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손달임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손달임
제어번호
106499535
학술지명
이화어문논집
권호사항
Vol. 49 No. - [ 2019 ]
발행처
이화어문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75-30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Emotional Adjectives
Korean Vocabulary Education
Synonyms
감정 형용사
기쁘다
유의어
재미있다
즐겁다
한국어 어휘 교육
행복하다
참고문헌( 19)
유사주제 논문( 226)
유의어 141건
한국어 어휘 교육 31건
감정 형용사 19건
Synonyms 18건
Korean Vocabulary Education 4건
Emotional Adjectives 3건
기쁘다 3건
즐겁다 3건
재미있다 2건
행복하다 2건
인용/피인용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 ...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motional Adjectives
Korean Vocabulary Education
Synonyms
감정 형용사
기쁘다
유의어
재미있다
즐겁다
한국어 어휘 교육
행복하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motional Adjectives
4
0
0.0%
Korean Vocabulary Education
5
0
0.0%
Synonyms
19
0
0.0%
감정 형용사
20
0
0.0%
기쁘다
4
0
0.0%
유의어
142
0
0.0%
재미있다
3
0
0.0%
즐겁다
4
0
0.0%
한국어 어휘 교육
32
0
0.0%
행복하다
3
0
0.0%
계
23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어교육에서 감정형용사의 제시 방안 - ‘아쉽다’, ‘안타깝다’, ‘아깝다’, ‘섭섭하다’, ‘서운하다’를 중심으로
서희정
[2010]
한국어 유의어 사전
조민정
[2013]
한국어 교육을 위한 ‘기쁘다’ 유의어의 공기 관계 연구
배윤정
[2015]
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감정 기초형용사의 유의관계 변별 기제 연구 -기쁨·슬픔을 나타내는 형용사의 통합관계를 중심으로-
강현화
[2005]
유의어의 의미 비교를 통한 뜻풀이 정교화 방안에 대 한연구
김광해
[1998]
유의관계에 있는 감정 형용사의 변별 양상에 대한 연구 -한국어 고급 학습자와 모국어화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미지
[2015]
유사관계 어휘정보를 활용한 어휘교육 방안
유현경
[2002]
우리말 유의어 대사전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10]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유의어 교육 방안 연구 - ‘즐겁다’와‘재미있다’를 중심으로 -
김지영
[2017]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형용사 ‘부끄럽다’의 유의어 의미 변별의 기초 연구 및 지도방안 -‘부끄럽다, 창피하다, 쑥스럽다, 수줍다, 수치스럽다’를 중심으로-
이소현
[2007]
심리형용사 구문에 대한 연구
유현경
[1997]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
최종규
[2016]
말뭉치를 기반으로 한 ‘기쁘다’와 ‘즐겁다’의 사용 패턴 비교 연구
신인환
[2013]
말뭉치 분석을 활용한 감정표현 어휘 교육 연구 -‘아 쉽다’, ‘섭섭하다’, ‘아깝다’를 중심으로
이미지
[2014]
『한국어 학습용 어휘 선정 결과 보고서』
조남호
[2003]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학습 사전』
서상규
[2006]
「감정동사 유의어의 의미 연구 - ‘즐겁다’, ‘무섭다’의 유의어를 중심으 로」
김은영
[2004]
‘기쁘다’와 ‘즐겁다’의 의미 차이
임지룡
[2015]
‘기쁘다’ 유사 어휘군의 의미론적 연구
정회란
[2006]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형용사의 교육 연구 - ‘즐겁다’ 유의어의 의미와 사용 맥락 비교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