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김선영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선영
제어번호
106446234
학술지명
교육연구논총
권호사항
Vol. 40 No. 4 [ 2019 ]
발행처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3-8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Competence
Competence-based curriculum
Key knowledge
Key-concept
역량
역량기반 교육과정
핵심 개념
핵심 지식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1,329)
역량 902건
Competence 167건
역량기반 교육과정 149건
핵심 개념 92건
key-concept 9건
핵심 지식 7건
Competence-based curriculum 3건
인용/피인용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mpetence
Competence-based curriculum
Key knowledge
key-concept
역량
역량기반 교육과정
핵심 개념
핵심 지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3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mpetence
168
0
0.0%
Competence-based curriculum
4
0
0.0%
Key knowledge
1
0
0.0%
key-concept
10
0
0.0%
역량
903
0
0.0%
역량기반 교육과정
150
0
0.0%
핵심 개념
93
0
0.0%
핵심 지식
8
0
0.0%
계
1,33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의 참고문헌
학문중심 교육과정 및 이해중심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이해
한혜정
[2017]
캐나다 역량기반 교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구성 방식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탐색
김선영
[2019]
지식기반 사회의 도래와 교육의 새로운 위상, In 지식기반 사회와 교육
이돈희
[1999]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역량의 특성과 차원
윤정일
[2007]
외국의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에서 기능의 의미와 설계 방식 고찰
윤지영
[2017]
외국 교과서 한국 관련 내용 연구의 종합적 검토
조용환
[1990]
영국 국가지리교육과정 개정과 지식 논쟁
조철기
[2014]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및 특징, In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2차 공청회 자료집
박경미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및 특징, In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검토 2차 공청회 자료집
모경환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OECD 역량교육의 틀 변화 동향 분석: ‘Education 2030’을 중심으로
이상은
[2019]
국어과 교육과정의 방향
김창원
[2015]
교과 교육과정 쟁점 및 개선 방향: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진의남
[2014]
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 연구
이광우
[2014]
‘이론적 지식’의 성격과 위상에 대한 재고찰: M. Young과 R. Pring의 논의를 중심으로
한혜정
[2015]
Three Educational Scenarios for the Future: lessons from the sociology of knowledge
Young, M.
[2010]
The future of educationand skills: education 2030. Position Paper
OECD
The development of national education standards: an expertise
Klieme, E.
[2004]
The Australian curriculum science(Version 8.3)
Australian Curriculum, Assessment and Reporting Authority
The Australian curriculum The Arts(Visual arts)(Version 8.3)
Australian Curriculum, Assessment and Reporting Authority
The Australian curriculum Mathematics(Version 8.3)
Australian Curriculum, Assessment and Reporting Authority
The Australian curriculum English(Version 8.3)
Australian Curriculum, Assessment and Reporting Authority
Science Syllabus Lower and Upper Secondary Normal(Technical) Course
Singapore Ministry of Education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Sinnema, C.
[2013]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Biesta, G.
[2013]
Mathematics Syllabus Secondary One to Four Express Course Normal (Academic) Course
Singapore Ministry of Education
Knowledge and the future school: Curriculum and social justice
Young, M.
[2014]
English Language Syllabus 2010 Primary & Secondary (Express/ Normal [Academic])
Singapore Ministry of Education
Curriculum in today’s world: Configuring knowledge, identities, work and politics
Yates, L.
[2011]
Core knowledge in the revised curriculum
Scoffham, S.
[2011]
Art Teaching and Learning Syllabus (Primary and Lower Secondary)
Singapore Ministry of Education
2015 개정교육과정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중심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2016]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조상연
[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Ⅱ-과학과 교육과정
장영록
[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Ⅰ: 미술과 교육과정
박소영
[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 국가 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이광우
[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구성의 반성적 고찰- 핵심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 -
이광우
[2017]
' 역량기반의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핵심 개념’의 대안적 설계 방식 고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