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K에 근거한 초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과학과 문항 분석

강훈식 2019년
논문상세정보
' PCK에 근거한 초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과학과 문항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lementary school teacher employment examination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 science subject item
  • 과학과 문항
  • 교과교육학 지식(PCK)
  • 초등교사임용시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6 0

0.0%

' PCK에 근거한 초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과학과 문항 분석'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과학과 ‘전기회로’ 단원 수업에서 겪는 교사와 학생의 어려움 분석
    임아름 [2014]
  • 초등임용시험 문항 분석: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국어과 문항을 중심으로
    정혜승 [2017]
  • 초등예비교사들의 과학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장명덕 [2018]
  • 초등도덕과 임용시험의 출제 경향 및 문항 분석
    이재호 [2016]
  • 초등교원 임용시험에서의 음악교과 출제 경향 고찰
    김서경 [2016]
  • 초등교사 임용 시험에서 수학 교과 문항의 출제 동향 분석
    이종학 [2015]
  • 초등과학‘작은 생물의 세계’ 단원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이 겪는 어려움
    김미나 [2015]
  • 초등 교사들이 과학 수업에서 겪는 어려움 분석
    이수아 [2007]
  • 초등 과학 영재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한 과학사-CPS 수업 모형 기반 날씨 영역 수업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김석기 [2015]
  • 중등화학교사 임용시험 출제 문항 분석
    최정아 [2017]
  • 중등생물교사임용시험 교과내용학 및 교과교육학 문항 분석을 통한 생물과 예비교사교육에 대한 시사점
    김복미 [2016]
  • 중등물리교사임용시험의 광학 문항 분석
    이봉우 [2017]
  • 중등물리교사임용시험 문항에 나타난 물리교육학 내용 분석- 2002~2017학년도를 중심으로
    강경희 [2018]
  • 중등교사임용시험 지구과학 교과교육학 출제동향 및 개선방안 분석
    곽영순 [2018]
  • 예비과학교사에게 필요한 과학교육학 이론에 대한 과학교육 연구자들의 의견과 중등과학교사임용시험의 연관성
    이봉우 [2013]
  • 예비 과학교사들이 임용시험의 과학교육학 내용 학습에서 겪는 어려움
    김인환 [2010]
  • 서울시 초등교원 임용고사 영어 지필시험의 타당도 연구
    이완기 [2016]
  • 과학사를 활용한 자유탐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가설설정 및 변인통제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지연 [2017]
  • 과학사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활동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강유미 [2011]
  • 과학사를 활용한 ‘우리 몸’ 단원의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과학 태도,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정아 [2015]
  • 과학교사 교수내용지식(PCK)의 재구성과 적용 방법
    조희형 [2008]
  • 과학 내용지식과 교수방법 측면에서 초등학교 초임교사가 과학수업에서 겪는 어려움
    지승민 [2016]
  • Working inside the bl ack box : assessment for learning in the classroom
    Black, P. [2004]
  • Theory of science education
    Cho, H. [2018]
  • The nature of integration among PCK components : A case study of two experienced chemistry teachers
    Aydin, S. [2013]
  • The nature and development of interaction among components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practicum
    Aydin, S. [2015]
  • Teachers learning from professional development in elementary science : Reciprocal relations between formative assessment and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alk, A. [2012]
  • Education system and employment examination for secondary school teacher in Korea
    Lee, Y. [2017]
  • Classroom assessment principle and practice for effective instruction