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서비스 디자인 기반 증강현실(AR)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장지은
김예진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지은
김예진
제어번호
106483194
학술지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권호사항
Vol. 25 No. 4 [ 2019 ]
발행처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91-71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AR
augmented reality
learningcontent
service design
서비스 디자인
증강현실
학습콘텐츠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1,818)
증강현실 777건
서비스 디자인 375건
augmented reality 291건
ar 174건
service design 172건
학습콘텐츠 21건
learningcontent 8건
인용/피인용
서비스 디자인 기반 증강현실(AR) 학습 콘텐츠 개발 ...
' 서비스 디자인 기반 증강현실(AR)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r
augmented reality
learningcontent
service design
서비스 디자인
증강현실
학습콘텐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2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r
175
0
0.0%
augmented reality
292
0
0.0%
learningcontent
9
0
0.0%
service design
173
0
0.0%
서비스 디자인
376
0
0.0%
증강현실
778
0
0.0%
학습콘텐츠
22
0
0.0%
계
1,8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서비스 디자인 기반 증강현실(AR)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의 참고문헌
초중등학생들을 위한 디자인사고 기반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김세미
[2018]
초등학생들의 집단 창의성 개발 전략으로서 디자인 씽킹 기반 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가능성 탐색
이선영
[2018]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AR 콘텐츠 활용이 학습 활동에 미치는 효과
김경현
[2009]
초등학교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기반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및 가능성 탐색
홍정순
[2018]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디자인씽킹
배성환
[2017]
증강현실(AR) 기반 교육용 콘텐츠 디자인에 나타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요소 연구
조희경
[2019]
증강현실 활용 독서가 역사 독서 몰입, 흥미 및 지식 습득에 미치는 영향
김서진
[2018]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참여와 몰입도 증진을 위한 콘텐츠 디자인 연구
조희경
[2017]
증강현실 기반 모바일 교육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례분석-
이지혜
[2018]
모바일 AR 기반 낱말카드 교육 콘텐츠 설계 및 구현
정지은
[2015]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활용한 학습성과에 관한 연구
한수정
[2019]
디자인 사고의 본질을 반영한 수업설계모형 개발연구
박기용
[2016]
대학생 창의역량 개발을 위한 디자인씽킹 기반 강좌 개발
서응교
[2016]
공연장에서의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서비스디자인 활용을 중심으로
조준희
[2016]
VR, AR, MR 기반 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유명현
[2018]
This is service design thinking: basics, tools, cases
Schneider, J.
[2011]
This is service design doing: Applying Service Design Thinking in the Real World
Stickdorn, M.
[2018]
The Effect of Augmented Reality Use on Achievement, Misconception and Course Engagement
Sirakaya, M.
[2018]
Study on utilizing new technologies for education(II): the effect of Virtual Reality and 3D printing to user experience
Kye, B. K.
[2016]
Service science, management and engineering education for the 21st century
Holmlid, S.
[2008]
Service Design Network
Recent advances in augmented reality
Azuma, R.
[2001]
IT 융합 신기술의 교육적 활용방안연구(ll): 가상현실과 3D 프린팅 활용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6]
Fun learning with AR alphabet book for preschool children
Rambli, D. R. A.
[2013]
Eleven lessons: Managing design in eleven global companies-desk research report
Council, D.
[2007]
EdMedia+ Innovate Learning
Yoon, S.
[2018]
Augmented reality in education
Billinghurst, M.
[2002]
Augmented Reality in education-cases, places and potentials
Bower, M.
[2014]
Augmented Reality Trends in Education : A Systematic Review of Research and Applications
Bacca, J.
[2014]
Applying design thinking principles to curricular development in medical education
Gottlieb, M.
[2017]
A survey of augmented reality
Azuma, R.
[1997]
' 서비스 디자인 기반 증강현실(AR) 학습 콘텐츠 개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