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양사범
김영빈
한혜경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양사범
김영빈
한혜경
제어번호
106493445
학술지명
동북아 문화연구
권호사항
Vol. 1 No. 61 [ 2019 ]
발행처
동북아시아문화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7-139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hina
Daily life
Korea
Motivation
Mukbang
Uni-versitystudents
대학생
먹방
이용동기
일상생활
중국
한국
참고문헌( 23)
유사주제 논문( 14,199)
대학생 3,378건
중국 2,879건
China 2,624건
Korea 2,401건
한국 1,541건
Motivation 626건
이용동기 283건
uni-versitystudents 221건
일상생활 159건
먹방 33건
Daily life 30건
mukbang 24건
인용/피인용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 ...
'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hina
Daily life
Korea
Motivation
mukbang
uni-versitystudents
대학생
먹방
이용동기
일상생활
중국
한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19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hina
2,625
0
0.0%
Daily life
31
0
0.0%
Korea
2,402
0
0.0%
Motivation
627
0
0.0%
mukbang
25
0
0.0%
uni-versitystudents
222
0
0.0%
대학생
3,379
0
0.0%
먹방
34
0
0.0%
이용동기
284
0
0.0%
일상생활
160
0
0.0%
중국
2,880
0
0.0%
한국
1,542
0
0.0%
계
14,21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의 참고문헌
혼자가 편한 대학생들... 78.4% “나는 혼밥러”
안수정
한국, 일본, 중국 대학생의 스트레스 원인, 스트레스 관리행동과 내용에 대한 비교연구
김의연
[2018]
하위문화로서의 푸드 포르노(Food Porn) 연구 - 아프리카TV의 인터넷 먹방을 중심으로 -
김혜진
[2015]
키즈·게임·먹방(먹는 방송)’ 콘텐트로 인기몰이
이창균
집에서 혼자 놀기…욜로의 진화 횰로가 뜬다
윤정현
중국의 모바일 생방송 어플리케이션 이용자의 연령 분포
정혜린
주먹밥 먹방’ 하던 日유튜버 사망…계속되는 유튜브 사망 사고
최희준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 먹방 · 쿡방 시청동기와 시청경험, 만족도의 관계
장윤재
[2016]
인터넷 개인방송의 이용동기와 사회적 시청 요인이 지속이용과 지불의사에 미치는 영향 - 아프리카TV를 중심으로
김설예
[2016]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공동체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아프리카 TV <먹방 BJ 애봉이>를 중심으로
안진
[2016]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뢰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혜영
[2018]
수용자의 능동적 행위로서 미디어 몰아보기(Binge watching):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몰아보기 행동 모형
정금희
[2019]
생애 단계별(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지각된 스마트폰 사용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개념도 연구†
김나래
[2017]
대학생의 스트레스가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우울감을 매개효과로-
이미영
[2019]
능동적 미디어 이용 개념에 대한 재탐색
김은미
[2012]
국경 없는 문화유전자’ 해외 스타 유튜버도 잇달아 먹방 합류
이설
中 먹방도 폭발
이길성
“내가 좋아하는 먹방 BJ는요……”: 먹방 시청 경험에 대한 해석적 연구
문영은
[2017]
‘먹는 방송’과 ‘요리하는 방송’ 음식 미디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학 적 탐색: 텔레비전 먹방/쿡방 유행의 사회문화적 배경과 뉴미디어 이용 요인
나은경
[2015]
Web 2.0기반 인터넷 방송(CCS) 컨텐츠와 UCC 컨텐츠의 기능적 차이에 따른 장르별 사용동기 비교
신영훈
[2013]
KIAS : 한국형 인터넷 중독 척도와 이를 이용한 국내 실태 조사
박경호
[2001]
1인 미디어 음식콘텐츠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먹방’과 ‘쿡방’을 중심으로
권혁성
[2019]
15~34세, 하루 평균 2시간 유튜브 시청
송혜윤
'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