시된 적정기술, 지속 가능 발전, 기후변화, 에너지 교육 내용 분석
    신영준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교육과정 적용 방안 자료집: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초등 통합 교과를 중심으로
    권점례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기반한 에너지 관련 교수학습 활동 가능성 탐색
    신영준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