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김선영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petence
  • Competence-based curriculum
  • Key knowledge
  • key-concept
  • 역량
  • 역량기반 교육과정
  • 핵심 개념
  • 핵심 지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36 0

0.0%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의 참고문헌

  • 학문중심 교육과정 및 이해중심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이해
    한혜정 [2017]
  • 캐나다 역량기반 교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구성 방식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탐색
    김선영 [2019]
  • 지식기반 사회의 도래와 교육의 새로운 위상, In 지식기반 사회와 교육
    이돈희 [1999]
  •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역량의 특성과 차원
    윤정일 [2007]
  • 외국의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에서 기능의 의미와 설계 방식 고찰
    윤지영 [2017]
  • 외국 교과서 한국 관련 내용 연구의 종합적 검토
    조용환 [1990]
  • 영국 국가지리교육과정 개정과 지식 논쟁
    조철기 [2014]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1]
  •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및 특징, In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2차 공청회 자료집
  •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및 특징, In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2차 공청회 자료집
  •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OECD 역량교육의 틀 변화 동향 분석: ‘Education 2030’을 중심으로
    이상은 [2019]
  • 국어과 교육과정의 방향
    김창원 [2015]
  • 교과 교육과정 쟁점 및 개선 방향: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진의남 [2014]
  • 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 연구
    이광우 [2014]
  • ‘이론적 지식’의 성격과 위상에 대한 재고찰: M. Young과 R. Pring의 논의를 중심으로
    한혜정 [2015]
  • Three Educational Scenarios for the Future: lessons from the sociology of knowledge
    Young, M. [2010]
  • The future of educationand skills: education 2030. Position Paper
  • The development of national education standards: an expertise
    Klieme, E. [2004]
  • The Australian curriculum science(Version 8.3)
  • The Australian curriculum The Arts(Visual arts)(Version 8.3)
  • The Australian curriculum Mathematics(Version 8.3)
  • The Australian curriculum English(Version 8.3)
  • Science Syllabus Lower and Upper Secondary Normal(Technical) Course
  •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Sinnema, C. [2013]
  •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Biesta, G. [2013]
  • Mathematics Syllabus Secondary One to Four Express Course Normal (Academic) Course
  • Knowledge and the future school: Curriculum and social justice
    Young, M. [2014]
  • English Language Syllabus 2010 Primary & Secondary (Express/ Normal [Academic])
  • Curriculum in today’s world: Configuring knowledge, identities, work and politics
    Yates, L. [2011]
  • Core knowledge in the revised curriculum
  • Art Teaching and Learning Syllabus (Primary and Lower Secondary)
  • 2015 개정교육과정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중심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조상연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Ⅱ-과학과 교육과정
    장영록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Ⅰ: 미술과 교육과정
    박소영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국가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이광우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구성의 반성적 고찰- 핵심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 -
    이광우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