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손달임 2019년
논문상세정보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Adjectives
  • Korean Vocabulary Education
  • Synonyms
  • 감정 형용사
  • 기쁘다
  • 유의어
  • 재미있다
  • 즐겁다
  • 한국어 어휘 교육
  • 행복하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6 0

0.0%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육에서 감정형용사의 제시 방안 - ‘아쉽다’, ‘안타깝다’, ‘아깝다’, ‘섭섭하다’, ‘서운하다’를 중심으로
    서희정 [2010]
  • 한국어 유의어 사전
    조민정 [2013]
  • 한국어 교육을 위한 ‘기쁘다’ 유의어의 공기 관계 연구
    배윤정 [2015]
  •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감정 기초형용사의 유의관계 변별 기제 연구 -기쁨·슬픔을 나타내는 형용사의 통합관계를 중심으로-
    강현화 [2005]
  • 유의어의 의미 비교를 통한 뜻풀이 정교화 방안에 대 한연구
    김광해 [1998]
  • 유의관계에 있는 감정 형용사의 변별 양상에 대한 연구 -한국어 고급 학습자와 모국어화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미지 [2015]
  • 유사관계 어휘정보를 활용한 어휘교육 방안
    유현경 [2002]
  • 우리말 유의어 대사전
  •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유의어 교육 방안 연구 - ‘즐겁다’와‘재미있다’를 중심으로 -
    김지영 [2017]
  •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형용사 ‘부끄럽다’의 유의어 의미 변별의 기초 연구 및 지도방안 -‘부끄럽다, 창피하다, 쑥스럽다, 수줍다, 수치스럽다’를 중심으로-
    이소현 [2007]
  • 심리형용사 구문에 대한 연구
    유현경 [1997]
  •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
    최종규 [2016]
  • 말뭉치를 기반으로 한 ‘기쁘다’와 ‘즐겁다’의 사용 패턴 비교 연구
    신인환 [2013]
  • 말뭉치 분석을 활용한 감정표현 어휘 교육 연구 -‘아 쉽다’, ‘섭섭하다’, ‘아깝다’를 중심으로
    이미지 [2014]
  • 『한국어 학습용 어휘 선정 결과 보고서』
    조남호 [2003]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학습 사전』
    서상규 [2006]
  • 「감정동사 유의어의 의미 연구 - ‘즐겁다’, ‘무섭다’의 유의어를 중심으 로」
    김은영 [2004]
  • ‘기쁘다’와 ‘즐겁다’의 의미 차이
    임지룡 [2015]
  • ‘기쁘다’ 유사 어휘군의 의미론적 연구
    정회란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